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1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1주차 미국 (1-4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2. 5.

1-1부터 1-3의 공략이 없는 이유는 1-4스테이지 난이도의 공략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4스테이지까지는 일본,미국,러시아,호주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고 이들은 1-4스테이지의 난이도로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1주 랜덤스테이지에서 가장 쉽다고 여겨지는 미국 스테이지입니다.        
공략 자체는 간단하나 적탄사이를 파고들어야 하는 부분이 많아 대범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올라가서 자코들을 적당히 잡아주다보면 왼쪽에서 중형기가 올라옵니다.        
중형기는 두 갈래 길쭉탄을 쏘는데 이 탄은 내려오면서 모였다가 갈라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조준탄입니다.        
조준탄이므로 툭툭 옆으로 움직이면서 잡으면 탄을 쉽게 흘릴 수 있는데 탄이 밑으로 내려오면서 바깥쪽으로 갈라지는 구조라 붙어서 잡을수록 탄의 궤도가 좁아집니다. 가능한한 붙어서 잡는 쪽을 추천합니다.        

왼쪽 오른쪽에서 나오는 중형기를 다 잡고 난 후에는 중앙으로 올라가서 엑스의 우월한 보조샷을 느끼며 자코를 잡아줍시다. 단 1-3,4의 경우에는 좀 늦게 잡히는 자코가 소적탄을 내놓고 사라지는 경우가 있어 멍하니 있으면 죽는 경우가 있으니 정신을 놓지 맙시다.        

        

조금 있으면 왼쪽에서부터 오른족 순서로 소형기 무리가 나타나 자비심없는 조준백탄을 쏘아댑니다.        
중앙에서부터 왼쪽 벽으로 내려오면서 왼쪽 벽쪽으로 백탄을 흘리고 틈을 만들어 오른쪽으로 이동합시다.        
오른쪽에서도 소형기 무리가 나타나는데 슈퍼샷으로 빠르게 파괴하면서 오른쪽 벽쪽으로 백탄을 흘리고 그 틈으로 다시 중앙으로 이동합시다. 그러면 중앙에서 대형기 하나가 등장하는데 엑스의 게이지 효율이면 이 대형기까지 슈퍼샷으로 빠른 파괴가 가능합니다.        

대형기의 백탄은 위협적이지만 중앙을 기준으로 바깥쪽 방향으로 생기는 틈을 따라 툭툭 쳐주면 쉽게 회피 가능합니다        

단 대형기를 늦게 파괴하게 되어 백탄을 두번 보게 된다면 같이 나오는 소적탄과 섞여 피하기 곤란하게 됩니다.        
나오자마자 슈퍼샷으로 지져줬다면 이런 일은 대개 생기지 않지만 혹 생긴다면 주저없이 봄을 씁시다.        

        

대형기를 파괴하고 나면 소형기들이 다시 왼쪽-오른쪽-왼쪽의 순서대로 공격해오는데 아까와 같은 요령으로 피하면 됩니다.        
그러면 중앙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촘촘한 소적탄을 뿌려대는 대형 스텔스 두대가 나오는데 슈퍼샷을 갈기면서 오른쪽으로 툭툭툭 치면서 오른쪽 벽을 타고 올라갑시다.        
이시점에서 대형스텔스 두대중 한대는 파괴되어 있어야 하며 혹시 슈퍼샷을 제대로 못 맞춰서 두 대가 다 살이있다면 봄을 씁시다.        
두 대중 한대만 살아 있을 경우엔 당황하지 말고 영상처럼 한바퀴 돌아 파괴하면 됩니다.        
오른쪽 벽을 타고 올라갈때는 스텔스기의 탄보다 오른쪽에서 나오는 백탄소형기에 주의하되 쫄지는 말고 벽을 타고 올라가면서 파괴합시다.        

        

그 후 자코를 약간 잡다보면 처음에 나오던 중형기들이 러쉬를 가해옵니다.        
처음엔 중앙에서 등장하며 처음과 같은 방법으로 잡아주면서 오른쪽으로 움직입시다.        
그러면 왼쪽에서 또 하나가 등장하는데 나오자마자 왼쪽으로 움직일 틈을 주지 않으므로 오른쪽 벽을 타고 살짝 올라가다보면 탄이 안나오는 타이밍이 생깁니다. 그 사이에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슈퍼샷을 갈겨 그 뒤에 나오는 녀석까지 세트로 파괴합시다.        
그러면 왼쪽에서 하나가 또 나오는데 이놈이 마지막놈이므로 적당히 요리해 줍시다.        

        

보스 - 스펙터        
패턴만으로 따지면 1주 랜덤스테이지중에서 가장 쉽습니다.        
단지 테크니컬이 1-4에서 유난히 까다로운 보스로 탄을 흘리는것과 회피하는것을 동시에 해야 하는 것이 난감하군요        

        

1차 형태        
나오자마자 보스 양쪽에 달린 포대를 빠르게 슈퍼샷으로 처리합시다.        
중앙에서 줄백탄이 나오는데 바로 아래로 내려오는 고정탄이므로 나오는 타이밍에만 주의하면 됩니다.        
소적탄도 일부 나오지만 그리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그 후 커다란 탄을 2회 흔들어 뿌리는데 기본적으로 툭 치면 되는 탄이기는 하지만 조준이 미묘해서 탄의 위치를 눈으로 파악할 수도 있어야 합니다.        
탄이 무척 빠른 편이지만 경험이 쌓이면 눈으로도 보고 피할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당황해서 움직임을 크게 하면 탄에 들이대는 꼴이 되므로 최대한 움직임을 줄이는 것이 중요.        
        
그 후 소적탄이 나오는데 슈퍼샷으로 보스를 지져주면서 크게 흘리면 됩니다. 슈퍼샷으로 잘 지져주면 이시점에 파괴        

        

2차 형태        
5방향으로 퍼지는 노란 다이아몬드탄을 내놓은 후 원형 백탄+약간의 소적탄을 내놓습니다.        
피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테크니컬을 해야 하므로 탄 사이를 파고들어야 합니다.        
최소한 화면 중간 혹은 그 위의 영역을 잡아두어야 테크니컬이 가능.        

        

테크니컬        
플레이어를 조준하는 줄백탄을 바깥쪽으로 흘려낸 다음에 중앙으로 돌진해 들어간다는 것이 기본입니다.        
        
영상에서는 벽 쪽으로 흘린 후 크게 움직여서 중앙으로 들어갔지만 그 외에 보스 바로 아래 중앙에서 살짝 왼쪽에 위치했다가 그쪽으로 탄을 흘려낸 다음 살짝 중앙쪽으로 툭 쳐서 그대로 테크니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벽 쪽으로 흘리는 패턴을 사용할 경우 최대한 위쪽으로 흘리는 것이 유리하며 백탄이 완전 줄탄이 아니기 때문에 내려와 방향을 꺾으면서 백탄의 틈으로 조금 회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 보스와 함께 테크니컬 가능 시간이 꽤 긴 편이고 타 보스에 비해 테크니컬 실패시 즉사 위험도가 낮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테크니컬보다 꽤 아래에서 돌진해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역시 바닥에서는 무리(.......)        

        

ps. 1-5부터는 답이 안나오는 키보드컨트롤실력으로 어찌 영상을 만들어야 할지(.......)

-2-7까지 진행영상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