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아마란스KH 정품시디를 구입해 

 

기존에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시디이미지와 비교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동일 ...

 

 

 

아래가 정품시디의 13번 16번 17번을 음원를 립해 사운드포지로 읽은 장면입니다.

... 모두 깨져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파일과 동일한 트랙과 동일한 시점에서 깨집니다. 

 

리핑을 잘못했나 싶어서 

 

플렉스터 프리미엄이나 파이오니아등 집에 있는건 다꺼내서 가장 정밀/저속 설정으로 해보고

이것도 안되서 윈도우95설치된 컴에 옥소리 사운드카드에 달려오던 2배속 시디룸으로까지 해보았습니다만.....

동일합니다. 

 

애초에 이렇게 나왔다는 건데... 95년당시 시디가 달린 컴이 그리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만 이거 리콜도 안해줬나 싶군요.

 

부록시디로 나온 아마란스KH또한 구했습니다만 이 버전은 디스켓버전을 수록한 것이라 시디음원이 아니고 FM음원을 사용합니다. 물론 정품시디도 시디음원과 FM음원을 선택할 수 있긴 합니다. 

 

아래는 같이 온 메뉴얼을 스캔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Posted by 월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10.14 16:20

    인터넷에서 옛날에 했던 게임들 추억을 떠올리면서 검색하다가 이 게시물로 들어오게 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방구석에 있던 아마란스 KH 정품CD 사운드트랙을 열어봤는데 제 CD는 13 16 17번 트랙이 정상 재생이 되네요.. 제 CD가 운이 좋게 보존상태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트랙을 리핑하여 보내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019.10.14 22:10 신고

      이게 제품편차가 있었던 것이군요. 제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혹시 훗날 가능하시면 9632024@hanmail.net 로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