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17. 연주전투

by 월반장 2009. 6. 24.

서주공방전 이후 원소에게 의탁한 유비가 장비가 있는 고성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곽도가 태클을 걸며 이루이지는 전투입니다.

도주만 한다면야 별루 어렵지는 않지만 우리는 모두 전멸시켜서 경험치를 얻도록 합니다.

이제부터는 다음에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웬만한 긴 영상은 아에 올려지지 않는군요

역시 게시글 마지막에는 판도라를 올려두겠습니다.



아래는 전체 맵입니다.

전체맵은 http://readonly.egloos.com/ 이 출처입니다. 허락을 받았습니다.

저 우측 끝에 조운이 대기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듯 봐서는 아주 쉬워보입니다. 적수도 적고

황무비와 숲과 짙은녹지가 있으니 말이죠 .. .하지만 유비군에겐 없는 것이 적에게는 있습니다.

브레인이라고 하죠 ... 곽도의 브레인은 여기서 원군을 사용합니다... 5턴째 장합의 원군이 출현하죠 .. 이렇게 ..
이렇게 거의 전멸을 시켜가는데 ..

5턴째 ..
장합이 나타나 주십니다... 곽도를 제거하면 끝이기 때문에 곽도를 살려둔체 상대를 해야하죠 ..


연주전투 내용 (총 45턴)

1.보물상자 - 폭탄, 차
2. 일기토 - 조운과 장합의 일기토

곽도를 전멸시키거나 유비가 남서쪽 성에 들아가면(전체+50경험치) 끝

공략
출진인원 -  유비, 관순, 동량, 간옹, 이명, 번궁, 손건, 미축, 미방, 조운(스테이지에서 참가)

초반에는 곽도가 좌측에서 노리고 들어옵니다. 일단 일행을 모두 짙은 녹색의 풀밭에 이동시킵니다.(최대한 숲에 붙어주세요 ) 이렇게 해야 궁병의 수계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서주에서 어늦어도 랩을 올려놓았기 때문에 번궁과 유비 등으로 충분히 몸빵 세워서 싸울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처리해가면서 (연주전투는 급하기 때문에 마무리전담없이 일단 곽도와 장합연합부터 때려잡고 난 다음 노가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5턴째 거의 곽도일행을 전멸시켜가면 장합이 출몰하고 조운은 거의 중간정도 와 있을 것입니다.

최대한 짙은 녹색의 풀밭에서 싸우되 호롤 연한녹색지대인 평지에 나오는 적은 궁병의 수계로

버무려 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할 것 입니다.

단 곽도와 군악대1은 제거하지 안됩니다. 노가다를 해야지요. 곽도의 사기를 바닥을 기게 하고 거짓정보를 혼란을 건후 이제 밑으로 내려갑니다. 밑의 남은 적군을 없애기 위함이죠 번궁과 유비 , 동량, 이명등이 먼저 도착 하는데 역시 가볍게 상대하시고 (기병이나 보병 중 하나를 남겨두세요

유비는 남겨둔 적으로 노가드를 좀 하다가 적당한 때에 성으로 내려갑니다.

유비가 내려갈 쯤이명 곽도가 근처에 까지 접급했을 겁니다. 역시 곽도와 적 군아대를 이용하여

나머지 일행도 노가다를 즐겨 줍니다. (노가다가 뭔지 모르겠다면 영상의 뻘짓을 보시면 됩니다.)

제한턴인 45턴이 되면 유비가 골인하고 전체 50씩 경험치를 얻습니다.

연주전투 결과
유비 29.83
관순 23.90
동량 23.11
간옹 25.51
이명 23.3
번궁 24.1
손건 30.32
미축 29.20
미방 19.xx
조운(스테이지 참가) - 25.94

ps- 미방은 이곳과 나중에 익주의 부전투에서 30가까이 키운다음  장안등의 별동대에 보낼때 사용 합니다. (별동대에 보내지 않는다면 키우지 안하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필자도 그렇게 관심있게 키우는건 아닙니다. 별동대에 미방의 존재감은 그리 크지가 않거든요)

아래는 판도라에 올린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