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1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1주차 호주 (1-4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2. 5.
1-1부터 1-3의 공략이 없는 이유는 1-4스테이지 난이도의 공략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4스테이지까지는 일본,미국,러시아,호주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고 이들은 1-4스테이지의 난이도로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잘 모를때와 잘 알때의 난이도 차이가 크게 나는 스테이지 중 하나입니다.        
슈퍼샷 속공을 잘 하면 거의 총알 회피를 할 필요가 없어지는 반면에 속공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거의 회피가 불가능한 수준으로 적의 공격이 쏟아지는 스테이지기 때문이죠.  
      

        
슈퍼호넷같이 파워를 최대한 활용하는데에 상당한 스킬이 필요한 일부 일반기체는 이 스테이지가 무척 어렵습니다만 X-36은 슈퍼샷 성능이 사기에 가깝기때문에 사실 어떤 의미에선 이 스테이지가 가장 쉽습니다.        

        

이 스테이지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보다도 적의 파괴 순서라는데에 중점을 두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겁니다.        

        

처음에는 대충 적당히 올라가 자코들 잡아둔다음에 탱크들이 등장하면 한두마리 잡다가 중앙으로 갑시다.        
그러면 중앙에 중형 헬기가 등장하는데 호주 스테이지의 큰 적 중 하나입니다. 두 갈래로 나오는 빠른 백탄을 쏘는데 오래 냅두면 냅둘수록 매우 힘들어지니 나오자마자 슈퍼샷으로 파괴합시다.        
        
그 후 주변 곳곳에서 탱크가 기어나오는데 적당히 파괴해줍시다. 소적탄 하나씩을 툭툭 던지므로 피하는데 어려울 것은 없지만 사방에서 나오는데다가 1-4정도까지 오면 소적탄의 탄속도 제법 빨라지기 때문에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탱크들이 나오는 위치를 숙지해두고 옆에서 날아오는 탄에 조심합시다.        

        

탱크지대를 벗어나면 왼쪽 오른족 순서로 중형헬기가 등장하며 역시나 나오자마자 슈퍼샷을 먹여줍시다.        
슈퍼샷이 약간 모자라서 탄이 나온 후에 파괴될 때가 있는데 옆으로 툭 쳐주면 됩니다. 탄이 오랫동안 나오지 않는 이상 두려워할 필요 없습니다.         

        

그다음 소형 헬기들이 나타나 백탄을 줄로 쏘는데 정면 고정 공격이므로 헬기와 정면으로 대면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피하기는 쉽지만 피하면서 헬기를 파괴하는 건 좀 껄끄럽죠.        
헬기가 나오는 위치와 헬기들이 나올때에서부터 탄을 쏠 때까지의 딜레이가 어느 정도인지 몸으로 숙지해서 나오자마자 파괴하거나 나오자마자 파괴되지 않으면 탄이 나오기 직전에 예측해서 살짝 옆으로 피해주면 됩니다.        
자신 없으면 그냥 살려 보내도 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얘네들은 한번 쏘고 집에 갑니다(........)        

        

이녀석들을 조금 상대하다보면 오른쪽에 지붕이 나옵니다. 지붕 아래에서 탱크3개를 태운 레일이 나오는데 탱크가 나오는걸 확인하자마자 슈퍼샷을 날려 레일을 파괴합니다. 탱크 3개에서 나오는 탄은 굉장히 위험하니 빨리 파괴하는게 중요합니다. 이후 보스전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        

그러면 중앙에서 커다란 기차가 올라오며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보스전 - 타나토스        
1차형태가 2차형태보다 압도적으로 어려운 보스입니다.        
1차형태는 속공과 파괴 순서가 모든 것을 결정하며 저 두가지에 실패했을 경우 주저없이 봄을 날립시다.        
테크는 조금 까다로운 편이며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1차형태        
기차가 올라가자마자 왼쪽으로 간 후 왼쪽에 있는 지붕에 열심히 샷을 갈깁시다.        
지붕을 파괴하는게 목적이라기보다는 방금전에 슈퍼샷을 사용했기때문에 슈퍼샷 게이지를 최대한 빨리 채우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지붕 아래에서 레일이 올라오자마자 지붕과 함께 슈퍼샷으로 파괴해버립시다.        

        

그 후 오른쪽에서 1단계 본체가 등장하면서 위협적인 탄들을 쏴대지만 이 탄들은 모두 조준형입니다.        
즉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따라오므로 중앙 바닥쪽에 있다가 오른쪽으로 툭툭 쳐서 다가가면 탄을 비껴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까지 간 후 벽 위로 아주 살짝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와 왼쪽으로 빠지다보면 1단계 본체는 파괴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왼쪽에 탱크레일이 등장하는데 가장 아래쪽의 두개쯤은 나타나자마자 올라타서 파괴할 수 있지만 그 위에 있는 탱크는 위험하므로 올라타서 아래쪽의 것을 파괴한 후 바로 내려가면서 슈퍼샷을 갈겨줍시다.        

        
그리고 슈퍼샷 갈기는 김에 중앙에 등장하는 2차 본체의 끝에 달린 포대들도 파괴해줍시다.        
단 게이지를 아껴야 하고 2차본체가 너무 빨리 파괴되면 뒤가 귀찮아지기때문에 2차 본체에 달린 포대를 파괴하면 바로 슈퍼샷을 정지시켜 줍시다.        

포대가 떨어진 2차 본체는 허접이므로 적당히 피해주다가 오른쪽에 나오는 지붕 높이정도 올라갔을때 파괴합시다.        

오른쪽 지붕에서 나오는 레일파괴가 중요하기 때문에 2차본체파괴는 일반샷으로 하는 것을 추천.        
2차 본체가 지나치게 빨리 파괴될 경우 오른쪽에서 나오는 레일탱크의 탄 나오는 타이밍이 미묘하게 빨라져서 귀찮아집니다.        

        

2차본체가 파괴되면 오른족에 대기타다가 지붕에서 레일 나오면 바로 슈퍼샷으로 파괴하고 과감히 올라가면서 바로 왼쪽에 나오는 레일도 파괴합시다. 가장 위의 탱크가 안 파괴될때가 있으므로 너무 올라가진 말고 적당히 올라가다가 내려오는게 안전. 슈퍼샷 게이지가 풍족하지 않기 때문에 바닥에서 쏴서는 두 개의 레일을 모두 파괴하기 어려우며 과감히 올라가는게 꽤 중요합니다.        

        

그 후 3차본체가 등장하면서 두 갈래로 갈라지는 부채꼴 원형 탄과 중앙에서 나오는 길쭉한 탄을 쏟아냅니다.        
원형탄은 정면으로 쏟아지는 고정탄이며 길쭉탄은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고정탄입니다.        
원형탄 사이가 넓으므로 적당히 들어갔다가 다시 빠져나오면서 길쭉한 탄을 흘려냅시다.         
단 원형탄 두줄이 모이는 중심은 틈이 안생기므로 절대 들어가면 안됩니다.        
길쭉탄은 총 세번 나오는데 원형탄쪽으로 흘려 낸 다음 위로 올라갔다가 세번째 나올 때 위로 흘려내면서 아래로 다시 내려오면 됩니다.         

더 쉬운 방법으로는 길쭉탄이 나오는 중앙을 축삼아 축에 딱 붙어서 도는 방법이 있습니다(원탄은 무조건 아래로 내려가므로 중앙에선 안 맞게 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무식한 패턴을 더 선호하다보니(.........)        

        

길쭉탄 세번 발사 후에는 다음 탄이 나올때까지 소강시간이 존재하므로 슈퍼샷을 있는대로 먹여줍시다.        
그러면 본체는 파괴되면서 2차형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2차형태        
2차 형태는 나오자마자 퍼지는 소적탄과 플레이어를 조준하는 줄백탄을 내놓습니다.        
오른쪽 벽을 타고 약간 올라간 상태에서 시작해서 영상처럼 백탄을 흘려주면 됩니다.        
소적탄은 틈이 큰 편이므로 소적탄 틈 안에서 툭 쳐서 백탄을 흘려내도 됩니다.        

        

그다음엔 소적탄이 줄로 나오는데 역시 조준탄입니다.        
적당히 움직이면서 흘려줍시다.        

        

마지막으로 두 방향으로 소적탄과 백탄을 쏘는데 이것에 대한 공략은 하나입니다. 무조건 소적탄사이로 들어가세요        

        

테크니컬        
부채꼴 모양으로 퍼지는 두 갈래 백탄을 내놓습니다.        
중앙에서 모였다가 바깥쪽으로 갈려 나가는 형태의 탄이기 때문에 중앙에 틈이 열리기를 기다려 들어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패턴입니다만 중앙에 틈이 열리는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개인적으론 영상과 같은 방법을 선호합니다.        
백탄을 쏘자마자 중앙에서 바로 옆에 생기는 구멍을 통해 대각선으로 들어가 코어에 골인하는 방법입니다.        
중앙으로 들어가는 법보다는 조금 위에 있어야 하며 영상과 같은 위치에서 하면 됩니다.        
코어가 열린 후 소적탄이 나오지만 코어가 열리자마자 테크에 성공한다면 상관 없으므로 소적탄에 쫄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7까지 진행영상
        

ps. 호주 같은경우는 스스로의 패턴이 그리 좋다고는 생각지 않는지라 다른 영상도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공지사항에 있는 유럽의 슈퍼플레이 사이트에 등재된 ASP님의 99영상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