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3

미니 앰프 구입기 브리즈 3116 - BREEZE audio TPA3116 / BL10B(bluetooth 4.0) 컴퓨터나 TV에 쓰는 스피커가 PSB ALPHA B1 이라는 보급형 패시브 스피커 이다보니 앰프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기존에는 SAGA코리아라는 곳의 인티엠프와 켄우드라는 오래된 일본회사에서 나온 인티앰프를 썼는데 어느날 컴퓨터쪽에 쓰던 켄우드사의 앰프가 고장이 나더군요. 오래되긴 했습니다. 나온지 20년 넘어가는 앰프다 보니 ..(중고로 구했었네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기준을 몇 개 잡았는데 기존의 앰프도 소형 크기이지만 이 마저도 컴퓨터 책상위에 두기에는 부담스러우니 일단 미니라는 이름에 걸맞는 손바닥만한 거에 기준을 잡고, 열이 적게 나고, 전력소모가 적은 것을 일단 찾게 되더군요. 왜냐하면 여름마다 음악 좀 들으려고 앰프 켜면 안그래도 사는 곳이 대구인데 정말 푹푹 찝니다. 음질은 스피커비중을 .. 2017. 4. 13.
유튜브 21시간 짜리 영상 올리다 좌절한 상황.. 주말에 파랜드택틱스1 올캐릭 만랩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리려고 온갖 인코딩과 편집을 마치고 드디어 업로드를 하는데 영상 처리에서 95%에서 멈추더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왔다. 대용량/장시간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설정하고 마음껏 올리렸는데 720분이 최대라니... 근데 그 이상 되넌 영상도 본것 같은데 뭔가 권한이나 등급이 있는건가? 유튜브는 본래 쓰던게 아니지만 팟tv에 피토하고 유튜브로 갈아타려는 시점에서 이런 좌절이라니... 21시간짜리라 CUDA를 써도 전에 인코딩에 5시간 넘게 걸리는 영상을 또 반으로 쪼개야 하다니..... 2017. 4. 3.
윈도우10 바탕화면 이미지 화질저하 수정법 모종의 이유로 바탕화면을 나의 얼굴로 변경했는데 이상하게 화질이 나빠보여 구글링을 좀 했다. 원인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이미지 올려서 띄우면 화질을 떨어뜨린단다.... 레지를 건들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므로 모니터의 잠시 뜬 나의 면상을 삭제하고 글을 올린다. 먼저 좌측 아래 윈도우아이콘에 마우스 우측클릭 - 실행 - regedit 를 치고 엔터를 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들어간다. 그리고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를 차례대로 클릭 그리고 DESKTOP 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로만들기 - DWWORD 32비트 값을클릭하면 우측 창에 새값을 설정할 수 있다. 새값의 이름은 JPEGImportQuality 로 해준다. JPEGImportQuali.. 2017.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