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성을 지난후 이제 계교전을 어떻게 편하게 보낼 것인가 결정하는 거록전입니다.

본래 거록과 청하의 분기가 있지만 레벨을 위해 거록으로 갑니다.

아무리 저렴한 레벨공략입니다만 클리어를 위해서는 거록을 거쳐야합니다.

영상은 거록전 까지만 프레임이 떨어지고 사운드가 없습니다.

계교전부터는 사운드와 프레임이 거의 완전합니다

영상은 ...판도라로 올립니다. 영상이 다음인코더를 써도 100메가가 되지를 않는군요 ..

100메가 이하만 영상을 받는 다음의 새치미에 굴복했습니다.


아래는 거록 전체맵 입니다.
맵의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블러거분께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재플레이하여 화질과 사운드를 향상시켰습니다. 그대로 하셔도 경험치나 레벨은 거의 같으니 이 영상으로 하셔도 됩니다.


아래 영상은 본래의 것으로 화질이 나쁘가 사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
  


신도성이 끝난후 초열서2를 사고 나머지는 콩으로 채워둡니다.

번궁이 들오옵니다. 출진인원은 유비, 관우, 장비, 간옹, 번궁 입니다.

전체 지도를 보면 낭떨어지 밑 서쪽 부근에 성이 있습니다. 유지를 그 성채에 보내면 전체 50씩 경험치를 얻으며 끝납니다. (장합을 피니쉬해도 끝입니다면 레벨을 위하여 봉인해 둡시다.

거록전 내용 (총 30턴)
1. 보물상자 - 보리
2. 전투승리시 금 200
3. 장비와 안량의 일기토가 있습니다.
4. 관순과 경무가  들어옵니다.

초반위 위치는 상단의 평지일 겁니다. 

일단 초반 관우부터 레벨을 8로 만들어줍니다. (8이후에는 마무리시키지 마시고 견제를 위주로 쓰시면서 위험할 때 한대씩 쳐줍니다.) 이후로는 장비를 위주로 마무리 시키면서 레벨 7까지 만듭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녹색평지?에서 모두 대기시켰다가

2턴째 오는 산적의 책략을 피하면서(산적은 녹색평지에서는 책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산적을 전멸시킨다음 앞의 보병과 무도가, 기병을 처리하는 것이고

또 하나의 방법은 영상처럼 앞으로 이동 후 (적들의 공격범위에 닿지 않게 이동합니다.)

심배와 무도가,, 보병을 처리하고 (그외 나머지 적군은 경무와 관순을 처리하러 밑으로 가는사이)

간옹으로 산적의 책략을 한방 맞아주면서 관우를 영상처러 산적의 품에 안겨주면서 견제를 사용합니다.

관우가 산적에게 견제를 사용하는 시기가 되면 나머지 일행은 봉기와 기병을 처리하고 있을 것입니다. 장비위주로 처리하면서 레벨7을 만들어 주고 (레벨7이후에는 나머지 인원으로 골고루 마무리 해주면서 경험치를 얻습니다.)

관우는 산적에게 책략을 모두 막거나 한대만 맞거나 두대 모두 맞앗을 겁니다. (산적은 책략을 한번 쓰면 다음에는 쓰지 못합니다. 책략치가 딸리거든요)

관우가 산적에게 책략을 위처럼 처리하는 즉시 마을로 도주합니다.

거의 2턴~3턴정도까지 관우는 산적의 가랑비에 거뜬히 견디고 있으니 그사이 나머지 일행은 봉기와 기병을 처리하고 산적도 마저 처리합니다.

이쯤되면 거의 콩을 1개~2개정도 소비했을 것입니다.

우선 마을에서 기병인 장비나 관우부터 채력을 90퍼센트 가량 채우고 나머지일행은 2명정도 콩으로 채운후 앞으로 전진 남은 1명은 마을에서 채워줍니다.


이후 영상처럼 관우로 안량을 이동범위끝에서 유인 후 일행들로 한대씩 쳐주고 (관우는 유유히 적궁병에게 견제를 써주거나 위로 도주합니다.) 라스트에 장비가 치면 일기토가 발동되면서 레벨 8이되며 기병최고의 책략 견제스킬을 얻습니다.

(본래 수송대를 살려서 관우나 장비도 동참하게 해야하지만  필자는 저렴한걸 좋아합니다...하드코어한 공략은 ..힘들지요 )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유지는 영상의 위치정도에 두고 대기를 하고

나머지 인원으로 영상처러  적들을 유인해가며 처리 하고  어느정도 되면

영상처럼 유비를 전진 그렇게 하면 장합이 공격범위에 상관없이 달려듭니다.

그럼 영상을 참고하면서 장비를 성에 두고 장합의 사기를 떨어뜨려 혼란으로 만든후 나머지

인원은 적당히 콩을 써주며 장합의 병력을 떨어뜨려줍니다.

그리고 정합의 체력을 빨간색으로 만들어 마을에 스스로 들어가게 만듭니다.
(영상은 이동범위 계산의 실수로 좀 복잡하게 했는데 창조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쿨럭..)

이제 턴이 남을때 까지 장합이 안죽을 만큼 골고루 때려주다가 (아마도 관우나 장비로는 때리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30턴이 되면 유비는 성채로 슬라이딩

경험치 전체 50을 얻으며 끝..


거록 결과
유비 6.00
번궁 7.88
간옹 7.66
관우 9.29
장비 9.07

고수님들은 여기서 관우가 아마 레벨 11쯤 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 분의 능력은 아스트랄계이므로 우리는 저렴한 레벨로 나아 갑시다.

아래 영상은 다시 화질과 사운드를 좋게 해서 재플레이한 영상입니다. 그대로 하셔도 됩니다.


Posted by 월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