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1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5(제단)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5(제단) §

   

1-5(제단) 필드

드디어 후반전에 돌입했습니다. 고속탄을 대량으로 쏘는 적들이 많아져서 애드립만으로는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각 부분마다 요령을 확실히 익혀둡시다.

(1) 개막부터 갑자기 가고일 4 마리가 조준 고속탄을 쏴대는데 시작 직후의 무적 시간을 이용해 바로 처리합시다.
(2) 다음은 D 터틀이 3대 줄지어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면 먼저 2대를 한꺼번에 D샷으로 파괴합니다.
(3) 그리고 나머지 1대에도 D샷을 발사해 파괴합니다.
소니아의 경우 3번째는 샷 처리도 괜찮습니다. 가고일이 1대 더 나오지만 이 녀석은 탄을 쏘지 않으니 무시해도 됩니다.

(4) 잠시 후 네 번째 D 터틀이 나옵니다. 이전 3대를 처리해 놓았다면 편합니다.

(5) 곧 자코가 나오는데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두 번째 녀석이 B 캐리입니다.
불러내는 방법은 왼쪽으로 탄을 유도해놓고 두 번째 녀석이 나올 때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D샷을 쏘기 쉽습니다.
(6) 직후에 나오는 F 해치에서는 한쪽 구석에 용을 설치한 뒤 반대편으로 가서 공격하면 됩니다.
B 캐리를 화면 오른쪽 구석에서 불러내면 그대로 용에게 오른쪽 해치를 공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중보스는 A Blast로 잡을 수 있습니다.

(7) 용을 미리 중보스의 출현 위치에 설치해 두고
(8) 중보스가 나타나면 A Blast를 발사합니다.
중보스는 나오자마자 갑자기 전방위로 고속 대모적탄을 쏴서 어려워 보이지만 조준성이니 약간 옆으로 이동하면 피해집니다.
하지만 가만히 기다리다가 가고일에게 맞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9) 용 설치가 늦은 경우는 D샷으로도 파괴할 수 있지만 이때도 가고일에게 맞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D샷으로 파괴하는 경우
(8) 공격을 피하고 나서 발사합니다. 하지만 1발로는 파괴할 수 없으니 샷이나 차지샷을 먹여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 중보스에 접근할 때는 가고일과도 가까워지니 조심합시다.

(10) 중보스를 파괴하고 나서 남은 가고일들을 처리하고 있으면 좌우에서 다시 F 해치가 출현하는데 한쪽에 용을 설치해 놓으면 좌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적 처리가 늦어지지 않게 A Blast를 써서 조금 서두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해치 다음으로는 수중 D 터틀이 부상해서 탄을 쏩니다. 일반적인 처리법은
(11) 우선 먼저 떠오르는 오른쪽을 D샷으로 속공으로 파괴하고
(12) 바로 왼쪽에 D샷을 날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니아는 용 회수가 느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회피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조금 다른 패턴을 2가지 정도 소개해 봅니다.

패턴 B : (11b) 순간적으로 오른쪽에게 바짝 붙은뒤 샷을 마구 먹입니다.
고속 백탄은 처음에는 정면으로 오지 않고 조준 황색세탄은 느리니 괜찮습니다. 조금 후퇴할 때 쯤에 파괴가 되니
(12b) 곧바로 왼쪽으로 이동해서 D샷으로 왼쪽을 파괴합니다. 하지만 늦는다면 왼쪽에서 쏘는 백탄에 직격당하게 됩니다.

패턴 C : (11c) 차지 게이지가 남아있는 경우 오른쪽에 미리 용을 설치해 두었다가 나오자마자 A Blast를 씁니다.
(12c) 그대로 쓰고 있으면 왼쪽도 작은 용이 그대로 파괴해 줍니다. 탄을 별로 피하지 않아도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보스 전에는 M 북을 소환하는 마법사 A가 3번 나옵니다.
놔두면 M 북에서 대량의 탄을 발사해서 이를 피하다가 마법사 A가 쏘는 탄에 맞아 버릴 수 있으니 서둘러서 수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13) 첫 번째는 3대가 나옵니다. 첫 조준탄을 피하며 1대를 파괴하고
(14) M 북을 소환하는 틈을 타서 D샷으로 나머지를 정리합니다.
(15) 샷만 쓰더라도 마지막 1대는 M 북을 소환하지만 빨리 파괴할 수 있으니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3 번째는 4대씩 나옵니다.

(16) 첫 조준탄을 크게 피하면 한쪽 2대를 파괴할 수 있고
(17) 나머지 2대를 D샷으로 한꺼번에 파괴합니다. 만약 처음에 1대만 파괴되었어도 상관없이 나머지 2대에 D샷을 날립니다.
M 북을 소환하더라도 1대인데다 내구력도 약해서 문제없습니다.
(18) 효율적으로 쏘면 샷만으로도 해결 가능합니다. 1대씩 확실하게 처리합시다.

   

1-5(제단) 보스

후반전에 돌입하면 코어를 열 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지는데다 공격 자체도 어려워져서 익숙해질 때까지 상당히 고전할 것입니다.
다양한 공격에 대한 회피법과 자코 타이밍 조절 등 기억해야 할 것이 많지만 여러번 해보면서 조금씩 익혀 갑시다.
또 테크가 목적일 경우 D샷을 너무 자주 쓰면 발광 패턴으로 넘어가거나 뻘미스가 나는 것만은 피합시다.

제 1 형태 : 신전왕 고르가곤

(A1) 우선 왼쪽 → 오른쪽 순서로 자코들을 제대로 처리해 둡니다.
(A2) 보스는 소적탄을 쏘며 대모적탄을 쏩니다. 대모적탄 중 가운데 2발이 조준성이니
(A3) 옆으로 조금 움직이면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소적탄에 길이 막히는 것을 조심합시다.

(B1) 이어서 대모적탄을 전방위로 쏩니다. 하지만 정면에는 첫 2발밖에 날아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중앙 약간 옆 위치에서 대기하다가
(B2) 첫 2발만 살짝 피한 뒤 다시 중앙으로 갑시다.
(C1) 소적탄들은 기체 방향으로만 탄이 오지 않습니다. 즉 보스 바로 옆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2개의 사각 지대가 생겨서 C2 직후에 날아오는 조준 황색세탄을 가로 이동만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D) 이번에는 입에서 철구를 방출합니다. 놔두면 탄을 대량으로 쏘니 D샷으로 파괴합시다. 코앞에서 방출하니 간단합니다.
(E) 그리고는 전방위로 느린 원탄을 쏘는데 이때쯤 제 1 형태를 파괴합시다. 샷을 제대로 먹일 경우 데미지 조절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 2 형태 : 암흑신체 와키와키

(A1) 왼쪽 → 오른쪽 순서로 교차하는 침탄을 쏩니다. 보스 코앞에서 리듬을 맞춰 움직이면  좌우 이동만으로 피해집니다.
(A2) 그리고 5번째를 오른쪽으로 피하면 그대로 화면 구석으로 이동하면 조준 백탄이 날아오는데 아래로 이동해서 피합니다.
그 다음 날아오는 6번째 침탄은 오른쪽 아래 구석이 안지이니 문제없습니다.
(B) 그 다음 보스는 수직 아래로 두꺼운 레이저를 쏩니다. 화면 구석에다 쏘니 피하기 쉽습니다.

(C1) 이어서 두 어깨에서 3,4 way 혼합탄을 쏘지만 그중 1발이 조준성이기 때문에 조금씩 옆으로 움직이면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변수가 있는 탄막이니 항상 세로 방향 궤도를 보면서 움직입시다.
(C2) 곧바로 조준 백탄이 오니 주의.
다음 공격 D는 우선 양 어깨에서 백탄을 연사합니다. 이 공격은 점점 각도가 좁아지다가 기체와 가까워지면 2way가 되면서 방향이 고정됩니다. 그리고 양 어깨 모두 방향이 고정되면 대모적탄을 쏩니다.
하지만 대모적탄은 좌우의 백탄이 좁아진 순간의 범위만큼을 쏘기 때문에 보스 정면에서 대기하고 있다가는 대모적탄이 오는 범위가 좁아져서 매우 난감해집니다.
(D1) 따라서 백탄에 미리 접근해서 재빨리 발사 각도를 고정시켜서
(D2) 대모적탄을 넓은 공간에서 피할 수 있게 만드는 게 좋습니다.

(E) 계속해서 B와 같은 두꺼운 레이저 공격을 합니다.
(F1, 2) 그 이후에는 공격 C와 동일합니다. 방향이 반대로 바뀌어도 침착하게 해결합시다.

(G1) 원탄을 하트 모양으로 쏩니다. 정면으로는 오지 않고 탄속도 느리니 간단합니다.
(G2) 다음은 4방향으로 쏘지만 탄 흐름을 따라 이동하면 문제없습니다. 이것도 간단하군요.
(H1) 드디어 코어 오픈입니다. 보스가 코어를 내놓을 때 D샷을 발사하면 테크 성공입니다. 타이밍은 원탄을 기준으로 합시다.
(H2) 피할 필요조차 없습니다. 고생이 보답을 받는 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