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스코어시스템

1.기본적으로 적을 눈덩이로 만들어 한번만 밀어서 적을 전멸 시키면 적전멸후 10000점짜리 지폐들이 쏟아진다.
(각 스테이지별 지폐의 수는 모두 다르지만 고정되어있다. )

2.공을 두개만들고 한쪽에서 밀면 충돌시키면 반대편의 공은 색이 변한다. 이 색이 변한 공에 맞은 적은(눈덩이가 아닌상태 혹은 눈덩이가 되는 과정에 있는 상태) 1기당 8000점을 준다. (이때 보스전에서 이럴경우 아이템을 2000점짜리 혹은 능력아이템을 주고 필드스테이지에서는 랜덤으로 아이템이 주어진다. 단 41스테이지부터는 8000점 스코어어택시 2000점 아이템 혹은 능력아이템을 준다.)

3. 1번의 경우에도 불구 지폐들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템으로 보너스소환아이템이 나오는 경우로 보너스소환아이템을 먹지 안하도 나오기만 하면 지폐는 나오지 않는다. 그리고 적전멸직후 보라색아이템(무적아이템)을 먹으면 지폐는 무효(먹지 않으면 상관없다.)

4.50스테이지에서는 90만점이상 (이론상 120~130만점)을 8000점 불리기로 스코어링을 할 수 있다. 이때 두 적기중 하나를 먼저 제거하고 남은 녀석을 이용하는데 2번시스템처럼 하면서 남은적익 쏘는 거품을 벽처럼 이용해서 남은적에게 데미지를 죽이지 않고 진행해야 한다. 50스테이지를 타임제한으로 끝낼 경우 20만점을 추가로 주게된다. (각 보스는 제거해봐야 1만점 이상을 주지 않으므로 보스를 죽이는것은 오히려 손해, 물론 타임제한 직전에 죽이는건 상관없지만 50스테이지만큼은 죽이면 추가20만점이 없으므로 무조건 타임제한으로 간다.) 





위의 영상에서 1스테이지에서 나오는 빨간색 물약은 1스테이지를 그대로 따라하면 무조건 나오게 된다. 1스테이지에서 빨간물약이 나오지 않더라도

관계없으니(2스테이지에서 빨간물약을 먹으면된다.) 그대로 진행해도 좋다

2스테이지는 영상대로 진행하되 빨간물약이 나오지 않으면 리셋을 권장한다. 3스테이지에서 나올 수도 있으나 확률적으로 적다.

그리고 6스테이지 직적까지 풀아이템상태가 아니면 리셋을 권장 물론 6스테이지에서 빨간색물약만 먹은상태로 진행하는 패턴이 있지만

초심자가 하기에는 확률적으로 어려워서 패스 영상의 6스테이지는 마지막에 지폐를 먹는 부분에서 실수를 했다. 타이밍을 빨리 잡는 바람에 첫 지폐를 먹지 못한것.. 영상의 타이밍보다 약간 느리게 하면 모두 먹을수 있다. 그러나 이 타이밍이 아주 미묘해서 하나정도 흘려도 패스해도 좋다.

6스테이지까지 진행했다면 이후에는 어려운 것은 없다.

Posted by 월반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