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

[컨버터] 맨하탄 (MANHATTAN) usb to game port(미디/게임포트)

by 월반장 2009. 12. 9.
*먼저 이 제품은 디지털패드를 인식하지 않는다.
 이점은 분명히 해야한다.

1.소개

64비트 운영체제가 이제 대중화 되고

32비트 운영체제는 차츰 저물어 가는 이때에

가장 큰 문제점이라면 구세대의 하드웨어들의 구동이다.

64비트 운영체제는 신형? 답게 구세대를 거부하는 사례가 많다.

그중에 게임포트는 아에 64비트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스타64나 윈도우즈 7 64비트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 되었는데

마침 제목의 제품이 눈에 들어와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전에 업체에 이 제품이 윈도우즈 7 64비트에서도 구동이 되는가를 문의했지만..
  답변이 참 가관이었다.
   1. 32비트 윈도우즈7에서는 구동 되었다.
   2. 우리는 모르니까 제작사에 가서 물어봐라
   3. 묵묵부답
 ......이 제품은 드라이버가 필요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테스트가 어렵지도 않을 것인데도
불구 .. 하나같이 대답이 저런 식이었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윈도우즈 7 64 얼티밋에서 정상구동한다.

2.외형

모드가 있는데 각 기 모드는 꽂는 기기에 따라 바꿔준다.
모드변환은 모드를 바꾼 후 usb를 뽑았다가 꽂아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드가 바뀌지 않는다.

3.포트

컨버터에는  2열 15핀 암단자가 달려있다.

이 단자는 구형 사운드블라스터나 가격이 좀 싼 사운드 카드에 달려있는데(최근에는..)

64비트 운영체제인 비스타64 나 윈도우즈7 64 에서는 무용지물이다.


4.테스트기기

테스트기기는 개조스틱으로 게임포트용이다.
아래 사진은 자작으로 좀 개조한 것으로 일본산 레버를 다느라 외형이 좋지는 않다.
상하좌우 + 8버튼으로 중간의 작은 2개의 버튼은 큰버턴을 2개를 한번에 누르는 역활을 한다.
(컨버터는 최대 상하좌우+8버튼을 지원한다 즉 이 스틱의 모든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이 2열 15핀 숫단자이다. 스틱의 케이블에 달려있다.

연결 모습 ..

5.모드
 1~4의 모드의 내용은 이러하다

TM-FCS 2axes 4버튼, w/view 파인더, rudder - 1모드

CH Flightstick 4axes 4버튼, w/view 파인더 - 2모드

2-4axes 4버튼 - 3모드

2axes(4방향) 8버튼 - 4모드 

*보통 개조스틱이라고 보이는 것은 4모드로 하면된다.
*모드 변환은 위에서 말한대로 모드를 바꾸고 usb단자를 다시 뽑았다가 꽂아야 한다.


6.설정
 1모드
 

 2모드
 

3모드
 

4모드


7.성능 및 결론
-성능은 역시 반응속도를 봐야한다.
  ---32비트 운영체제인 윈도우즈2003에서 직접 사운드카드에 연결한 것과
       감도차가 없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미묘하게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느끼지는 못했다.)

윈도우즈 64비트 계열에서 어쩌면 이제 사용할 수 없는 15핀 게임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일 지도 모르겠다.


*가격은 15000원
 거의 2년동안 지켜본  제품인데 품절되었다가 판매하는 것을 반복하는 걸 봐서는 들여오기 나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