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2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공중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공중 §

   

2주 공중 필드

공중 스테이지의 필드에서는 탄을 크게크게 피하는 부분이 많아서 다른 랜덤면에 비해 정밀한 회피를 하지 않아도 되서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직전의 움직임이 다음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많고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복구가 힘들어지는 경향은 여전히 심합니다.
특히 후반부에 자코 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곤경에 빠지는 건 흔히 있는 경우입니다.
패턴이 무너지면 곧바로 봄을 써서 확실하게 복구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2주차에서는 자이언트 뱃이나 플라잉 오크들이 탄을 쏘지 않는 범위가 매우 좁아지니 근접해서 탄을 쏘지 못하게 하려는 플레이는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시작하면 당분간은 자코만 나오니 반격탄을 조심하며 처리합니다.
(2) 그러다가 G 뱃이 나타나기 직전에 곧바로 화면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3) G 뱃이 나타나 황색세탄을 쏘면 천천히 아래로 내려갑니다.
(4) 화면 하단까지 내려간 다음에는 그대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G 뱃의 반격탄은 본체의 황색세탄보다도 빨라서 상당히 위험합니다.
그러니 화면 오른쪽 위에서 내려가는 동안은 노샷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5) 잠시 후에 F 오크 첫 편대가 나와서 백탄을 쏴대는데 천천히 이동하다가 한번에 크게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6) 이때쯤 백탄 발사가 끝나는데 다음 편대가 나와서 공격할 때까지 텀이 있습니다. D샷을 쏴서 B 캐리를 불러낸 뒤 오른쪽 아래로 피합니다.
(7) F 오크와 자코들의 공격이 이어지지만 F 오크들은 거의 동시에 백탄을 쏘니 왼쪽, 오른쪽으로 크게 움직이면 간단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8) B 캐리의 회수가 끝나는 대로 중보스에 대비하기 위해 용을 회수합니다.

화면 왼쪽으로 올라갈 때도 샷을 멈추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자코들이 탄을 쏘겠지만 섣불리 반격탄을 불러내는 것보다는 안전합니다.
또 B 캐리에서 용을 회수할 때 소니아는 회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금화 회수가 끝난 것을 확인하고 나서 다시 발사하면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금화 회수가 끝나기 직전에 다시 용을 회수해야 합니다.
제대로 하면 금화를 충분히 회수하면서 용도 빠르게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중보스가 출현하기 직전에 G 뱃이 출현합니다. 여기서는 남은 F 오크들과 함께 D 더스트로 싹쓸이합니다.
동시에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는데 오른쪽 아래부터 대각선으로 올라가면 비교적 안전합니다.
(10) 중보스인 D 플라이 첫 번째 녀석은 D샷으로 출현 즉시 파괴합니다.
(11) 반격탄은 크게 움직여서 통째로 피하면 됩니다.
(12) 두 번째 D 플라이도 D샷으로 출현 즉시 파괴하고 화면 밑으로 내려가서 반격탄과 자코탄을 피합니다.

(13) 중보스 다음에는 자코들이 나옵니다. 좌우에서 나오니 용과 분담하면 편합니다.
(14) 곧 비행 포대가 나타나니 용을 회수한 뒤
(15) 2대의 가운데에 D샷을 쏴서 한꺼번에 파괴합니다. 반격탄은 크게 제쳐서 피합니다.

(16) 자코가 나오니 한쪽 자코에는 금화 회수를 위해 D샷을 쏘고 나머지 한쪽은 샷으로 처리합니다.
(17) 대형 비행 포대가 나타납니다. 반격탄은 크게 제쳐야 하지만 D샷 1발로는 파괴되지 않으니 용을 회수하면서 A Blast을 쏴서 데미지를 줍니다.
(18) 그리고 용이 돌아오는대로 곧바로 D샷을 쏴서 파괴합니다.
(19) 남은 소적탄과 반격탄은 옆으로 크게 피합니다.
하지만 곧바로 F 오크들이 나오니 다시 화면 중앙으로 돌아갑니다. 화면 아래로 피해도 상관없습니다.

반격탄을 옆으로 회피하다 보면 F 오크 코앞을 지나가게 되니 여기서도 샷을 멈춥니다.

(20) F 오크들은 화면 중앙에서 대기하다가 6, 4대가 출현하면 D 더스트로 싹쓸이합니다.
(21) 그리고 나서 반격탄에 주의하며 화면 상단으로 이동해서 비행 포대 2대를 D샷 파괴합니다.
(22) 그 후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반격탄은 좌우로 지나가기 때문에 중앙이 안전한 부분입니다.
(23) 남은 F 오크를 처리하면 됩니다. 도망갈 때쯤 D샷으로 파괴하면 좋습니다.

   

2주 공중 보스

제 1 형태의 공격 순서는 1주차와 같기 때문에 회피법도 1주차와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격 E의 회피 타이밍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또 제 2 형태는 화려한 겉모습에 비해서 쉽게 피해지는 곳이 많아서 회피법만 익히면 상당히 쉬워집니다.
2주차에서는 그래도 쉬운 축에 속하는 보스이니 가급적이면 노봄 통과할 수 있게 마스터합시다.

제 1 형태 : 와이번 키오라

(A) 보스 출현과 동시에 D샷을 발사하고 옆으로 이동해서 탄을 유도합니다.
그러면 보스 정면 아래쪽이 탄막이 덜 오니 그리로 가서 피하면 됩니다. 이 때 데미지 조절을 위해 A Blast는 최소량만큼만 씁니다.
(B) 공격 B는 그대로 보스 정면 아래에 있으면 백탄과 황색세탄이 오지 않으니 소적탄만 피하면 됩니다. 그 후 곧바로 화면 구석으로 이동한 뒤
(C1) 원탄이 오면 반대쪽으로 크게 움직여서 피합니다.
(C2) 다만 침탄에 몰리지 않도록 어느 정도는 탄 사이로 피해야 합니다.
또 이쯤에서 다시 용을 회수해야 하는데 그 전에 다시 A Blast를 최소량만 써 놓습니다. (총 2회 사용)

(D1) 대모적탄은 2번만 조준성이니 그때만 옆으로 살짝 피해줍니다. 타이밍은 기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첫 탄을 왼쪽으로 피한다면 두 번째는 오른쪽으로 피하면 쉽습니다. (첫 탄을 발사할 때 이미 두 번째가 발사되어 있으니 궤도가 약간 어긋날지도)
(D2) 그 후에는 침탄이 오니 피해야 하는데 공격 E가 시작되기 직전에 멈춰야 합니다.
(E1) 다음 백탄은 한 기체만큼 이동하면 피할 수 있지만 발사 시간이 길기 때문에 최대한 늦게 이동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나머지 침탄들도 회피할 수 있습니다.
(E2) 두 번째 백탄도 마찬가지로 피하면 됩니다. 이 때는 첫 원탄들과도 섞이게 되지만 타이밍만 맞았다면 맞지 않습니다.
참고로 스샷은 왼쪽 → 오른쪽으로 피했는데 원래 위치로 돌아온 셈이니 문제없습니다.

(E3) 세 번째의 경우는 소적탄이 있으니 화면 끝에서 반대편까지 크게 피합니다.
(F) 다음은 A Blast를 써서 타격을 줘서 전방위 백탄을 쏘기 전에 제 1 형태를 파괴합시다.

제 2 형태 : 기생충 메가르와스프

(A1)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용을 위쪽에 설치해 둡니다.
(A2) 침탄은 보스의 정면을 유지하면 큰 틈새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소니아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가끔 4way의 틈새로 피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A3) 마지막에는 화면 구석 쪽에 위치하고 있어야 합니다.

(B1) 공격 B는 소적탄이 좀 섞이지만 정면으로 쏘는 원탄 4발을 기준으로 조금씩 이동하면 간단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B2) 화면 끝부터 천천히 움직이면 방향 전환할 필요도 없습니다.
(C1) 공격 C는 전방위 탄 위주로 움직이면 별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전방위 탄은 화면 중앙까지 오면 작렬하니 첫 작렬이 빠른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C2) 두 번째 이후의 처리는 비교적 쉬울 것입니다.

(D1) 부채형 백탄은 1주차보다 겉모습만 화려해졌을 뿐이니
(D2) 이처럼 한 기체 이동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코가 탄을 쏘니 계속 같은 방향으로 피합시다.
(D3) 다섯 번째 역시 1주차처럼 발사 타이밍이 느린데다 거리도 가까우니 잘보고 대처합시다.

(E, F1, F2) 마지막으로 코어 오픈의 경우 소적탄이 조금 많을 뿐 그냥 1주차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테크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