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20. 여남전투

by 월반장 2009. 6. 24.

영천 전투후 분기가 있는다 바로 양양으로 가는 것과 여남을 들려서 가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체말고 여남으로 향하도록 합니다.

여남전은 역시 광랩할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아래는 마이티비에 올린영상이고 게시물 마지막에 판도라에 올린 영상이 있습니다.



아래는 전체 맵입니다.
맵의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

전멸보다는 유비로 남서쪽의 성새에 들어가는 쪽을 선택합니다.

여남전투 내용(총 40턴)
1.보물상자 - 고취구(군악대로 변신),
2.일기토 - 조운과 허저의 일기토 (허저는 퇴각하지는 않습니다. 레벨업은 됩니다.)
이기면 상금으로 700

공략
출진인원 - 유비, 관우, 장비, 간옹, 미축, 이명, 동량, 조운 , 관순
(손건이 중도에 들어옵니다. 위치는 중앙의 북쪽)

시작하자마자 동쪽의 다리를 행해갑니다.

다리를 건너야하는데 일단 기병1로 하여금 마을을 차지하게 두고 그 아래를 기병2. 기병2의 뒤로로 한칸정도 사이를 두고 기병3으로 몸빵을 해두고 그뒤로 나머지 일행을 두되  마을위에는 유비같은 몸빵도가 좋은 캐릭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영상의 경우 마을에는 그중에 약한 장비, 아래에는 조운, 그 뒤에는 관우가 포진해 있습니다.

기병은 이름있는 장수부터, 그리고 장병주터 제거를 하시면 충분히 쉽게 가능합니다.

모두 제거하면 다시 포진을 해야합니다. 뒤에서 온느 조인일행을 맞이하기 위해서죠

(뒤따라온 유벽은 혼자 다리를 건너 적지로 돌진합니다. 유벽이 시간을 끄는 사이 진형을 완비해도 좋습니다. )

이렇게 유벽이 홀로 정욱의 무시무시한 수계와 맞서는 사이 우린느 뒤의 짙은 풀밭으로 빠집니다.
유벽은 사라지고 산적놈이 앞에 있군요
이사이 우리는 기병과 유비를 몸빵으로 세우고 진형을 완비했습니다.
(간혹이 유벽이 빨리 죽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미 궁병의 수계가 닿기는 먼 거리거든요
마을에는 수계가 안먹힙니다. 궁병에 강한 보병인 유비군요 )


궁병이 유비를 공격하고 있을대 일행 모두가 나가 궁병부터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궁병처리가 끝나면 다리를 사수하면서 적들을 하나하나 처리해줍니다.
(유비는 주로 책략을 써가면서 공격해줍시다. 중간에 성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책략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

조인과 군악대1, 가후만 남기고 말이죠
(조인이 다른 적군보다 먼저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가 영상의 경우 입니다. 잘보면서 유인을 하거나 혼란을 걸어서 나머지를 궁병으로 처리해주면 되겠습니다.)

조인을 마을로 유인후 신나는 노가다 파티를 벌이시고  25~29턴 쯤에 유비에게 손건의 적토마를 쥐어주고 성으로 보내줍시다. 성으로 가는사이 보물상자를 반드시 들려 고취구를 얻어갑시다.

여남전투 결과
여남끝나고
유비 34.07
관우 34.55
장비 28.04
간옹 30.82
손건 37.98
미축 35.85
이명 26.37
동량 28.62
조운 32.81
관순 30.12

간옹과 관순의 발전이 눈에 띄는군요. 초고수들의 1599보다는 훨씬 못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필자는 납득가능한 레벨을 준수합니다. ..... 아 그리고 1599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필자가 따라해본 결과 13인 까지는 해보았거든요 그야말로 리셋의 향연이고 조잡하고 처절한 노가다의 잔치라서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제 다음 스테이지는 강하로 본격적인 형주.... 형주에서는 장판파의 전투 1,2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장판은 끝냈고 멀리 익주의 부전투 까지 비축되어 있습니다.(현재시간 09년 6월 24일 18시30분)

아래는 판도라에 올린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