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23. 신야전투

by 월반장 2009. 7. 3.

요청이 있어서 올립니다. 굳이 신야전투는 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영상부터 봅시다.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것입니다. 안보이시는 분은 게시물 마지막에 판도라에 올린 것을 보면 됩니다.
(다음으로 올리고 싶지만 도저히 제한용량인 100메가 이하를 만들기가 어렵네요)


아래는 전체맵입니다.
맵의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이분이 저랑 거의 신야성 공략이 같더군요. 기분이 좋습니다.)

공략은 모두 중앙 북쪽의 산과 숲을 넘어 적의 진지를 급습하는 것입니다.

신야전투 내용 (총 40턴)

1.보물상자 - 없습니다.
2.일기토 - 장비와 우금을 일기토가 있습니다.
3. 승리시 - 제갈량이 군량고를 차지하면 전체 경험치 50을 얻습니다.

공략
출진인원 - 유비, 장비, 조운, 간옹, 번궁, 주창, 미축, 유봉, 손건, 이명, 제갈량
(출진인원에 기병을 두어서는 곤란합니다. 제 공략영상을 보시면 모두 산이나 숲을 건너야 하기 때문에 기병을 꼭 출진시키야 겠다는 분은 박망파공략을 봐주세요)

신야성에서 전투를 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신야정의 바로 서쪽 뒤에서 원군이 나타나는데 꽤 
쎕니다.

막타는 번궁, 주창, 이명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무조건 초반에 중앙의 북쪽 숲으로 달립니다.  물론 번궁, 주창, 이명은 산을 탈 수 있기 
때문에 산으로 향합니다. 

우리가 거의 북쪽을 향할 때 적들은 무식하게 신야로 달려갑니다. 번궁과 주창, 이명 등이 산을

탈때 적의 무도가대가 하나 산으로 이들을 공격할 수 있는데 미리 이동범위나 공격범위에서 

피해있던지 유인해서 박살내는 것도 괜찮습니다.(영상에서는 미리 피했는데 본래 저는 유인을 합니다. 영걸전은 오랜마이고 신야도 오랜만이라 까먹었네요..)

조운이 가장 먼저 진지를 넘을 것입니다. 그대로 직접공격은 하지마시고 화룡정도로  

보병을 공격해주시고 번궁이나 주창, 이명 등으로 공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상에서는 좀 실수를 한게 제갈량이 진지내부에 돌입을 너무 일찍했습니다. 제갈량이 진지에 돌입하게 되면 하후돈이 돌아서게 되는데 하후돈이 너무 일찍 돌아서면 영상처럼 하후돈이 입구를 지키는 조운을 선두로 공격하게 되어 나머지 기병을 처리하는 시간 때문에 나중에 노가다를 뛸 시간이 적어지게 되었습니다. 제갈량을 어느정도 늦게 돌입시키십시오 영상보다 적어도 2~3턴정도 늦추는게 좋습니다.)

진지의 적을 대부분 제거 했다면 아래처럼 조운을 입구에 배치합니다. 왜냐하면 저쪽은 기병이 오기 때문에 가장 레벨과 방어도가 좋은 조운을 배치하여 막게 한 것이죠

북쪽은 그 다음으로 방어력이 좋은 유비를 배치합니다. 나머지 인원은 장비와 간옹 ,이명등의 배치인데 아래처럼 해줍니다. (조운옆의 자리는 이명이 좋습니다. 번궁은 위에서 화계를 써주고 주창은 원조나 격려를 써주기 위함이죠. 이명은 열심히 기병들을 공격하거나 견제를 써줍니다. 간옹은 이명의 대각선 아래에 위치해서 기병들을 마음껏 쏘아줍니다. 장비는 유비와 조운 사이에서 적절하게 위아래로 공격해 줍니다. 장비가 아주 강력하기 때문에 막타가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제갈량은 저 위치에서 북쪽 숲으로 오는 보병들에게 업화를 날려줍니다. 정리가 되면 아군의 사기나 병력을 원조해줍니다.)

영상은 좀 늦게 이런 배치를 했습니다. 기억이 좀 늦게 났거든요.

좀 정리가 되면(장창병이 대부분 제거되면...) 주창과 번궁, 이명을 산으로 보내 보병과 기병들을 (기병은 산에서 대각선공격) 공격해줍니다. 꽤 짭짤한 경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영상은 물론 ..좀 늦게 나간 편입니다. 하후돈이 선두로 오는 바람에 최대한 책략치를 쓰게 할려고 그런 것이니 참고를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장비와 우금과의 일기토를 깜빡했는데 우금이 오면 유비를 슬쩍 빼고 장비로 우금을 붙이면 됩니다. 유비의 자리가 수계를 맞는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장비가 충분히 버팁니다.)

두들겨 패다가 군악대1 하후돈1을 남기고(영상은 욕심을 부려서 적군악대2를 남겼다가 걍 하나를 죽였습니다. 괜히 자리만 차지하더군요. 시간이 많으면 살려서 노가다를 하겠는데 턴이 부족하더군요)

영상처럼 진지로 후퇴하여 군악대1과 하후돈을 불러 노가다를 약간 해주다가 40턴에 제갈량을 동북쪽의 군량고로 슬라이딩시키면 전체 경험치 50과 함께 끝


신야전투 결과

유비 39.17
장비 35.99
조운 40.20
간옹 33.12
번궁 28.24
주창 26.67
미축 41.26
유봉 31.35
손건 46.74
제갈량 31.34
이명 31.3

일단 출진인원만 본다면 박망파를 거치는 것과 비슷합니다. 뭐 장단이 있는 것이지요.
영상은 이정도면 됐다 싶으면 녹화를 끝내기 때문에 좀 세심하게 하시면 저것보다 더 올릴 수 있습니다.(영상은 하후돈이 너무 일찍 돌아서서 노가다를 덜했다고 보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판도라에 올린 영상입닏.ㅏ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