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22.남양전투

by 월반장 2009. 6. 30.

유비가 제대로 된 군사를 얻게 된 후 전투입니다.

서서의 진가가 보이는 곳이죠

난이도는 쉬운편입니다. 부담없이 저레벨의 캐릭을 키워줍시다.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영상입니다. 안보이시는 분은 게시물 마지막의 판도라에 올린
영상을 보세요


아래는 전체맵입니다.

뭐 많아 보입니다만 ... 서서의 의해 다 사기치가 반토막이 되는 녀석들이죠

남양전투 내용 (총 40턴)
1. 보물상자 - 없습니다...
2. 일기토 - 조운과 여광, 장비와 여상
3. 승리시 전체 경험치 50과 상금 800을 줍니다.

공략
출진인원 유비, 서서, 조운, 장비, 관평, 관우, 동량, 유봉, 손건, 미축

일단 시작하자마자 다리를 건너야하는데 서서는 어차피 이번이 마지막 전투? 이므로(까마득히 후에 같은 편이 됩니다.) 구석에 처박아 두고 몸빵도가 좋은 녀석들 부터 건너줍니다.

건너면 바로 여광과 여상을 일기토로 없애지 마시고 영상처럼 어느정도 노가다로 경험치를 불리시다가 끝장내 줍시다.

그리고 서서의 말대도 조인측 지형의 남쪽 으로 이동합니다. 영상대로 남쪽의 우측끝에서 공격하면  적들의 사기치가 대폭하락 마무리는 관평과 유봉으로 해주면서 하나하나 끝냅니다.

적들은 조인과 이전만 남겨둡니다.

관평과 유봉등이 마물을 하는사이 열심히 나머지 일행은 이전과 조인에게 책략을 사용하여 노가다를 뛰어줍니다. (동량정도를 관평이나 유봉에게 붙여 마물을 도와줍시다.)

역시 막턴 40쯤 되어서 조인을 제거하고 전체 경험치 50을 얻고 끝냅니다.

남양전투 결과
유비 37.37
서서 변화무
조운 37.99
장비 34.8
관평 28.76
관우 37.93
동량 32.02
유봉 29.43
손건 44.24
미축 39.12

미축등 군악대의 목표레벨은 70대입니다. 70대가되면 턴당 8의 책략치가 채워지게 됩니다. 지금 미축이 39이니 4이고 독 40대가 되면 5가 차겠군요. 미축에게 모든 경치를 주어 빨리 60~70을 만든 후 책략을 마음껏 쓰는 노가다도 있습니다만 저는 능력이 달려서 힘들더군요
(미축이나 주술사등은 할일이 없을 때는 대격려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무조건 책략치만 있으면 쓸수 있거든요 경험치는 8올라갑니다. 영상에서는 제가 이걸 좀 늦게 기억해내는 바람에 거의 쓰지를 않는군요...)

아래는 판도라에 올린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