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1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1주차 8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2. 5.

1-1부터 1-3의 공략이 없는 이유는 1-4스테이지 난이도의 공략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4스테이지까지는 일본,미국,러시아,호주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고 이들은 1-4스테이지의 난이도로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쪽은 보강영상        
위의 영상에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 1-8 번데기 직전 포대부분을 다시 찍었고 카오스 퀸 2차형태의 백탄 안전지대 위치를 찍어보았습니다.        

사실 1-8은 크게 공략이라고 할 만한 건 별로 없는 편입니다.        

필드는 최종 4포대구간을 제외하면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고 보스는 단순히 파해법을 아는 것 뿐만 아니라 탄이 보일때까지 몸으로 들이대며 암기해야 하는 요소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파괴위치가 중요한 부분이 몇 가지 있고 하니 그런 것들을 중심으로 가볍게 쓰겠습니다.        

        

시작하면 오른쪽-왼족의 순서로 중형기가 등장합니다.        
중형기는 처음에 양쪽에서 자코를 불러내는데 1-7에 등장하는 자코들과 비슷하게 소적탄을 내놓는 놈들이지만 중형기가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붙었다가 천천히 내려오면 됩니다. 엑스의 우월한 자코처리력으로 대개 잡히는 건 물론 탄을 내놓았다고 해도 조준소적탄의 특성상 다 흘러갑니다.        
이 시점에서 중형기가 파괴되지 않았다면 3방향 조준대적탄을 쏘는데 이건 꽤 빠르고 위협적입니다.        
이게 나오기 전에 파괴하거나 파괴되지 않는다면 이게 나올 시점쯤에 바닥으로 내려옵시다.        
충분한 거리를 확보했다면 탄이 나올때 크게 피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조준탄이라        

        

그 다음엔 왼쪽-오른쪽 순서로 중형기가 다시 등장합니다.        
이번엔 대적탄-자코부르기로 패턴 순서가 바뀐 상태.        
대적탄을 내놓으면서 4방향으로 퍼지는 소적탄도 함께 내놓지만 대적탄이 훨씬 빠르므로 위에 적은 방법대로 대적탄을 피한 후 소적탄 사이를 여유롭게 뚫어주면 됩니다. 그 외에는 위와 완전 동일        

        

그 후 양쪽 구멍에서 소적탄을 내놓는 자코들이 끊임없이 쏟아져나오지만 역시 엑스는 우월하므로 적당히 위에 올라가 있으면 알아서 다 파괴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 영상에서 보이는 것 처럼 오른쪽으로 올라가 한쪽 덮개를 파괴하고 오른쪽 벽틀 타고 위로 올라가 있는데 이 다음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덮개를 파괴한 후 조금 위로 올라가면 중앙에서 대형 포대 하나가 나타나 위로 올라가면서 2줄의 조준 길쭉탄을 쏩니다.        
천천히 내려오면서 흘려줍시다.        

그러다보면 오른족-왼쪽 순서로 다이아몬드 모양 조준백탄을 쏘는 포대가 양 옆에 등장하는데 슈퍼샷으로 오른쪽 것을 재빨리 파괴한 후 그대로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중앙포대, 왼쪽포대까지 함께 파괴합시다.        

        

그러면 파괴된 후 위로 올라간 중앙포대가 자리를 잡고 양쪽의 4포대와 함께 공격을 가해옵니다.        
중앙포대는 3갈래의 조준소적탄을 쏘며 4포대는 조준 줄백탄을 쏩니다.        
중앙포대는 양쪽 4포대의 상태에 따라 나오는 탄이 달라집니다.        
4포대중 1포대가 파괴되었을 때는 3방향 조준 소적탄을 내놓고        
4포대중  2포대가 파괴되었을 때는 2줄 조준 길쭉탄을 내놓으며        
4포대중 3포대가 파괴되었을 때는 부채꼴모양의 조준 소적탄을 넓게 내놓으며        
4포대가 모두 파괴되었을 때는 부채꼴모양 조준 소적탄+양쪽 아래로 넓게 퍼지는  대적탄+한줄 조준 대적탄을 내놓습니다.        

        

요는 4포대를 모두 파괴하지 않거나 4포대를 모두 파괴한 다음 저 탄이 나오기 전에 중앙포대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저 마지막 복합패턴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엑스는 우월하기 때문에 꽤 간단하게 저 부분을 처리할 수 있는데 보강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탄을 쏘기 시작하면 오른쪽 끝에서부터 슈퍼샷을 쏘면서 왼쪽으로 움직여서 포대 2개를 파괴합니다.        

그 후 적당히 바닥에서 움직이면서 조준탄을 흘리고 일반샷을 조금 쓰면서 파워게이지를 모읍니다.        
1레벨 사용 가능시점까지 모아지면 왼쪽 끝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슈퍼샷을 긁으면서 한번에 모두 파괴합니다.        
탄은 모두 조준탄이기 때문에 위 방법처럼 한쪽만 살려두면 피하는데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그 후 양쪽에서 마구 자코들이 내려오면서 소적탄을 뱉는데 적당히 흘려줍시다.        
자코들이 내려오기를 멈추면 위로 올라가서 마지막 자코를 처리한 다음에 번데기가 탄을 쏘기 전에 슈퍼샷 게이지 레벨 위에 써져있는 LV1의 1자 바로 오른족에 기체의 왼쪽 날개를 걸치고 대기탑시다.        
그러면 번데기가 탄을 쏘기 시작하지만 적절한 국민안지로 아무래도 상관 없게 됩니다(.......)        
번데기 탄의 안전지대는 상당히 많으며 이것만 모아 둔 영상도 있지만 이 국민안지가 가장 편하고 잡기도 쉽습니다.        

        

자코불리기로 점수를 더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왼쪽에서 자코가 내려올 때 위로 올라가서 왼쪽-오른쪽 순서로 자코를 잡고 자코탄을 흘린 후 번데기가 탄을 쏠 때 다시 안지로 돌아오는 것을 반복할 수 있으나 점수를 신경쓰지 않는다면 왼쪽 자코를 잡은 후 바로 슈퍼샷으로 번데기를 파괴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번데기를 파괴하면 번데기에서 최종보스 카오스 퀸이 등장합니다.        

        

보스전 - 카오스 퀸        
단순한 패턴이지만 처음 대면한다면 손도 쓰지 못해볼 정도로 빠른 탄속을 갖고 있습니다.        
처음엔 정말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쉐도우 블라인더나 지오바이트보다 쉬운 보스.        
각 변신형태의 파괴 위치에 따라 이후 탄 궤도가 크게 변하는데 모두 왼쪽에서 파괴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1차형태        
첫 백탄패턴은 말로 설명하기는 좀 곤란한 패턴입니다.        
중앙을 유지하면서 탄이 자신한테 내려오는 타이밍을 맞춰서 왼쪽오른쪽으로 피해주는 패턴인데...        
탄이 보일때까지 많이 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공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후 팔을 휘두르면서 빠른 대적탄을 날립니다.        
중앙을 유지하면서 탄을 보지 말고 팔을 휘두르는 순간 휘두르는 팔의 반대편으로 툭 쳐주면 그만인 쉬운 패턴.        

        

그 후 원형으로 조밀한 백탄을 날리는데 당황하지 말고 타이밍에 맞춰 툭툭툭툭...이라고는 하지만 이것도 엄청 빨라서 보일때까지 하지 않으면 사실 꽤 어렵습니다.        
원형으로 탄이 이루는 궤도를 따라간다고 생각하면 되긴 하는데.....        

        

이후는 반복.        
슈퍼샷을 쓰지 않고 일반샷을 계속 먹인다면 일반적인 난이도 하에서는 왼족에서 파괴될 것입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엔 보스가 빨갛게 점멸할 때 왼쪽에 멈출때까지 노샷해준다거나 해서 타이밍 조절이 필요.        

        

2차형태        
등장하자마자 빠른 백탄패턴으로 공격합니다.        
안전지대 사용이냐 아니면 회피냐 두 갈래로 갈리는 패턴.        
저 같은 경우는 회피를 사용하며 슈퍼샷 게이지에서 게이지가 노랗게 되는 선 위에 기체를 위치하고 오른쪽-왼쪽 반복으로 회피합니다.        
탄이 대단히 빠르므로 익숙해지기 이전엔 쉽지 않은 패턴.        

        

한편 안전지대를 사용하는 법도 있는데 역시 이 패턴도 안전지대 자체는 꽤 많은 편입니다.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안전지대의 위치를 보강영상에 담았습니다.        
처음에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와서 안전지대를 잡는 것은 자코를 미리 잡아야 안전지대로 자코탄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근데 저는 1차패턴 피하고 그 이후 처리법을 모르는지라 이 방법을 쓰실 분들은 다른 영상을 보시거나 스스로 연구하셔야 할듯(.......)        

        

그 후 2갈래 부채꼴형의 소적탄을 내놓는데 소적탄이 나오자마자 빠르게 벽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위로 올라간 후 붙어서 슈퍼샷을 먹여줍시다.        
        
빠르게 백탄패턴이 반복되므로 붙어서 슈퍼샷을 쓰자마자 쓰면서 회피위치로 돌아와서 다시 회피.        
그 후 다시 소적탄이 나올때 올라가서 슈퍼샷을 쓰면 보스가 왼쪽에서 파괴됩니다.        

왼쪽에서 보스를 파괴하는 것은 이후 패턴이 달라지는 이유 때문이기도 하지만 보스가 한번 오른쪽으로 갔다가 왼쪽으로 돌아올때 이전에 내놓았던 소적탄이 모두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보스가 막 움직이기 시작할 때나 움직이고 다시 돌아오기 전에 파괴하면 화면의 소적탄이 이 다음에 나오는 패턴과 겹치게 되는데 피하는게 거의 불가능한 상황에 몰릴 수도 있습니다.        

        

3차형태        
저는 중앙에 있다가 오른쪽으로 백탄 틈을 두 번 빠져나가는 식으로 피하지만 사실 좀 오른쪽 바닥에 있다가 왼쪽으로 쭉 밀어주면서 백탄이 이루는 길을 따라서 빠져나오는 편이 더 편합니다.        
빠져나올때 나오는 출구는 꼭 확인합시다.        

        

그 후 일자로 모이는 조준 대적탄을 쏘는데 왼쪽 끝으로 가서 툭툭 쳐주면 되는 간단한 패턴입니다        
단 패턴의 지속시간이 꽤 길기 때문에 끝에서 대기타는게 늦으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그 후 1차백탄패턴을 반복하는데 왼쪽으로 쭉 밀어서 빠져나올 수도 있고 저같이 오른쪽으로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제가 패턴화시킨 움직인 상에서 절대 오른쪽 끝으로는 백탄이 오지 않기 때문에 그걸 이용해서 빠져나갑니다(물론 움직임에 따라서 미세하게 패턴은 달라지므로 경험에 의한 패턴화가 필요합니다)        

        

그 후 보스는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사방으로 대모적탄을 갈깁니다.        
침착하게 보스 바로 밑에 대기타고 있다가 탄이 날아오는 타이미엥 따라 오른족으로 툭툭 쳐주면 됩니다.        
제일 마지막에 탄의 모양이 약간 바뀌는 부분이 있어 역시나 탄의 속도를 따라갈 만한 경험은 있어야 합니다.        
보스를 오른쪽에서 파괴했을 경우 보스는 오른쪽에서 탄을 쏘며 탄의 궤도도 바뀝니다.        
저는 이 패턴에서 보스에세 모아뒀던 슈퍼샷을 모두 먹입니다.        

        

그 후 또다시 1,2차 패턴을 반복하면 보스는 파괴됩니다.        

8스테이지는 테크니컬 보너스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그대로 파괴해주면 됩니다.        

        

이런저런 우여곡절 끝에 1주공략을 완성했네요        
그닥 공략 품질이 높지 못해 죄송합니다


-2-7까지 진행 영상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