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식

[펌글] 팔콤 음악 프리 선언

by 월반장 2009. 6. 8.
최근에 확인한 팔콤의 음악프리에 대한 규약이 변경이 있었습니다.
http://hylls.egloos.com/2632660  이분의 글에서 확인바랍니다.
블러그 bgm에 대한 규약이 약간 불안했는데 이번에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면 가능하다는
규약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팔콤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의 아루온이 이 음악프리에 대한 입장입니다.
직접 질문하여 답을 받았습니다.
http://9632024.tistory.com/505

원본 : http://www.falcom.co.jp/music_use/index.html

※ 본 게시물은 번역자의 사전 허락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도 전재가 불가능합니다. 부디 양지하시어 법적인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본 번역에는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역에 대한 책임은 어떤 경우에도 본 번역자가 지지 않습니다.
※ 본 내용은 어디까지나 일본 법률에 기준합니다. 본 내용이 우리나라에서 똑같이 적용된다는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본 번역물의 내용과 관련하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적, 도의적 책임은 본 번역자가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전달하는 팔콤 사운드.
그 '소리'를 좀 더 많은 분들이 즐기고, 사랑해 주기를 바랍니다.

팔콤 음악 프리 선언에는 「가급적 많은 분들이 팔콤의 음악을 즐겨주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하는, 저희들의 순수한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 팔콤 음악 프리 선언이란?

니혼팔콤주식회사(이하, 당사)의 모든 악곡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선언입니다. ※1

당사는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수많은 게임 뮤직을 제작, 판매하였고, 이 사운드들은 다양성과 높은 완성도를 무기로 세대를 초월한 많은 유저들로부터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2009년 06월 05일 현재, 당사가 판매중인 악곡은 총 3,453곡이며, 지금도 그 숫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곡들을 게임 뮤직 팬 여러분 뿐 아니라,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저희들의 마음을 형태로 표현하는 의미로, 이번 기회에 세계 최초로 실험 정신을 포함하여 「팔콤 음악 프리 선언」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용료무료! 절차불필요!

(※1) 이용하시기 이전에 반드시 「악곡이용계약」(http://www.falcom.co.jp/music_use/rule.html)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예

이런 상황에서 악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피아노 연주회에서 팔콤의 음악을 연주하고 싶다.
· 밴드의 라이브에서 연주하고 싶다.
· 결혼식의 BGM으로 사용하고 싶다.
· 문화제의 연극에서 사용하고 싶다.
· 라디오 방송의 BGM으로 사용하고 싶다.
· TV CM에 사용하고 싶다.
· 이벤트나 프레젠테이션의 BGM으로 사용하고 싶다, 등.

※ 자세한 이용예는 「자세한 이용예」(http://www.falcom.co.jp/music_use/exam.html)를 참고해 주세요.



○ 악곡을 이용하실 때에는

악곡을 이용하시기 위해서 당사의 승락을 따로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용하실 분은, 아래 링크에 있는 이용계약을 잘 읽어보신 후, 내용을 이해하신 분만 이용해 주십시오.

※ 또한, 당사에서는 악곡을 이용하려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앙케이트의 협력을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부디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십시오!!

※ 악곡을 이용하실 때에는 화상, 영상, 인쇄물, 팜플렛, 게시판 등에 저작권을 반드시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악곡명/앨범명/Copyright© Nihon Falcom Corporation」

저작권 표기, 각각의 악곡이나 앨범에 대한 정보 등, 이용에 관련된 문의에는 절대 답해드리지 않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amiworld.egloos.com/ 
-본 게시물은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은 게시물입니다. 퍼가고 싶을 때는 반드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