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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하드웨어/영상관련

OSSC 의 480i line BOB 기능은 사용할 때 조심해야겠습니다.

by 월반장 2021. 5. 23.

OSSC로 플스1이나 2를 자주 물려 사용하는데 플스2의 경우 480i가 주로 출력되다 보니

480i의 BOB는 정지상태의 그래픽/텍스트에서 잔상과 번인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이미 주의사항으로 있는데 신경 안쓰고 있다가 최근에야 경험했습니다.

http://junkerhq.net/xrgb/index.php?title=OSSC#480i.2F576i_proc

 

OSSC - Classic Console Upscaler wiki

Introduction The Open Source Scan Converter is a low-latency video digitizer and scan converter designed primarily for connecting retro video game consoles and home computers to modern displays. It converts analog RGB or component video signals into a digi

junkerhq.net

 

Beware of using the OSSCs Line2x (bob) or Line4x (bob) deinterlacing modes on sources that display static graphics or text for a long period of time. The OSSCs deinterlacer produces a constant flickering effect. This can cause image retention/burn in to occur faster than normal.

대충 내용은 OSSC의 LINE 2x(BOB)과 같은 디인터페이스 모드에서 정지상태의 그래픽/텍스트를 그냥 둘 경우 잔상/번인이 나타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아래 사진은 플스2의 슈퍼로봇대전 MX에서 로봇대도감을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한 20분 그냥 두었는데(식사하느라...)

*사용하는 모니터는 델의 p1917s 입니다.

 

 

이후 다른 옵션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잔상/번인이 나타났습니다. 신과악마, 헤미스피어 근처를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확대 사진

 

 

더하여 OSSC에서 480i를 패스스루 해 델 p1917s의 자체 업스케일러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잔상/번인이 발생하였습니다.

OSSC 사용하실 때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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