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2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2주차 미국 (2-1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11. 4.
위 영사은 1-1~2-7까지 진행영상입니다. 2주차 하늘 스테이지 (미국)부분을 보시면서 아래 공략을 봅니다. 2-1~2-4 는 난이도가 동일합니다. 1주차처럼 1-4까지 난이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아닙니다.
1-1부터 1-4까지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 1주 랜덤스테이지와는 달리 2주 랜덤스테이지는 미스가 나서 랭크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2-1에 걸리든 2-4에 걸리든 같은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같습니다.
공략에서는 편의를 위해 영상의 순서를 따라가기로 하겠습니다.


2주 미국은 2주에서 가장 쉽다고 여겨지는 스테이지입니다.
스테이지 전개가 비교적 단순한 편이고 내구력 높은 적들도 많지 않은 편.
사실상 2주 미국 진행면에서 어려운 부분은 딱 한구간입니다.
보스도 1주의 단순 강화판이라는 느낌으로 테크도 수월한 편.


시작하면 1주랑 동일하게 자코가 나오지만 2주에서는 반격탄이 있으므로 화면 중간쯤에서 신중히 처리하며 흘려보냅시다.
왼쪽-오른쪽으로 등장하는 중형기는 1주와 동일하게 상대하되 파괴 후 4방향 반격탄에 조심합시다.


중형기를 잡은 후에는 오른쪽 끝에 붙은 후 중간쯤 높이로 올라가서 자코탄을 처리하며 살살 내려오면서 바닥을 타고 왼쪽 끝으로 갑시다. 그러면 왼쪽에서부터 백탄을 내놓는 소형기 전대가 등장합니다.
왼쪽 몇마리를 일반샷으로 잡은 후 바로 슈퍼샷으로 오른쪽을 쫙 쓸은 후 바로 등장하는 대형 비행기에 붙어서 남은 슈퍼샷을 모두 먹여주면서 천천히 내려옵시다. 만일 슈퍼샷으로 대형 비행기를 못 잡았을 시에는 객기부리지 말고 봄.
오른쪽을 쓸어낸 후에 백탄과 반격탄 사이를 파고들어서 대형 비행기에 접근하는 것이 관건으로 사실상 이 스테이지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니 주의해서 연습합시다.
잡은 후에는 반격탄에 주의하면서 왼쪽 바닥으로 움직여서 다시 등장하는 소형기 전대에 대비합시다.


조준 백탄과 반격탄을 흘리면서 오른쪽왼쪽으로 움직이다보면 중앙에서 대형기 2대가 등장하여 거의 피하기 불가능한 소적탄 탄막을 쏟아냅니다.
나오자마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슈퍼샷으로 긁어줍시다. 두 대 중 최소한 한 대는 파괴되어야 하며 두 대 다 파괴하지 못했다면 봄을 씁시다.
한 대가 살아남았을 경우 오른쪽 벽을 타고 올라가 한 바퀴 돌면서 탄을 흘리고 내구력이 얼마 남지 않은 대형기에 붙어 빠르게 파괴해주면 됩니다. 자코 반격탄의 변수가 있기 때문에 노샷으로 도는 것이 안정하며 벽을 타고 올라갈때는 대형기와 세트로 등장하는 소형기의 반격탄을 조심하면서 올라갑시다.


그 후 중앙에서 처음에 나왔던 중형기가 등장합니다. 붙어서 오른쪽으로 움직여주면서 파괴해줍니다.
그러면 왼쪽에서 또 중형기가 등장하는데 천천히 위로 올라가면서 피해주다가 중형기가 샷을 쉬는 타이밍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온 후 슈퍼샷을 이용해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쓸어줍시다. 처음에 오른쪽 벽에서 위치를 잡을때 너무 위에 있으면 올라가다가 몰리게 되므로 적절한 위치선정이 필요합니다.
그 후 왼쪽에서 마지막 한 대가 등장하는데 아까처럼 흘려 준 후 파괴합시다. 보스전에서 사용해야 하니 만큼 여기선 슈퍼샷을 아껴둡시다.

마지막 중형기를 파괴하면 바로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 - 스펙터
2주 스펙터는 2주 랜덤스테이지에서 가장 쉬운 보스로 1-4 스펙터를 베이스로 하여 약간의 패턴이 추가되어 있지만 크게 회피를 요하는 패턴들이 아니라 비교적 수월합니다.
사실 2주에서 어떤 스테이지이든 보스전 최종보스는 자코탄으로 한 번 회피패턴이 어긋나면 걷잡을 수 없이 말리는 게임의 특성상 자코탄에 의해 회피 진로가 방해당하는 것은 대단히 치명적입니다.
자코등장타이밍은 말로 설명하긴 힘드니 많이 해봅시다(......)


1차형태
1주랑 거의 똑같습니다 탄속이 조금 올라갔을뿐(.....)
빠르게 양 옆을 잡아주고 대적탄을 회피한 후 파괴해버립시다.


2차형태
1주를 베이스로 하지만 백탄을 교차한 후 대적탄을 내놓는 2주 전용패턴이 추가됩니다.
영상에서처럼 백탄이 교차할 때 탄 사이를 파고들어 바닥 왼쪽 구석에서 대기탄 후 대적탄을 맞이하면 됩니다.
단지 대적탄이 고정탄이 아니고 조준이기 때문에 단순히 왼쪽 구석에 위치하는 것 만으로는 대적탄의 미묘한 궤도변경 탓에 위험
위치를 잡은 후 대적탄이 오는 것을 잘 보고 필요에 따라 툭 쳐줍시다.


테크
1주랑 동일합니다.
단지 자코등장 타이밍이 문제인데 1차형태 파괴 타이밍을 맞춰서 자코가 등장하지 않게 하는 것이 기본적으로는 정석.
근데 엑스는 우월하기 때문에 자코랑 동시에 테크 들어가도 왠만해선 성공합니다(.......)
자신없으면 1차형태 파괴타이밍을 연구합시다.


2주 공략은 세세한 설명을 최대한 줄였습니다.
1주를 깬 여러분이라면 더이상 세세한 설명까지는 필요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