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발된 삼국지11의 경우에는 성의 개별 항목 수치를 고정시켜버리는 메모리트레이너가 있지만

삼국지11pk 1.1.1의 경우에는 그런 것이 없다.

뭐 본래 저런 기능이 게임핵이나 치트엔진등의 프로그램을 쓰면 되는 것이고 실제로 이렇게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만

세이브파일을 올리는 사람은 없어서 어제 일일이 찍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다.

성의 경우 - 병사, 병량, 금, 내구력, 창, 극, 노, 군마 의 수치를 변경하고 고정시킬 수 있으며

항구와 관문의 경우 병사와 내구력만 찍어 두었다.

어차피 나 자신이 위의 수치들을 고정을 시키려는 이유가 절대로 함락되지 않도록 할려는 수단이었기 때문에 (성의 경우 반격까지)

항구와 관문은 병사와 내구력 외에는 쓸모가 없어 찍지 않았다.

일단 치트엔진 6.1(cheatengine 6.1) 을 사용했고 세이브파일은 바로 아래

참고로 삼국지11 정발이나 삼국지11 일판, 삼국지 11 pk 일판 1.0.0/1.1.0버전 에는 주소값이 틀려서 안될 경우가 있으므르
정확한 버전을 맞추지 않은 상태에서 뻔한 질문은 하지말자 


(이런 코드 파일에 저작권 운운하는 것은 웃기지만 적어도 공유나 업로드시에 출처정도는 적어주길 바란다.)

사용법은 cheatengine 6.1 을 다운받아서 (뭐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면 바로 뜬다) http://cheatengine.org/ 에서 직접 다운받아도 된다.
윈도우 32/64비트 안 가리고 잘 된다.

--사용법 치트엔진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삼국지11은 미리 실행)
아래에 빨간 색 네모 안에 잇는 컴퓨터아이콘을 누른다. 


--그럼 아래의 프로세스 리스트가 나오는데 삼국지11을 선택하고 오픈을 선택


--제대로 열면 아래창에 메모리주소와 값의 리스트가 나온다
   각 성과 항구, 관문의 수치는 Value에 해당하는 수치에 더블클릭하면 고칠 수 있다. 세이브에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고치는 즉시 변경된다.
   수치의 고정은 맨 앞의 active를 체크하면  Value값이 변하지 않고 고정된다. 즉 성에 내구력과 병사를 고정시켜 놓으면 아무리 공격해도
   성이 함락되지 않는다.


--사족으로 메모리주소값을 추가하는 방법은
  스캔타입 - exact  Value,  Value타입 - 4bytes 로 해둔 상태에서 (기력이나 다른 수치는 2bytes이므로 걍 all로 두고 찾아도 된다.)
Value창에(hex는 체크하지 말고) 삼국지11를 실행한상태에서 고칠려는 성의 수치를 적는다.(게임실행시에 보이는 성의 수치)
그리고 first scan을 눌러 스캔하면 좌측에 스캔한 수치가 뜨는데 하나만 나올경우에는 바로 그것을 더블클릭해서 등록하면 되지만 여러개가 나올 경우 에디트나 삼국지11pk의 편집을 이용해서 그 성의 수치를 변경해주면 변경된 수치가 좌측의 창에도 역시 변경되는데 이 변경된 주소를 더블클릭해서 등록해주면 된다.(스캔된 수치가 너무 많을경우 변경된 값을 적고 next scan을 클릭하면 스캔된 수치중 변경된 수치를 찾아준다.) description 명칭은 description 부분에 더블클릭하면 된다.

Posted by 월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