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2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2주차 2-6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11. 4.




위 영상은 보강 영상입니다. 아래 영상(1-1~2-7)과 함께 참조


영상은 1-1~2-7까지 진행영상입니다. 2주차 하늘 스테이지 (미국)부분을 보시면서 아래 공략을 봅니다. 2-1~2-4 는 난이도가 동일합니다. 1주차처럼 1-4까지 난이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아닙니다.
1-1부터 1-4까지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 1주 랜덤스테이지와는 달리 2주 랜덤스테이지는 미스가 나서 랭크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2-1에 걸리든 2-4에 걸리든 같은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같습니다.
공략에서는 편의를 위해 영상의 순서를 따라가기로 하겠습니다.


1-6이 그렇듯이 2-6역시 패턴화를 시험하는 스테이지입니다.

빈틈을 노리는 빠른 백탄과 쏟아지는 자코 반격탄으로 필드 난이도도 1-6에 비해서 상당히 높아졌으며 보스는 강화된 공격패턴과 함께 1주의 보스가 갖고 있던 한번 말리면 끝까지 말리는 속성을 유지하고 있어서 상당한 위협이 됩니다.
한번 죽으면 대미지 조절 실패로 2,3미스가 연속해서 나는 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인데 그렇기 때문에 공략에서는 고정 2봄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보스를 끝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상당한 난관구간이 등장합니다.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로켓들과 그 이후 나오는 삼각형 중형기들은 모두 파괴하면 2방향의 길쭉탄을 반격탄으로 내놓는데 삼각형 중형기들의 2방향 소적탄이 계속해서 겹치면 피할수 없을만큼 몰리게 됩니다.

여러모로 임기응변이 필요한 구간인데 바닥에서 소심하게 움직이지 말고 화면 전체를 활용해서 U자형으로 크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물론 로켓 및 중형기들은 게이지가 모일때마다 빠르게 슈퍼샷으로 긁어주면서 속공처리.


그 후 나오는 대형기는 1주와는 다르게 2차패턴이 직선이 아닌 퍼지는 형태로 바뀌어서 바닥에 있으면 위험합니다.
1차패턴을 1주랑 똑같이 피한 후 바닥에서 조금 위로 올라가 백탄을 피한 후 1주랑 비슷하게 슈퍼샷으로 파괴합시다.
세번째 패턴에서 탄에 쫄아 너무 빨리 움직이면 슈퍼샷이 충분히 들어가지 않아 파괴가 되지 않으므로 조심.
그럴 경우엔 무조건 봄을 써주는걸 추천합니다.


그 후 자코들이 양 옆에서 꾸준히 무더기로 등장하는데 1주와는 다르게 반격탄이 강력하므로 여유를 두고 크게 회피해 줍시다.


그 후 나오는 백탄포대는 최대한 빨리 슈퍼샷을 모아 처리해줍시다.
회피 자체는 1주와 동일하지만 끼어드는 자코반격탄 조심.


그 후 자코가 무더기로 쏟아져 나오는데 클리어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훈장을 포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코들이 계속 몰려오기 때문에 크로스 블레이드를 불러내는 것이 1주에 비해서 상당히 힘듭니다.


통이 나오기 직전 구석으로 자코탄을 유인한 후 다음 자코편대가 나오기 전에 화면 중앙 조금 위로 올라가서 탄을 유도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다가 크로스블레이드가 튀어나가면 구석으로 빠르게 움직여 벽을 타고 살짝 올라간 후 탄이 유도되는 틈을 타서 반대쪽으로 빠져나와 한쪽으로 탄을 유도한 후 1주에서도 사용했던 보스 바로 아래 중앙안지로 올라갑니다.

중요한건 너무 빨리 올라가면 안된다는 것으로 보스가 화면에 등장한 후 첫 탄을 쏘기까지 생각보다 긴 시간이 있으므로 다급해하지 말고 마지막 자코들의 탄이 안전한 장소로 흘러가는 걸 확인한 후 재빨리 올라갑시다. 게다가 X-36은 무척 빠르므로 더욱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보스 - 크로스 블레이드
전체적으로 1주랑 같지만 레이저를 쏘는 패턴에 빠른 대적탄 패턴이 추가된 것 하나로 난이도가 급상승했습니다.
크로스 블레이드 특유의 한번 미스나면 걷잡을 수 없이 말려버리는 특징 때문.
그러므로 여기서는 안정적인 클리어를 위해 레이저+대적탄이 나올대마다 봄을 쓰는 방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대적탄을 제외하면 1주랑 거의 같기 때문에 공략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봄을 쓴 후 후속타에 안정적으로 대처하는 것과 자코탄을 조심하는 것이 포인트.


참고로 이 대적탄을 피하는 법은 저도 성공률이 낮지만 제가 성공해본 방법으로 간략하게 설명해보자면.
실제로 해보면 대적탄이 2겹으로 들어온다는 느낌으로 날아오는데 첫번째 겹이 아닌 두번째 겹이 기체에 닿기 직전에 옆으로 툭 쳐준다는 느낌으로 짧게 치면 됩니다. 즉 너무 빨리치면 오히려 죽을 확률이 높다는 것.
근데 저 역시도 성공률이 극히 낮기 때문에 직접 많이 해보시라고뿐이 설명 못하겠네요.


1차형태
1주랑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다가 레이저를 쓸 때 봄을 쓴 후 중앙 바닥에서 약간 오른쪽으로 내려옵니다.


이후 후속타로 나오는 대적탄을 오른쪽으로 유도시킨 후 소적탄을 조심하면서 가볍게 왼쪽으로 빠져줍니다.


그 후 1주랑 똑같이 하다가 레이저를 쏠 때 한번 더 봄을 쓰고 왼쪽 구석으로 이동한 후 왼쪽으로 대적탄을 유도하면서 X-36의 빠른 속도를 활용해서 오른쪽 구석으로 빠르게 빠집니다.
왼쪽에서 따라오는 대적탄과 오른쪽에서 길을 막는 소적탄의 궤도를 파악하는게 난점인데 모르겠다 싶으면 무조건 왼쪽 끝으로 움직여서 벽을 타고 올라가면 반 이상은 먹히긴 합니다(.......)


그 후 보스가 오른쪽에 있을때 빠르게 접근해서 이제까지 모아온 게이지를 모두 소모해서 슈퍼샷으로 보스를 파괴합시다.
빨리 파괴하지 못했을 때에는 3방향 대적탄이 날아오므로 대적탄이 날아오는 타이밍을 대충 암기해서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를 오른쪽에서 파괴하지 못하면 1주랑 같은 이유에서 마구 꼬여버리므로 조심. 사실상 보스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간에 미스가 나거나 할 경우엔 보스의 랭크가 감소하여 더 일찍 파괴될 수 있으므로 그 부분을 조심해야 하며 보스가 빨간색으로 점멸하는지의 여부를 잘 파악합시다.


2차형태
1주랑 완전 동일합니다. 탄이 전체적으로 조금 빨라지긴 했지만 X-36의 속도가 우월하므로 1주처럼 해주면 됩니다.
자코반격탄은 껄끄러우므로 노샷을 추천.


테크니컬
1주랑 완전 동일합니다. 단 자코탄 조심.


예고했던대로 이걸로 부족한 99공략을 마칩니다.
부족한 공략 봐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__)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