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2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5(제단)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5(제단) §

   

2-5(제단) 필드

고정면의 경우 1주차부터도 난이도가 높았기 때문에 제단 스테이지 필드도 반격탄 외에는 별로 달라지지 않은 것 같은 부분이 많습니다.
때문에 패턴도 1주차와 비슷해서 필드의 흐름은 비교적 파악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중보스는 상당히 어려워졌기 때문에 스코어링이 아니라면 미련없이 봄을 쓸 것을 권장합니다. 노봄 패턴은 잔봄 0일 경우를 대비해서 참고해 놓는 정도가 좋을 것입니다
또 의외로 고전하는 것이 후반의 마법사 지대입니다.
샷만으로는 밀리기 쉽지만 그렇다고 D샷을 쏘려고 근접하기에는 반격탄이 거슬립니다.
정밀한 회피를 어느 정도 각오해야 하고 언제든지 긴급 회피용 봄을 쓸 수 있도록 준비해 둡시다.

자코반격탄을 확실히 유도하고 D 터틀은 속공 파괴, 해치는 용과 분담해서 처리합니다.

(1) 개막의 가고일 4마리는 무적 시간 동안 재빨리 처리합니다.
(2) 그리고 D 터틀이 나타나는 대로 왼쪽 2대를 D샷으로 동시에 파괴합니다.
(3) 이어서 자코반격탄에 주의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남은 D 터틀도 D샷을 발사해 파괴합니다.
(4) 그 후 용을 화면 우측 하단에 설치해 두고 화면 왼쪽 아래로 이동해서 자코를 분담해서 처리합니다.

(5) 그러면 좌우에서 반격탄이 오니 화면 중앙으로 이동한 뒤 D 터틀을 D샷 파괴합니다.
(6) 여기서 일단 화면 왼쪽 아래로 돌아가서 반격탄도 그쪽으로 유도합니다. 그리고 나서 B 캐리가 출현하는 위치를 염두에 두고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D샷을 발사합니다.
(7) 그 다음은 용이 오른쪽, 플레이어가 왼쪽을 분담해서 자코와 해치를 처리합니다. 해치는 내구력이 좀 강하니 A Blast를 최소량 정도 써주면 좋습니다.

중보스의 공격은 어렵기 때문에 봄 + D샷으로 파괴해 버리는 것을 추천.
또 봄 효과 동안은 중보스뿐만 아니라 좌우의 가고일들도 처리해 놓아야 그 후의 진행이 쉽습니다.

(8) 해치가 파괴될 쯤에는 반격탄이 오니 용을 회수하면서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하다가 곧바로 화면 왼쪽으로 방향전환합니다.
(9) 그리고 왼쪽에서 나오는 가고일를 속공 격파하고 나서 곧바로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10) 오른쪽 상단에서 나오는 가고일를 속공 파괴한 뒤 곧바로 화면 중앙으로 이동해서 중보스에 대비합니다.

(11)그러면 곧바로 중보스가 나오는데 D샷을 발사하고 아래로 후퇴합니다.
(12) 중보스는 출현 직후에 전방위 탄을 쏘는데 4개 중 마지가 탄이 조준성이니 아래로 내려가면서 타이밍을 맞춰서 오른쪽으로 한 기체 정도 이동합니다.
(13) D샷 후 A Blast를 쓰면 3way 탄을 쏜 직후에 파괴되니 가고일들의 공격을 조심하면서 이것을 피합니다. 용도 회수합니다.

(14) 중보스의 공격을 피하고 나면 왼쪽이나 오른쪽(스샷에서는 왼쪽)으로 이동해서 한쪽의 가고일들을 샷으로 처리합니다.
(15) 다음은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나머지 가고일들을 D샷으로 처리합니다. 용은 분리된 상태로 놔둡니다.
(16) 그 상태에서 다시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해치를 용과 분담 처리합니다. 하지만 샷만 쓰면 밀리게 되니 A Blast를 써서 빠르게 처리합니다.

첫 녀석에게 쏘는 D샷이 포인트입니다. 용의 성능이 좋지 않은 소니아로도 충분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

(17) 우선 첫 D 터틀의 경우 잠깐 기다리다가 부상하자마자 D샷을 날려 파괴한 뒤 곧바로 용을 회수할 수 있도록 왼쪽 아래로 이동합니다.
(18) 그리고 나서 조금씩 왼쪽으로 이동해서 자코반격탄을 피하고
(19) 두 번째 녀석이 백탄을 쏘면 정면의 안지로 들어갑니다.
(20) 용이 돌아오는 대로 D샷을 날리고 느린 황색세탄은 오른쪽으로 피합니다.

마법사 4대 지대는 밀리기 쉬운 부분. 게이지가 남는다면 A Blast로 싹쓸이하면 좋습니다.

(21) 잠깐 동안 자코를 처리하고 있으면 마법사가 3대 나타납니다. 여기는 백탄을 피하면서 구석에서 샷으로 처리하면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22) 하지만 가운데 마법사가 제일 먼저 M 북을 소환하니 맞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23) 그 다음은 또 자코들이 출현하니 적당히 처리합니다.

(24) 이번에는 마법사가 4대 나옵니다. 여기서는 일단 화면 구석에서 대기하다가 백탄을 피하면서 구석의 1대를 처리합니다.
(25) 그리고 M 북을 소환하는 동안 반대편의 2대를 처리하고 
(26) 남은 1대는 D샷으로 처리합니다.
(27) 마지막 1대는 적어도 M 북만은 파괴하고 남은 탄과 반격탄은 화면 구석으로 피합니다.
잠깐 동안  자코를 처리하고 있으면 다시 마법사가 4대 나오니 같은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전에도 썼듯이 게이지가 있다면 차지샷으로 싹쓸이하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게이지가 한 번 분량만 남아있다면 자코가 많은 첫 번째 마법사 4대 부분에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2-5(제단) 보스

제 1 형태의 공격 패턴은 1주차와 많이 다른데 정밀한 회피가 별로 필요하지 않아서 패턴화시키면 쉬워집니다.
반면 제 2 형태는 1주차와 거의 비슷하지만 나름대로의 회피가 필요합니다.
라고는 해도 1주차와 비슷하게 피할 수 있는 공격이 많은데다 어려운 공격 C, F도 익숙해지면 안정화됩니다. 또 초승달 탄이 없는 것도 특징입니다.
사실 랜덤면 보스들이 더 어려운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고정면 보스라고 움츠러들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노봄 테크도 노려볼 만한 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 1 형태 : 신전왕 고르가곤

(A1) 우선 좌우의 자코들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A2) 곧바로 안지로 들어간 뒤 첫 백탄과 원탄을 피합니다. 좌표는 스샷의 위치인데 보스의 모습을 기준으로 하면 맞추는 것은 간단합니다.
또 데미지 조절을 위해 D샷은 2번 날립니다.
(A3) 두 번째 백탄이 오면 안지에서 천천히 아래로 피합니다.
(A4) 세 번째 백탄은 보스 정면에 있으면 문제없습니다.

(A5) 세 번째 백탄은 정면까지 오지 않고 구석에서 끝나니 미리 화면 구석 쪽에 가 있어야 합니다.
(B1) 그리고 나서 나머지 원탄을 빠르게 피합니다. 늦으면 백탄과 초승달 탄에 막혀 버립니다.
(B2) 그런 다음 천천히 반대편으로 이동한 두 보스가 쏘는 철구를 D샷으로 파괴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용을 너무 높게 발사해 버리면 초승달 탄이 길을 막아 버리니 가능하면 아래쪽으로 발사합시다.

(B3) 그리고 남은 소적탄과 자코탄을 조심하면서 화면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C1) 작렬탄을 쏘기 전에 D샷으로 제 1 형태를 파괴합니다.
(C2) 형태 변화 중에 오른쪽 자코들을 처리할 수 있다면 자코 타이밍 조절도 성공입니다.

제 2 형태 : 암흑신체 와키와키

(A1) 첫 공격 A는 소니아나 이안의 경우 조준 백탄까지 포함해서 오른쪽 하단이 안지입니다. 다른 두 기체의 경우
(A2) 우선 첫 공격을 스샷의 위치에서 피합니다.
(A3) 그리고 나서 2, 3번째는 오른쪽 하단에서 피한 뒤
(A4) 네 번째와 백탄은 위로 올라가서 스샷의 위치에서 피합니다.

(B) 두꺼운 레이저를 구석에 쏘면, 다음 공격에서 스크롤 때문에 한쪽 포대가 탄을 잠깐 쏘지 않아서 회피가 다소 쉽습니다. 왼쪽 약간 위 부분에서 대기합니다.
(C1) 황색세탄을 쏘면 우선 아래로 내려가서 탄을 유도한 뒤
(C2) 화면 중앙까지 이동면서 나머지 탄을 피합니다. 틈새가 큰 부분이 많으니 그런 곳을 이용해서 피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C3) 조준 백탄은 조금만 신경 쓴다면 문제없습니다.

(D1) 2중 하트 모양 원탄은 일단 정면에서 피해야 하지만 약간 옆이 피하기 쉽습니다.
(D2) 다음으로는 원탄을 직선으로 쏘면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기 시작하니
(D3) 틈새를 잘 보고 들어갑니다. 또 방향전환에 실패한 경우 우선 정면이 아닌 오른쪽 아래의 틈새로 들어간 뒤 흐름을 따라 피하면 됩니다.

(E) 두꺼운 레이저는 이번에도 화면 구석으로 유도합니다. 공격 B와 반대로 왼쪽부터 시작이니 다음 공격 F의 회피법은 공격 C와 정반대입니다.
(F1) 우선 아래로 내려가면서 황색세탄을 피한 뒤
(F2) 화면 중앙으로 이동해서 큰 틈새를 이용해서 피합니다.
(F3) 백탄을 피하면서 화면 위로 이동해서 다음 공격에 대비합니다.

(G1) 자코탄과 소적탄을 조심하면서 1주차처럼 백탄을 미리 유도해 놓아서
(G2) 대모적탄을 넓은 공간에서 피할 수 있게 합니다.
(H1, 2) 코어 오픈 패턴은 1주차와 동일하니 원탄을 쏠 때쯤 D샷을 발사하면 테크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