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중고나라에 번들게임시디를 대량으로 판매하시는 분이 있길래 목록을 보니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게임들이 있어 구입했습니다. 


딱 가지고 싶었던 것이 R2와 그레이스톤사가1 이었는데 번들로 있더군요.


이미 카페에는 업로드를 했으니 살펴보시고 


아래는 스샷 입니다. 


피시챔프와 게임매거진의 번들인 모양입니다.





아래는 로드오브렐름2와 같이 들어 있는 게임들 이중 섭시티는 크랙된 것을 수록했더군요. 이거 라이센스 위반 아닌가? 싶습니다만 알아서 했겠지요.

그레이스톤사가1은 데이터자체는 인스톨을 해야하는 원본인데 문제는 음원트랙을 빠트렸더군요.. 이런 번들에서 음원이 빠진 게임이 밴티지마스터택틱스 v2가 있습니다. 시디음원이 빠져있지요. 하지만 음원트랙시디만 가진게 있어서 이것과 조합하면 원본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아만전사록 




아래는 R2 TGL사에 만든 게임입니다. 파랜드사가와 비슷하고 부제는 유적으로 가는 길 




번들판 R2는 수정판으로 위의 스샷처럼 난이도 조정을 위해서 몬스터가 나오지 않는 등의 수정이 있습니다. 물론 특정 키를 누르면 그때 몬스터가 나타나는데 그 특정키가 뭔지 잊었네요. 


이 R2는 좀 추억이 있습니다.


초딩시절 복사시디를 파는 집이 학교 근처에 생겼는데 마침 잡지서 보던 R2가 생각나서 그것을 복사구입을 했었지요.


그런데 집에 와서 해보니 효과음만 나오는 겁니다. 하지만 순진한 저는 집의 컴퓨터가 486에 옥소리라는 구형컴이라서 안날 것이라고 추측하고는 그러려니하고 플레이 했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굵어서 다시 확인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 게임데이터만 들어있고 음원트랙이 빠져있더군요.


뭐 속은 거지요. 


최근에 와서 다시 구하자니 이 게임이 별로 안 팔린 모양입니다. 매물도 없고 파일이 올라와 있는 것도 음원트랙이 없거나 있어도 mp3로 화질이 저화된 것이고 그래서 잠복하며 기다리다고 일본옥션에 일판이 올라와 있어 그것을 구하려다 마침 번들판을 구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음원트랙없는 시디를 그대로 이미지를 만들어서 번들판의 음원트랙을 추출해 합해주었습니다.


결과는 아주 잘 실행되고 들리네요 수정판과 비교해도 음원의 타이밍도 차이가 없고 잘 나옵니다. 


Posted by 월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