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스 및 윈도우98머신

VOODOO2 SLI케이블 만들기 (FDD케이블 이용)

by 월반장 2015. 11. 23.

컴퓨터박물관 올드컴퓨터 중고컴퓨터 및 부품 카페에서 쓴 글을 옮김

 

 

 

미친듯이 주말에 달리고 겨우 쉬고 있습니다.

쉬는 틈을 타서 눈여겨 보았던 주제인 부두2 sli케이블 제작기를 올려보았습니다.


예전에 개인 블러그에 간단히 완성품만 올렸었는데 최근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 몇몇 계셔서 한번 제작기를 올려봅니다.


준비물  일자드라이버, fdd케이블, 가위, 커터칼이나 송곳 을 준비합니다.


일단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빨간색1번 선으로 부터 세어서 16번~19번 선을 꼬으라고 되어 있습니다.(그림상 녹색~파란색)

(사실 빨간색 반대에서 세어도 됩니다...)

 

 

 

 

 

 

 

 

 

그리고 커넥터의 방향은 fdd케이블의 돌출된 부분(중앙의 튀어나온 부분)이 같은 방향으로 되도록 조립하면 됩니다. 아래그림을 참조하시면 부두2의 슬롯이 아래쪽으로 돌출된부분이 꽂히게 되어있습니다. 위아래가 방향이 같으므로 케이블의 커넥터도 같은 방향으로 되도록 조립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오늘의 희생양이 될 fdd케이블입니다.

 

 

 

-아래 처럼 싹둑... 추가 - 처음 시도시에는 케이블을 길게 잡아주세요. 실패시 잘라가면서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커넥터는 하나만 분해하면 되는데  분해할때는 송곳이나 커터칼로 아래사진 처럼 양끝의 걸쇠? 를 제껴서 아래로 당기면 됩니다.  

 

-아래 처럼 뽑은 후

 


케이블을 뽑아 주는데 한꺼번에 뽑으려고 하면 아래처럼 핀이 따라나오니 조심하세요. 따라나온 핀은 다시 꽂으면 됩니다. 

 

 

-최상단에 단 이미지내용처럼 16~19번 케이블을 손으로 찢어서 빼둔 다음 꼬아 줍니다.  

 

 

이제 핀에 맞추면 됩니다. 위아래 핀에 어디부터 맞추어야 하느냐는 의문이 있을 수 있는데 커넥터의 중앙 튀어나온 부위를 반대편의 커넥터와 같은 방향으로 두고 아래 사진처럼 케이블 하나하나와 핀(위아래)을 대조해보면서 위치를 잡으면 됩니다.  

 


-위치를 잡았으면 손으로 꾹 눌려서 고정(고정이 잘 안되면 대강 위치를 잡아도 됩니다.) 하고 아래 처럼 일자 드라이버로 핀 사이를 가로로 꾹꾹 눌러줍니다. (세로로 하면 절대 안됩니다. 핀이 부러집니다.)

눌러줄때는  핀이 케이블을 피복을 완전히 뚫고 나올만큼 눌러 주십시다. 

 

 

 

위아래로 눌러주면서 케이블을 정리해 줍니다.  

 

 

-눌러주기가 완료 되었으면 육안으로 확인해 줍니다. 잘못된 부위가 있으면 다시 떼어서 뚫린 부위를 자른 후 다시 눌러주면 됩니다.  

 

 

-커버를 씌워서 완료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