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14. 하비(여포토벌)전투

by 월반장 2009. 6. 21.
이곳은 유비가 대화만으로? 3랩을 공짜로 해주는 곳입니다.

전체맵에 보이는 성과 마을에 틀어밖에 이는 적장과 대화를 하면 적당은 후퇴를 하고 유비는 레벨업..

아주 좋은 곳이죠

다음의 100메가 제한으로 마이게임티비에 올립니다. 안나오시는 분은 게시물 맨 마지막의 판도라에올린 것을 보아주세요
 

아래는 전체 맵입니다.

하비전투 내용 (총45턴)
1.보물상자 - 방천화극, 적토마
2.일기토 - 관우와 장료의 일기토가 있습니다.
3.설득- 유비와  송겸, 위속, 후성의 대화가 있습니다.(유비의 3랩업)

공략
출진인원 - 유비, 관우, 간옹, 관순, 미축, 손건, 이명

우선 이명과 유비는 좌측의 숲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일행은 바로 위의 적들을 소탕하러 갑니다.

관우로 몸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관우는 견제만 써줍시다.)

유비와 이명이 숲안의 적에게 다가가면 산적이 다가오게 됩니다. 이명을 막타로 처리합니다.

이명이 처리하는 사이 위에서 적이 몇 내려올 것입니다. 역시 이명으로 막타처리 유비는 숲안에 대화를 하러 갑시다.

관우일행은 관우로 견제, 미축으로 막타를 유지함녀서 성안의 장병을 제외하고는 모두 처리해줍니다. (영상에서는 이명으로 거의 막타처리해주었군요)

장병을 둘러싸서 견제와 거짓정보 노가다를 하면서 (관우는 장병의 좌측 대각선 위에서 견제를)

관우에게 다가오는 좌측의 기병이 있습니다. 역시 유비와 이명으로 처리해주고

유비는 좌측의 성에 있는 후성에게 가서 거짓정보를 날리다가 책략치가 다되면
후성과 대화를 해줍시다. (좌측의 장병과 대화를 먼저나누고 후성에게 노가다를 해도 됩니다. 선택은 유저의 몫)

예시


18턴까지 노가다를 하시다가 유비로 마지막 대화를 나눕니다.

그리고 성앞에 일행들을 모아두고 20턴쯤에 유비를 성문바로앞에 두면 성문이 열리면서 조조군이 출현합니다.

신속하게 전진합니다.

그러면 내부의 선두에 있는 적군이 다가오는데

무도가대의 책략이 무시무시하므로 전력을 다해서 무도가대를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관우, 미축, 손건, 간옹(혹은 관순)

좌측에는 남은 일행을 보내줍니다.


우측에서 관우와 장료의 일기토를 본후에 신속하게 여포에가 가는 위쪽통로를 영상의 위치처럼 차지해줍니다. 그 사이 다른 캐릭은 방천화극을 먹으로 갑시다.

좌측도 마찬가지 최대한 조조군에게 타격을 하도록 주지 말고 이명에게 막타를 주는 식으로 적을 처리해줍니다.

그후 유비는 적토마를 먹으로 가고 나머지 일행은 진궁과 궁병1의 공격범위 밖에 위치해둡니다.


-여기서 보통 양측에 우리군을 대기시키고 조조군을 들어가게 하는데 조조군아 여포를 잡아버리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다른 분들의 공략에는 조조군이 전멸을 당한다고 하는데 저는 잘 되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아군부터 들어갑니다. )

조조를 선두로 진궁의 공격범위에 이동하면 진궁과 고순등이 공격하러 튀어나오게 됩니다.

이틈을 타서 우측의 관우와 좌측의 유비가 들어가면서 고순등을 처리하고 신속하게

여포를 공격해 들어갑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조조군이 여포를 절대 공격하지 못하도록 여포가 있는 공간을 우리군으로 가득 채워주는 것입니다. 영상을 참조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예시

사진상 조조가 끼어드는 바람에 노가다에 애를먹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여포를 중심으로 노가다를 뛰어주면 되겠습니다.

막턴인 45턴까지 하시고 여포를 제거해줍시다.


하비전투 결과
유비 24.10
관우 27.30
간옹 19.73
관순 19.17
미축 21.98
손건 21.71
이명 17.74

아래는 판도라에 올린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