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2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정글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정글 §

   

2주 정글 필드

정글 스테이지의 필드는 전반은 간단하지만 후반은 적들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게다가 우츠보 카즈라와 브링 도그의 경우 한 마리라도 파괴가 늦으면 궁지에 몰리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패턴이 필요합니다.
또 여기 적들은 화면 구석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화면 구석에 몰려서 봄을 쓰면 적들이 사정없이 탄을 쏴대서 잘못하면 계속해서 봄이 나가는 상황이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퀘이드 제외)
중보스는 근접 D샷 1발로 파괴할 수 없는 소니아의 경우 어느 정도 회피가 필요해서 어렵지만, 다른 세 기체들은 파괴력을 이용해 2대 모두 속공 파괴하면 좋습니다.

(1) 개막 자코들은 무적 시간 동안 적당히 처리합니다.
(2) 다음에는 화면 왼쪽에서 나오는 자코들을 처리하고 반격탄은 오른쪽으로 피합니다.
(3) 반격탄을 피하자마자 다시 화면 왼쪽에 나오는 자코들을 처리합니다. 지상 포대들도 제대로 처리해야 합니다.

(4) 어느 정도 지상 포대를 처리하고 있으면 오른쪽에서 B 캐리가 나오니 D샷을 발사
(5) 다음은 적탄을 유도하면서 화면 오른쪽 아래로 천천히 내려갑니다. 
(6) B 도그가 나오면 A Blast를 쓰고 백탄이나 황색세탄은 화면 왼쪽으로 피합니다.
(7) B 도그를 파괴하면 소적탄이나 반격탄을 조심하면서 왼쪽 위로 이동해서 중보스에 대비합니다.

B 도그가 나올 때쯤 B 캐리는 없어집니다.
따라서 용을 B 도그 앞에 설치해 놓으면 A Blast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소니아의 경우 중보스는 D샷 1발로는 파괴할 수 없어서 미리 데미지를 약간 입혀놔야 합니다. 중보스가 출현함과 동시에 D 더스트를 발동합니다.
(9) 그리고 세 번 정도 발사할 때쯤 D샷으로 파괴하고 소적탄과 황색세탄을 조심하면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10) 이 때쯤 두 번째 녀석이 탄을 쏘는데 크게 움직이지 말고 기다립니다.

데미지 조절용으로 D 더스트를 쓴 것은 충분한 데미지를 주기 위함인데 샷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 소니아 말고 다른 기체들은 D샷 1발로도 파괴되니 두 번째 녀석도 그대로 속공 파괴하면 됩니다.

(11) 그러면 왼쪽으로 조준탄들이 집중되는데
(12) 황색세탄이나 소적탄을 조심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13) 중보스 앞까지 가면 조준 황색세탄만 쏘니 샷 + D샷으로 적당히 파괴합시다.

(14) 중보스를 파괴하고 나서 적당히 자코를 처리
(15) 우츠보 직전에 광범위하게 출현하는 자코들은 D 더스트로 빠르게 처리합니다. 또 이때 반격탄을 왼쪽으로 유도한 뒤 오른쪽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16) 우츠보 정면으로 가서 D샷을 한 뒤 소적탄 틈새로 재빨리 방향전환합니다.
(17) 그대로 자코들을 처리하면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2주차에서는 우츠보 수가 많아져서 가끔 D샷으로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속공 파괴의 경우 안쪽 한마리가 나오기 전에 D샷을 발사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땐 용을 회수할 때 A Blast를 쓰면 남는 녀석들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18) 우츠보 정면으로 가서 D샷으로 파괴하고 나면 아까처럼 오른쪽에서 나오는 자코들에 대비해서 약간 내려가 있습니다.
(19) 그리고는 소적탄과 반격탄을 조심하면서 화면 중앙으로 이동해서 자코들과 지상 포대들을 처리합니다.
(20) 어느 정도 처리를 하고 탄량이 적어지면 B 도그에 대비해서 화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21) B 도그가 나타나면 백탄과 황색세환을 살짝 피하면서 정면으로 이동해서 D샷으로 파괴합니다.
(22) 그리고 반격탄이나 자코를 조심하며 오른쪽으로 간 뒤
(23) 우츠보 정면으로 가서 다시 D샷으로 파괴합니다. 소적탄은 화면 오른쪽으로 피한 뒤 그대로 올라가서 다음 B 도그에 대비합시다.

(24)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B 도그가 나타나면 이번에도 정면으로 가서 D샷으로 파괴합니다.
(25)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며 반격탄을 피한 뒤 F 오크를 처리하기 위해 화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26) F 오크는 화면 구석에 몰리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샷으로 처리하고 처리가 끝나면 재빨리 화면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27) 그러면 왼쪽에서 B 도그가 나오니 D샷으로 파괴합니다.
(28) 이제 오른쪽 B 도그만 남았습니다. 정면으로 정면으로 이동해서
(29) 샷이나 D샷으로 파괴합시다.

   

2주 정글 보스

제 1 형태는 탄량은 증가했지만 1주차와 동일한 감각으로 피할 수 있어서 익숙해지면 편해집니다. 하지만 공격 B, E는 상당히 어려울지도.
또 제 2 형태는 어려운 패턴이 오랫동안 이어지는데 거의 완전히 패턴성이라 애드립의 비중이 작으니 여기도 연습하면 노봄을 노려볼 수 있겠지요.

제 1 형태 : 마법식물 엡디론

(A1) 우선 왼쪽 자코를 처리하고 반격탄도 왼쪽으로 유도합니다.
(A2) 그리고 보스 정면 약간 옆쪽의 틈새로 들어갑니다. 소적탄의 궤도는 원탄과 겹치니 상관없습니다.
(A3) 가끔 오는 백탄은 잠깐 옆으로 피하면 됩니다. 대형탄과 겹치는 게 없어서 의외로 편합니다.

(B1) 공격 B에서는 소적탄의 틈새에서 황색세탄을 피할 수 있습니다.
(B2) 좌우로는 많이 움직이지 말고 주로 상하 이동을 써서 피하면 될 것입니다. 또 오른쪽 자코들의 반격탄에 주의합니다.
(C1) 포자 비트들은 황색세탄을 쏘기 전에 중앙에 D샷을 발사해서 처리합니다.
(C2) 그리고는 용을 남겨놓은 채 내려가서 반격탄과 남은 비트들의 탄을 피합니다.
이 때 각 탄들이 어디로 움직이는지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탄을 쏘고 나서 약 한 기체 정도 아래로 내려가면 회피할 수 있습니다.

(D1) 공격 D는 초승달 탄만 조심하면 1주차 패턴이 두 번 연속되는 수준입니다.
(D2) 백탄은 보스 정면이 안지이고
(D3) 대형탄은 약간 움직여서 피합니다. 또 이 공격 중에 데미지 조절을 위해 A Blast를 최소량만큼 씁니다.
(E) 그리고 공격 E가 시작할 때쯤 다시 A Blast를 써서 곧 제 1 형태를 파괴합시다.

제 2 형태 : 저주구경 만드라고라

(A) 타이밍이 맞았다면 첫 소적탄을 쏠 때 오른쪽에 자코가 나타나니 소적탄과 반격탄을 모두 화면 구석으로 유도합니다. 그리고 나서 화면 하단 중앙에서 대기합니다.

계속되는 공격 B, C의 황색세탄은 2번을 1세트로 총 3세트 쏩니다.
그리고 각 세트마다 첫 번째는 고정탄, 두 번째는 조준탄이니 첫 번째는 안지에서 피하고 두 번째는 한 기체만큼 이동해서 피합니다. 스샷의 고정탄 궤도를 확인하면서 읽어 주세요.

(B1) 우선 첫발은 화면 중앙 하단이 안지입니다.
(B2) 다음 조준탄은 오른쪽으로 피합니다.

(B3) 두 번째 고정탄의 안지는 첫 번째 안지 근처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되지만 왼쪽 탄에 맞는 걸 방지하기 위해 조준탄의 궤도가 정해지기 전에 움직여 둡시다.
(B4) 조준탄이 오면 이번에는 왼쪽으로 피합니다.
(B5) 세 번째의 안지는 그 자리에서 약간 오른쪽입니다.
(B6) 그리고 나서 조준탄은 왼쪽으로 피합니다. 다음은 소적탄이 오지만 그대로 봄 그림 근처에 있으면 맞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공격 C인데 봄 그림과 게이지 그림을 기준으로 하면 위치를 맞추는 것은 간단합니다.
또 황색세탄 공격 B를 반대로 쏘는 것뿐이라 반대로 피하면 됩니다. (예외 있음)

(C1) 첫 번째 안지는 잔봄 숫자 그림 근처입니다. 봄이 없을 땐 게이지 그림의 오른쪽으로 기억해 둡시다.
(C2) 조준탄은 왼쪽으로 피합니다.
(C3) 두 번째 안지는 봄 그림의 왼쪽입니다. 첫 번째에서 약간 왼쪽으로 이동하면 될 것입니다.
(C4) 다음 조준탄은 오른쪽으로 피합니다.

(C5) 세 번째 안지는 게이지 그림 오른쪽 테두리입니다.
여기서 피하고 있다가 자코탄에 맞아 버리는 경우에는 제 1 형태를 좀더 빨리 파괴합시다.
(C6) 마지막으로 조준탄은 오른쪽으로 크게 피합니다. 이것은 다음 공격 D에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C7) 오른쪽에 도착하면 초승달 탄에 대비하기 위해 용을 분리해 둡시다.

(D1) 소적탄을 조준성으로 대량 쏩니다. 여기에서는 탄막의 왼쪽으로 피하기로 하고 천천히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D2) 그러면 오른쪽에 도착할 때쯤 패턴이 끝나니 남은 공간을 이용해서 피합니다.
(E1) 직후 곧바로 황색세탄을 한 번 쏘지만
(E2) 오른쪽에 큰 틈새가 있으니 그쪽으로 피합니다. 황색세탄 속도는 느리니 침착하게 피합니다.

(F1) 여기서는 오른쪽에 용을 설치하는 게 코어 오픈 직전의 자코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F2) 공격 F는 우선 첫 황색세탄을 오른쪽에서 중앙 아래로 피합니다.
(F3) 그 다음 곧바로 다시 오른쪽으로 간 뒤
(F4) 두 번째는 왼쪽으로 피합니다. 어떻게든 소적탄이 오기 전에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F5) 세 번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피합니다.
(F6) 하지만 용을 분리하는 경우에는 속도가 느리니 탄에 따라잡히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F7) 마지막 네 번째는 왼쪽 근처에서 피하면 되지만
(F8) 곳곳에 있는 큰 틈새를 이용해서 피합시다.

(G1, G2, H1, H2) 코어를 여는 타이밍은 1주차와 같으니 회피법도 같습니다.
하지만 소적탄 사이로 들어가는 경우 공격 F이 끝나고 나서 조금 서두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늦더라도 소적탄 바깥쪽을 통해 보스 정면으로 가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