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26. 강릉전투

by 월반장 2009. 7. 7.


장판교의 이후 거의 서비스로 주는 스테이지 입니다.

난이도는 쉬우니 쉬어가는 셈치고 플레이 합시다.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영상입니다. 안보이시는 분은 게시물마지막의 판도라의 것을 보세요


전체맵입니다.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

보시면 위나라의 일당이 조금 모여있습니다. 장판의 그 물량은 다 어디간걸까요 후후..

강릉전투내용 (총 30턴 단 15턴까지만 플레이가능합니다.)
1.보물상자 - 궁술지침서,
2.일기토 - 조운과 감녕의 일기토가 있습니다.
3. 승리시 - 상금 1000을 줍니다.

공략
출진 인원 유비, 관우, 관평, 동량, 제갈량, 손건, 이명, 유봉, 미축

동량과 관평, 이명에게 막타를 줍시다.

시작전에 미리 양양에서 근위개2(관우1, 관평1), 투석기(장비1, 간옹1, 관순1), 의협교본(주창1, 동량1)보병차3(유비1, 관우1, 추후에 위연에게1)
강하에서 장창2(관우1, 추후에 위연에게 1), 연노(관평1) 을 사서 각 장수에게 줍니다.
(산가님의 제보로 수정합니다. 이 전투 이전 전투나 그 이전에 사 놓아야 합니다. 제가 기억에 의존해서 쓰다보니 오류가 있네요 반드시 관우와 관평의 경우는 반드시 구비해야 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여기에 저것들이 구비되지 않으셨다면 사놓으시길 바랍니다.)
-2 산가님의 제보 2
-- 또 수정하셔야 겟네요.

강릉전투 마치고 유비가 강릉을 먹고 양양(전투없이 자동으로 점령)까지 먹으며 형주 북부를 손에 넣게 됩니다.

스토리 상 강릉전투 이전에 양양에 입성이 불가능하며(2장 신야복재 때는 입성 가능하지만 장창, 마개 등 1차 전직도구만 팝니다)

3장(맵 바뀌면서)부터 2차 전직도구를 양양성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제가 볼땐 글쓴이 님이 의도하신건 이 타이밍에 사야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1차 전직도구를 강하에서 팝니다. 아쉽게도 무술교본은 없습니다.

지금 시점에 강하, 양양, 강릉을 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략 잘 보고 있습니다^^ --


검술지침서를 관우에게 1, 궁술지침서를 관평에게1 줍니다.(궁술지침서는 강릉전투 이후 주면됩니다.)

귀찮더라도 반드시 아이템을 저렇게 배분해야 합니다. 이 이후에는 늦던지 귀찮아지거든요
이 과정을 거쳐야 이후 맥성전투에서 절망적인 상황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물론 관우가 죽어도 
관계없다는 분은 패스해도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빨리 진교를 잡에서 (7턴안에) 전체경험치 50을 얻는 것과

주유의  부대까지 불러서(7턴이후) 주유의 부대로 노가다를 좀 해주는 것입니다.

일단 고수들의 공략을 보면 주유를 부르는 것이 경험치에 도움이 더 되더군요

영상은 둘다 되라는 식으로 빨리 공격했는데 결국 주유가 왔습니다.
(조운을 데리고 오지 않아서 감녕과의 일기토는 볼 수 없었습니다.)

별다른 공략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다만 주유를 불러서 싸워야 하므로 성의 조조군을 처리후에 이런식으로 진형을 짜서 공격해보았습니다.


뭐 어차피 15턴이 되면 주유는 퇴각을 합니다. 한명이라도 더 책략을 쓰도록 유도해줍시다.


ps- 초기에 조조군을 섬멸할 때 주유가 오긱전 손건이나 관우로 재빨리 성 남쪽의 보물상자에 있는  궁술지침서를 가져와야합니다.


강릉전투 결과
유비 42.20
관우 42.40
관평 38.43
동량 33.15
제갈량 39.75
손건 54.48
이명 32.86
유봉 38.2
미축 46.6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