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29. 공안전투

by 월반장 2009. 7. 9.

주유의 대군과 싸우는 곳입니다.

꽤 난이도가 있으므로 전략을 짜야합니다.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영상입니다.





전체맵입니다.


공안전투 내용 (총40턴)
1.보물상자 - 고취구, 해일서
2. 일기토 - 관우와 여몽의 일기토
3.승리시 - 무...

공략
출진인원 - 유비, 제갈량, 조운, 장비, 간옹, 관우, 관평, 주창 , 미축, 마속 , 위연, 손건

본래 주유에게 들키지 않고 4면의 성채를 점렴하면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만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고 전멸을 하도록 합니다.

먼저 숲뒤로 이동하면서 화면 우측상단으로 이동해 줍시다. 캐릭들이 거진 숲을 지나면 관우를 영상의 위치대로 숲근처에 이동합니다. 그 상태에서 관우는 쉬고 나머지 캐릭은 모두 우측상단의 성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적토마를 관우에게 줍시다.)

그리고 아군캐릭 중 발석차가 성근처에 까지가면 관우를 영상의 위치로 이동해주시면 적의 원군이 나타나며 공격하게 됩니다.

(영상에서 다음 턴에 발석차 하나가 절벽위를 공격하는데 그 위치에 미리 아군의 아무캐릭이나 두어야합니다.)

공격당한 위치에 발석차부대를 놓아주면서 발석차를 공격해줍시다. 적 발석차는 레벨차이로 거의 빨간피에 해당되게 되는데 이때 주유가 피를  채워줍니다. 이런 패턴을 주유가 채략치를 다쓸때까지 하면 발석차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관우는 적이 공격하자마자 아군이 있는곳으로 튀어줍니다. 열심히 적군이 쫓아오는데
관우가 적토마를 미리 가졌기 때문에 손쉽게 갈 수 있습니다.

관우가 도착하면 진형을 이렇게 짜줍시다.


이런 식이 기본입니다.

앞의 조운과 관우가 피가 달면 뒤에서 받쳐주어야합니다.

주창의 경우 저위치에서 조운을 원조하다가 여유가 생기면 좌측황무지로 올라가 적에게 책략을 날려주면 좋습니다.

위연은 여차하면 주창과 위치를 변경해서 화룡이나 업화를 날려줍시다.

관평은 절벽위로 올라가 도발을 사용해줍시다.
발석차들은 알아서 공격해줍시다.

제갈량과 나머지 인원은 역시 원조입니다. 노가다할 시간이 적으므로 최대한 모든 인원을 한턴에 책략을 써줍시다.

턴이 40턴에 다가오면 적들을 모두 제거해버리고 주유에게 노가다를 해줍시다.

공안전투 결과 유비, 제갈량, 조운, 장비, 간옹, 관우, 관평, 주창 , 미축, 마속 , 위연, 손건

유비 47.53
제갈량 44.42
조운 49.84
장비 44.12
간옹 42.88
관우 48.4 (관우는 이제 맥전투에까지 나오지 않습니다. 맥전투에서는 이 전투후에 레벨이 +10)
관평 41.53
주창 38.51
미축 51.62
마속 33.4
위연 37.98
손건 6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