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5. 계교전

by 월반장 2009. 6. 18.

계교전입니다.

원소의 대군과 싸우는 곳입니다.

이곳 또한 전체 경험치 50을 주는 곳이니

원소를 없애지 말고 동북쪽의 창고를 노립니다.

수정- 도영상을 마이게임tv에 고화질로 올렸습니다. 고화질영상이 버벅이시면 밑의 다음이나
판도라로 보세요

이제부터는 마이게임tv를 우선으로 올리겠습니다.
  



이번 영상부터는 프레임이 정상적으로 부들덥고 사운드도 잘 나옵니다. 단지 다음에 인코딩을 

좀 지저분하게 햇군요 ... 판도라를 보시면 좀 깔끔합니다.(판도라 플레이시 나오는 설치는 상단의 x를 눌러줍시다.)

계교전전체맵
수정 - 맵의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블러거분께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

전체맵 만들기 참 빡치군요.... http://readonly.egloos.com/4358817 이분 사이트에 가보면

정말 잘 만드시는데 저는 이리저리 짤리고 난리도 아닙니다...그래서 계교전부터는 이분의

것을 ....추후에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습니다..

계교전 내용 (총 40턴)
1.보물상자 - 화룡서, 장창, 보리 , 연노
2.일기토 - 장비와 문추의 일기토가 있습니다.

공략

출진인원은 유비, 관우, 장비, 번궁, 간옹

처음 시작시 공손찬의 부하하나가 문추에게 사망 다시 조운이 나타나 안량을 쫓아줍니다.

영상대로 처음에 이동하고

차례대로 공손찬이 이동합니다.

적군턴이 지난면  아군은 신속하게 평지에서 많이 아픈 수계를 쏘아대는 저수를 처리하고
(여기서는 관우로 막타를 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관우의 레벨이 10의 중반을 넘어갈 정도만 - 이유는 안량과 장비의 일기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후로는 이름있는 적장의 선방을 때려주시던지 견제를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손찬을 공격하던 궁병을 신속히 처리하고 옆으로 서있는 궁병과 산적을 처리합니다. (군악대는 공손찬에게 맡겨둡시다.)

이제 공손찬과 조운일행이 앞으로 가서 원소를 자극합니다.

우리는 이때 뒤에서 대기를 타면서 마을에서 병력을 채워줍니다.

거의 1턴이나 2턴이면 조운과 공손찬일행이 전멸합니다. (영상에서는 주비를 살려두었습니다. 몸빵이나 하라고 남겼지요)

신속하게 장비를 문추에게 붙여 일기토로 처리하시고 다음은 국의를 빨간색으로 만들어 도주하게 만듭니다. (한대라도 더 쳐서 경험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이때 절대 연한 녹색평지로 나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전풍이 쏘는 수계책략은 정확도도 좋고

위력도 엄청납니다.

국의가 병력올리로 성에 있는 사이 전풍을 처리하면 이제 평지에서 놀아도 상관없습니다.
(절대 군악대를 죽이는 실수를 저지르지 맙시다.)

원소가 레벨이 13이나 되므로 한방에 죽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영상처럼 해나가다가

견제를 이용하여 원소의 사기를 떨어뜨리면 공격력이 떨어지므로 신속하게 사기를 떨어뜨려 줍니다.

영상대로라면 장비나 관우가 병력이 없으므로 성에 넣어두고 나머지 일행은 영상처럼

북쪽으로 도주합니다. (원소가 쫓아오지 못하도록  병력이 많은 녀석으로 이동경로를 막아 줍니다.) - 이때가 16~19턴 쯤입니다.

영상대로 했다면 유비와 궁병, 무도가는 북쪽을 향하고 있고 관우와 장비는 성을 하나 의지하면서 사기가 떨어진 원소의 공격을 받음녀서 견제를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군악대의 상하좌우에 위치하면 책략치가 충전됩니다. 유용하게 옆에 있어 줍니다.)

기병이 열심히 견제를 사용하는 사이

유비 와 간옹, 번궁은 북을로 올라가 마을과 성에서 병력을 채운 뒷 창고 앞의 적들으 유인하여 처리합니다.(영상은 좀 실수를 했습니다.)

유인한 적들을 처리하면서 유비가 북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원소가  관우와 장비를 두고 북쪽으로 올인하게 됩니다.

기병은 간간히 견제를 써주면서 같이 이동합니다.(병력이 부족한 경우 영상처럼 마을과 성에서 채워둡니다.)

원소가 거의 창고에 오는 사이 유비일행은 창고를 지키던 곽도를 처리하고 창고주위에서

병력을 충전하며 대기합니다.

원소가 올라오면 영상처럼 빨간 병력을 만들어 충전소에 가도록 만들고 군악대는 기병에게

주어 여심히 견재를 사용하도록 만듭니다.

기병을 제외하고 골고루 원소를 쳐주면서 경험치를 채우다가

40턴이 되면 유비로 창고를 차지하고 전체 50씩 경험치를 얻습니다.

ps- 장창과 연노는 챙겨둡시다., 가장 처음 보이는 보물상자는 화룡서이니 무시해도 좋습니다.


계교전 결과

유비 8.27
관우 12.19
장비 11.77
번궁 10.56
간옹 10.39

고수님들은 관우가 여기서 15는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필자의 공략은 저렴한 레벨공략이므로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