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2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공략] 1주차 러시아 (1-4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2. 5.
1-1부터 1-3의 공략이 없는 이유는 1-4스테이지 난이도의 공략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4스테이지까지는 일본,미국,러시아,호주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고 이들은 1-4스테이지의 난이도로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1.일단 영상부터



2.1주 랜덤면에서도 가장 어렵다고 알려진 러시아 스테이지입니다.        
러시아 스테이지는 탄의 양 자체가 타 스테이지보다 많기 때문에 내구력이 높은 특정 적들을 최대한 빨리 파괴하면서 속공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적들이 쏘는 탄이 몰리는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방향을 피해가면서 길을 만들어 진행하면 생각보다 빨리 노봄돌파를 굳힐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대신 방향을 잘못들면 봄이 계속 나가는건 각오하셔야........        

속공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쫄지 않는 것입니다.        

바닥에서만 움직인다면 필연적으로 몰릴수밖에 없으며 쏘기 전에 죽인다라는 태도로 적극적으로 올라갑시다.        

        

시작하자마자 무적시간을 활용해서 위로 올라가 오른쪽에 작은 탱크들을 빠르게 죽입시다.        
그리고 하얀 원탄(백탄)이 나오는 포대는 내구력이 낮으니 일반샷으로 파괴합시다.        
백탄의 속도는 대단히 빠르지만 플레이어 기체를 조준하는 탄이기 때문에 꾸준히 움직이면 피해갑니다. 당황하지 맙시다.        

        

백탄 왼쪽에서는 탱크 두대가 노랗고 긴 탄(옥수수탄)을 발사하는데 이 탱크들은 내구력이 높으므로 살려두면 험한 꼴을 보게 됩니다......주저없이 슈퍼샷을 갈겨줍시다.        
탱크를 잡을때 오른쪽에서는 작은 자코탱크들이 또 나오는데 왼쪽 탱크를 슈퍼샷으로 잡을때 이 자코탱크들도 함께 잡아줍시다. X-36은 슈퍼샷 사용시 게이지가 무척 적게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코탱크 위로는 3개의 포대가 백탄을 쏘는데 적당히 1개는 일반샷으로 잡고 슈퍼샷을 쓰거나 처음 2개를 슈퍼샷으로 잡고 마지막 1개를 일반샷으로 잡거나 해줍시다. 모두 일반샷으로 잡기엔 탄량이 부담스러운 부분이.......        

백탄포대 3개 위에는 포대가 하나 더 있지만 백탄포대를 슈퍼샷으로 잡으면서 내구력이 크게 떨어졌을테니 일반샷으로 조금 만져주면 부서집니다. 이렇게 오른쪽을 빠르게 정리한 후 오른쪽 위에서 올라오는 대형탱크에 대비해 이전에 3포대 파괴된 자리쯤에서 대기를 탑시다.        

        
그 후 오른쪽에서 대형탱크가 올라오면 대형탱크를 따라가면서 슈퍼샷으로 지져줍시다. 대형탱크의 진로에 포대 하나와 옥수수탄 탱크 하나가 나오는데 대형탱크 지지면서 같이 지져줍시다. 특히 옥수수탄탱크는 반드시 파괴!        

        

그다음에 오른쪽으로 가서 슈퍼샷으로 오른쪽의 백탄 포대와 왼쪽의 옥수수탄 탱크 두개를 모두 파괴합시다.        
그다음 중앙의 백탄포대는 대충 일반샷으로 뽀개주고 중형 비행기 두개가 나오는데 주저없이 슈퍼샷으로 지져줍시다.        
이 중형 비행기 두대중 한대라도 계속 살아남으면 백탄쏘는 헬기가 계속 러쉬하기때문에 대단히 힘들어집니다.        

        

백탄쏘는 헬기는 중반부터 끝까지 꾸준히 기습러쉬해오는데 역시 조준탄이므로 당황하지 말고 툭 쳐주면 됩니다.        
특히 마지막에 중형 비행기 두대를 잡은 다음엔 다수의 헬기가 기습러쉬해오는데 역시 옆으로 툭 쳐주면 피해진다는걸 이용해서 가볍게 피해주며 빠르게 위로 올라가 화면 가장 위 중앙에 있으면 모두 나오기 전에 파괴할 수 있습니다        
X-36의 자코처리력이 워낙에 막강해서.......        

        

보스전 - 그라운드 스케이터        
흔히 그라스케라고 불리우는 탱크형 보스입니다.        
난이도는 높은 편이지만 테크니컬은 쉬운 편.        

        

1차형태        
처음 나오는 큰 원형탄은 영상처럼 피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살짝 위로 올라가서 슈퍼샷으로 중앙 포대를 부수면서 작은 탄이 교차되어 내려오면 틈을 봐가면서 살살 내려옵시다. 작은 탄을 하나하나 피하려고 들지 말고 슬슬 내려오다가 바닥에서 좋은 틈을 하나 발견해 안착해 주세요        
그 다음 나오는 패턴은 확실히 요령이 없으면 어렵습니다. 많은 경험이 필요한지라 뭐라 설명하기도 꽤 어렵군요        
줄로 내려오는 옥수수탄을 피하려고 들면 몰려서 다른 탄에 맞아죽기 쉽습니다.        
옥수수탄 사이로 파고들면서 적극적으로 움직입시다.        
피해주면서 같이 슈퍼샷을 후려갈기면 대개 1차형태가 파괴됩니다.        

        

차형태        
시작하자마자 왼쪽에서 대기합시다. 바닥도 괜찮고 개인적으론 살짝 올라가있는걸 선호합니다.        
중앙에 대기하고 있으면 작은 탄(소적탄)사이가 쉽게 벌어지지 않아 좀 피하기 힘듭니다.        
소적탄이 내려오면 아마 사이가 꽤 벌어져 있을 겁니다. 그것을 활용해서 중앙에서 약간 오른쪽쯤으로 이동합시다. 그리고 백탄이 쏟아지는데 당황하지 말고 왼쪽으로 쭉 밀어 백탄을 흘려주고 소적탄 사이로 빠져나오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뭐 피하고 말고 할것도 없이 영상대로만 움직여주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두번째 백탄이 쏟아질때 너무 위로 올라가면 천정에 몰려서 백탄에 맞아죽습니다. 중간 아래에서 있다가 백탄 나오면 벽 타고 올라갑시다.        

        

테크니컬        
코어를 드러내면서 노란색 다이아몬드탄이 코어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나옵니다.        
코어에서 약간 왼쪽 아래 기준으로 대기타고 있다가 다이아몬드탄이 만들어주는 길을 따라 반시계방향으로 올라가면 코어 앞에서 멈추면서 테크니컬 성공입니다.        
아몬드탄을 피하겠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만들어주는 길을 따라 움직이는게 포인트입니다.        

        

모든 테크니컬에 같은 이야기지만 코어를 드러내기 전에 이미 보스 바로 아래쯤에 있어야 합니다.        
바닥에서 올라가서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즉 코어를 드러내면서 나오는 패턴의 전 패턴에서 이미 기체는 위로 올라와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쫄면 테크니컬 절대 못합니다. 죽든 말든 일단 부딪혀 보면서 배우는 것이죠.        

1~4탄까지의 보스들은 테크니컬 실패시 상당히 높은 난이도의 패턴들을 연속해서 뱉어내기 때문에 죽어가면서라도 테크니컬은 배우는것이 이득입니다.        

        

실력도 글솜씨도 그닥 없어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써 보았습니다.        
부디 저품질의 공략이라도 도움이 되실 분이 있다면 좋겠군요.

3.아래는 프롤로그에서 소개한 2-7까지 진행영상입니다.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