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1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정글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정글 §

   

1주 정글 필드

정글 스테이지는 적의 수는 적은 편이지만 브링 도그와 우츠보카즈라가 내구력이 강한 데다 많은 탄을 쏴서 놔두면 매우 위험한 존재입니다.
이 녀석들의 출현 위치를 확실히 파악하고 속공 파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당분간은 자코들만 나타납니다. B 캐리 직전에는 왼쪽부터 많은 자코가 나오니 이 녀석들을 중점적으로 처리합시다.
(2) 오른쪽에서 직진하며 나오는 자코 4마리 중 가장 뒤에 있는 녀석이 B 캐리입니다. 자코들을 처리해 놓으면 불러내는 것은 간단합니다.
(3) 그 후에 B 도그가 나타납니다. 용으로 금화를 회수하고 있다면 A Blast를 써서 파괴합시다.

중간 보스가 왼쪽, 오른쪽 순서서 2마리가 나옵니다.

(4) 우선 왼쪽부터 속공 파괴해야 하지만 D샷 1발로는 파괴할 수 없으니 샷을 조금 먹여 둡시다.
(5) 곧바로 오른쪽으로 가는데 소적탄이 뿌려져 있으니 화면 아래쪽으로 가며 회피합니다.
(6) 탄밀도가 낮아지면 D샷을 날려서 파괴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D샷으로 우츠보를 파괴해 나갑니다.

(7) 우선 오른쪽입니다. 직전 자코들이 쏜 탄을 조심하며 근접합니다.
우츠보는 대량의 탄을 쏘니 속공 파괴해야 하지만 너무 빨리 D샷을 날리면 안쪽 녀석들이 남아 버리니 주의합시다.
(8) 계속해서 자코를 처리하면서 왼쪽으로 이동해서 우츠보에 D샷을 날려 처리합니다. 그 후 중앙의 지상 자코들도 처리해 둡시다.
(9) 잠시 후 왼쪽에서 B 도그가 나타나는데 즉시 D샷으로 파괴합니다.
(10) 오른쪽 우츠보가 탄을 왼쪽으로 쏘면 대각선으로 접근해서 D샷으로 파괴합시다.

(11) 오른쪽 우츠보 파괴 후에 거기서 대기하다가 오른쪽에서 나오는 B 도그도 D샷으로 속공 파괴합니다.
(12) 그 후 왼쪽으로 이동해서 H 오크 3대를 최대한 빨리 처리합니다.
(13) H 오크를 처리하고 나서 화면 위로 올라가서 왼쪽에서 나오는 B 도그를 D샷으로 속공 파괴합니다.
(14) 마지막으로 오른쪽에서 B 도그가 나타나니 적당히 파괴합시다.

   

1주 정글 보스

제 1 형태는 포자 비트 파괴 직후가 포인트.
남은 비트들이 쏘는 탄을 피하려다 백탄에 맞지 않게 너무 크게 움직이면 안됩니다.
공격 D도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지 모르지만 익숙해지면 안정화됩니다.
제 2 형태의 공격 A에서 쏘는 황색세탄은 의외로 광범위한 데다 가속탄이라 위험합니다.
잘 피하면 크게 피할 수 있지만, 탄 사이로 피해야 할 때는 조심합시다.

제 1 형태 : 마법식물 엡디론

(A1) 우선 왼쪽에서 자코를 처리하고
(A2) 정면 약간 옆의 틈새로 들어갑니다. 백탄이 근처로 날아오지만 침착하게 피합니다. 일단 안지도 있긴 합니다.
(B) 이어서 포자 비트를 방출하니 중앙에서 D샷을 날립시다.

(C1) 남은 포자 비트들이 쏘는 탄과 동시에 백탄이 날아옵니다. 정면이 비는 고정탄이니 익숙해지면 상하 이동만으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C2) 이어서 전방위 탄을 쏩니다. 거리는 가깝지만 느리니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D) 전방위로 탄을 두 번 쏜 뒤 소적탄과 황색세탄을 쏩니다. 황색세탄은 조준 홀수탄이니 소적탄 틈새로 조금씩 움직여 피합시다.
그 후에는 공격 B ~ D를 반복하는 동안 파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 2 형태 : 저주구경 만드라고라

소적탄과 황색세탄을 크게 피합니다.

(A1) 우선 정면에서 기다리다가 첫 탄이 오면 오른쪽 위로 피합니다.
(A2) 두 번째는 다시 내려오면서 중앙으로 피합니다.
(A3, 4) 나머지 두 세트는 천천히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피합니다.

(B1) 코어 오픈에 대비하여 소적탄을 중앙에서 피한 뒤
(B2) 마지막 탄의 틈새가 닫히기 전에 올라갑시다. 중앙으로 올라갈 수 없는 경우는 좌우에서 접근하면 됩니다.
(C1) 곧바로 원탄을 따라 후퇴하면서 D샷을 쏘는데 첫 2발에 맞지 않게 조금 옆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C2) 마지막으로 원탄을 조심하면서 D샷을 쏘면 테크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