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1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6(명계)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6(명계) §

   

1-6(명계) 필드

명계 스테이지에서는 항상 정밀한 회피가 필요합니다.
적의 화력도 강해졌지만 뭐니뭐니해도 스테이지 전체에 걸쳐 나오는 고스트 자코 때문입니다.
마법사 B와 데스 나이트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고스트를 제대로 처리하는지가 포인트입니다.
또 중보스전은 두 번으로 나뉘는데 둘다 어렵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연습하다 보면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될 것입니다.
난이도에 굴하지 않고 노력해 봅시다.

시작 직후 자코들을 빨리 처리하고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대기합니다.

(1) 곧 마법사 B가 좌우에서 2대 나오고 조준 백탄을 쏘니 반대편으로 이동하면서 샷으로 파괴합니다. 자코들에게 부딪히지 않게 조심합시다.
(2) 이번에는 마법사 B가 4대 나오는데 역시 화면 반대편으로 이동하면서 파괴합니다.
빨리 숫자를 줄이지 않으면 전방위 탄을 피하는 게 어려워집니다. 전방위 탄은 정면에서 약간 옆 위치에서 피하면 좋습니다.
(3) 남아 있는 자코들도 빨리 처리하고 중보스에 대비합시다.

(4) 먼저 출현 직후에 D샷으로 뼈다귀를 파괴합니다. 어느 정도 가까이에서 쏘면 2개를 동시에 파괴할 수 있지만 적어도 1개는 파괴해 둡시다.
(5) 본체에서 황색세탄, 뼈에서는 소적탄을 쏩니다. 황색세탄 중 가운데 2발이 조준성이니 소적탄을 주의하면서 조금씩 움직여서 피하면 됩니다.
(6) 고속 대모적탄은 짝수탄이라 가만히 있으면 피해지지만 어떨 때는 맞는 경우도 있으니 위치를 미세 조정합시다.
특히 마지막으로 날아오는 탄이 중요합니다. 이 공격 직후 올라갈 수 있는 텀이 생기니
(7) 접근해서 D샷으로 파괴합시다.

(8) 중보스 후 왼쪽에서 나오는 자코 중 4번째 녀석이 B 캐리인데
용을 분리시켜 버리면 자코 처리가 힘들어지니 익숙해질 때까지는 무시하는 편이 좋습니다.
(9) 데스 나이트는 4way + 5way이니 9way처럼 조금씩 움직이며 피하면 됩니다. 또는 화면 상단에서 크게 피할 수도 있습니다.
(10) 데스 나이트 지대를 통과하면 자코들이 차례차례 나타납니다. 효율적으로 처리해서 탄에 몰리지 않도록 합시다.

(11) 동그란 녀석들의 판정이 생기면 오른쪽 녀석을 D샷으로 파괴합니다. 그 다음은 A Blast를 쓰면서 천천히 아래로 내려간 뒤 약간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12)그러면 오른쪽 녀석이 탄을 마구 뿌리는데, 화면 중앙에 있는 틈으로 들어갑니다.
이쯤에서 오른쪽 녀석을 파괴할 수 있는데 여기서 소적탄에 맞는다면 너무 빨리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13) 오른쪽을 격파하면 이번에는 왼쪽이 난리부루스를 추지만 틈새가 넓기 때문에 잘 보고 피하면 됩니다.
(14) 그러면 잠시 후 작은 용이 알아서 격파해 줍니다.

(15) 그 뒤 자코들을 처리해 줍니다. 게이지가 있다면 D 더스트를 써도 좋습니다.
(16) 그러면 자코 뒤에서 마법사 B 2대가 시간 차를 두고 나타납니다.
1대나 2대씩 한꺼번에 D샷으로 파괴합니다. 이전 자코 처리가 늦어지면 근접할 수 없으니 주의합시다.
(17) 다시 자코가 나오다가 이번에는 마법사 B 2대가 동시에 나타납니다.
출현과 동시에 D샷으로 파괴하고 곧바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18) 그러면 좌우에서 마법사 B 2대가 나타나는데 백탄을 피해 화면 중앙으로 간 뒤 중앙 부분에 D샷을 쏴서 파괴합니다.
이 부분은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또한 자코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보스 직전까지 계속해서 몰아붙여야 합니다.

   

1-6(명계) 보스

명계 스테이지의 테크는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습니다.
공격 하나하나가 어려운데다 공격 패턴도 다양하기 때문에,이 녀석의 난이도는 최종 보스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때문에 여태까지보다 더 정확한 패턴이 필요하고 자코 타이밍이 어긋나면 그대로 궁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우선 1주차 클리어를 목표로 한다면 제 2 형태는 봄 → D샷 연타로 마무리 하는 게 무난하지만
테크를 성공했을 때의 성취감 역시 매우 크니 익숙해지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를.

제 1 형태 : 이계왕 다리오스 마신 모드

(A1) 등장하자마자 소적탄과 동시에 고속 백탄을 쏩니다. 백탄은 5way + 6 way니 11way처럼
(A2) 약간씩 옆으로 피합니다. 백탄은 4번 쏘지만 이 때 자코가 왼쪽에서 나타나니 왼쪽에 위치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 다음 소적탄을 피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A3) 이번에는 오른쪽에서 자코를 처리합니다. 이쯤에 다시 백탄을 두 번 쏘는데 아까처럼 피합니다.
잠깐 텀이 있다가 마지막으로 한 번 쏘는데 이것이 다음 공격의 신호입니다.

(B1) 조준성 고속 대모적탄을 연사하니 소적탄을 조심하며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B2) 그러면 이번엔 백탄을 쏘니 탄의 흐름에 맞춰 방향을 전환하고
(B3) 그대로 대모적탄을 피합니다. 이 회피를 4번 반복합니다.
위협적인 공격이지만 움직이기만 하면 대모적탄에는 맞지 않으니 백탄만 보며 피하면 됩니다.
(B4) 4번째에는 왼쪽부터 자코가 나오니 마지막 대모적탄은 천천히 오른쪽으로 이동하거나 다 피한 뒤 신속하게 처리합시다
여기서 자코탄이 많이 나와 버리면 다음 공격을 피하기 힘들어집니다.

(C1) 왼쪽 자코를 처리하리하면서는, 오른쪽 자코에 대비해서 가급적이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다음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는 멈춰야 합니다. 용도 미리 분리해 놓는 게 좋습니다.

(C2) 다음으로 쏘는 고속 대3모적탄은 2way + 3 way인데 틈새가 조준성이기 때문에 움직여야 맞지 않습니다. 
이 대모적탄을 피하고 나서 A Blast를 써서
(D) 원탄 공격이 시작될 쯤에 제 1 형태를 파괴합시다.

제 2 형태 : 이계왕 다리오스 머리 셋 달린 용 모드

(A) 나오자마자 고속 백탄을 쏩니다.
4way + 5 way이니 9way처럼 피하면 될 것 같지만 보스가 크게 움직이면서 쏘기 때문에 탄의 흐름을 따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탄을 크게 제칠 수 있습니다.
(B) 이어서 중앙에서 조준 소적탄과 레이저를 쏘는데 우상단으로 가면 안전합니다. 왼쪽도 좋을지도.
(C) 다시 고속 백탄을 쏘니 아까처럼 피합니다.
(D) 마구 레이저를 쏴대는데 왼쪽에 있으면 문제없습니다. 자코 타이밍의 경우 레이저가 끝날 때쯤 왼쪽에서 자코가 나오니 처리합니다.

(E1) 다음은 먼저 소적탄을 왼쪽에 뿌린 뒤
(E2) 오른쪽 아래의 황색세탄 사각 지대로 들어갑니다. 이 때 오른쪽에서 자코가 나오니 처리합니다.
(F1) 다시 백탄을 쏩니다. 이번에는 보스가 움직이지 않으니 그냥 9way처럼 조금씩 움직이면 피할 수 있습니다.
(F2) 레이저를 쏘니 오른쪽으로 갑니다. 거기서 소적탄도 피해줍니다.

(G1) 레이저 공격이 끝나면 오른쪽 자코들을 처리할 수 있는 위치에 용을 설치해 둡니다.
(G2) 그러면 소적탄을 오른쪽에 뿌린 뒤
(G3) 왼쪽 황색세탄 사각 지대로 들어갑니다. 공격 E와 방향만 다를 뿐입니다.

대모적탄 뿌리기는 정면에 2번밖에 탄이 오지 않는 것을 이용해서 피합니다.

(H1) 우선 첫 탄이 날아오니 미리 옆에 치우친 위치에서 대기
(H2) 하다가 정면으로 갑니다. 잠시 후 두 번째 탄이 날아오면
(H3) 약간 옆으로 움직여 피합니다. 그 후로는 정면으로 날아오는 대모적탄은 없지만
(H4) 왼쪽 자코들이 탄을 쏘니 가능하면 왼쪽으로 이동해서 자코를 처리합니다. 나름대로 탄의 간격도 넓어서 익숙해지면 안정화됩니다.
아무래도 어렵다... 라고 한다면 보스 제 1 형태를 조금 일찍 파괴해서 자코 타이밍을 약간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I1) 계속해서 소적탄과 황색세탄은 왼쪽 아래에서 피합니다. 소적탄과 황색세탄은 거의 동시에 오지만
(I2) 황색세탄은 스샷 정도의 거리이니 사실상 소적탄만 피하면 됩니다.
또 이때쯤 오른쪽에서 자코가 나타나니 처리가 끝나는 대로 용을 설치해 둡시다.
(J1) 소적탄과 레이저도 왼쪽 근처에서 피합니다. 소적탄을 피하다가 레이저에 맞지 않게 주의.
(J2) 마지막 공격에 대비합니다. 너무 위로 올라가지 않기를.

스샷을 참고합시다.

(K1) 우선 처음에는 맞지 않습니다.
(K2) 가만히 있으면 오른쪽 탄에 맞으니 왼쪽으로 약간 이동합니다.
(K3) 이번에는 왼쪽 탄에 맞으니 약간 아래로 내려갑니다.
(K4) 그 다음에는 위로 올라가면 피해집니다. 그대로 보스에게 접근합시다.

(L1) 코어 오픈과 동시에 고속 대모적탄을 쏘니
(L2) 대각선으로 이동하면서 근접한 뒤
(L3) D샷을 날리면 테크 성공입니다. 행복한 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