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난관을 뚫고 1주를 클리어한 여러분께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쁨도 잠시고 아마 많은 분들은 1주 클리어 후 간단한 휴식을 거쳐 들어간 2주에서 시작하자마자 좌절을 맛보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극히 당연한 현상이며 좌절할 것도 없습니다.
1주와 2주는 말 그대로 격이 다르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니까요.

게다가 사이쿄 사의 게임들이 갖는 특이한 난이도 구조상 2주 랜덤스테이지 안에는 반드시 2-5,6보다 어렵다고 여겨지는 스테이지가 들어갑니다.
1945-3의 경우에는 1주에서도 어려웠지만 대폭 강화된 러시아가 이에 해당하겠지요.


2주에 들어가면 맨 처음 달라지는 것은 적들의 탄 속도입니다.
탄의 속도뿐만 아니라 탄의 연사 속도까지 강화되어서 빠르게 적들을 처리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탄이 화면을 가득 덮게 됩니다.
즉 1주에서도 그렇지만 2주에선 더더욱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해 나가야 하며 몇몇 위험한 적들을 빨리 파괴하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또 달라진 것은 반격탄입니다.
1주와는 다르게 2주에선 특정 적을 파괴하면 반격탄이 생성됩니다.
반격탄의 종류는 적의 죵류에 따라 다르며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은 일반 자코를 파괴하면 내놓는 반격 소적탄이죠
이러한 반격탄들은 1주에서 확립된 이동 패턴에 큰 제약을 주기 때문에 2주에서는 반격탄을 염두에 두고 이동 패턴을 짜야 하며 자코 반격탄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특정 패턴을 특정 타이밍에 보는 법, 자코 반격탄을 미리 흘려 다른 패턴에 대비하는 법, 노샷으로 반격탄을 보지 않고 패턴을 넘기는 법 등을 익혀야 합니다.


1주도 그렇지만 2주는 특히 봄을 쓰지 못하고 미스가 나면 타격이 매우 큽니다.
갖고 있는 봄을 다 쓰고 죽는다. 라는 자세로 처음에는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러시아 보스에서만 8봄을 갈긴 기억도 나는군요 -ㅁ-


여하튼 2주 랜덤스테이지 돌파는 사실 2주의 꽤 큰 난관 중 하나이므로 성급하게 생각지 마시고 1주에서 이제까지 했던 플레이를 돌이켜 보면서 봄을 쓰는 구간이 있다면 봄을 안 쓰는 패턴을 만들어 보는 등 1주를 좀 더 다듬어보면서 2주를 연습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는 2-7 까지 진행 영상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Posted by 월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