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5

아파트 ... 짬고양이 주차장서 마누라 기다리고 있는데 짬통 위에 앉아 음식물 버리러 오는 사람을 기다리는 듯한 고양이 ... 몇 번 조우 했지만 도망을 잘 쳐서 자동차 에서 걍 사진 찍어주었다. 새끼도 있던더 다들 살이 걍...통통 2017. 2. 25.
스피커(캔스톤 R25) 소음 원인 중 -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기기(BS-100)과의 간섭 잘 쓰고 있던 PSB 알파1을 거실 tv에 써야한다는 명목으로 제거당하고 아내의 선물로 사준 캔스톤 R25를 내가 쓰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못듣던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사운드카드에 온갖 라인입력을 물려두고 하도 장치가 많아서 복잡한 터라 이것저것 빼봐도 안되서 일단 케이블을 뽑았는데 전원만 연결되어도 소음이 나길래 아차 싶더군요 딱봐도 주위 전자기기와 간섭... 본래 블루투스 스피커기능도 있는 거라 더 민감한가 싶어 하나하나 꺼보니 범인은 sk브로드밴드에서 인터넷전화기기라고 준 BS-100이라하는 하얀 물건이었습니다. 아래처럼 생긴 것이죠. 쇼핑몰에 있는걸 퍼왔습니다. 이게 해당 스피커의 위나 옆에 가까이 있으면 소음을 내더군요 글로 설명하기 어려운 소음이라 아래 영상 참조했습니다. 스피커 소음.. 2017. 2. 13.
디링크 DIR-655 를 허브/AP 모드 + IPTV 환경에서 사용할 때 설정법(SK기준) 및 펌웨어 *왠 10년전 공유기? 라고 하지만 워낙 잘만든데다 지금 쓰기에도 무리없는 유선성능(기가비트지원)에 무선성능도 AC만 지원이 안된다 뿐이지 무선반경도 꽤나 좋아서 나처럼 메인공유기는 따로 두고 이 제품을 하위의 허브/AP 로 확장해 쓰는 사람 혹은 아직도 메인으로 쓰는 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일단 가장 초기 제품인 A3를 기준으로 펌웨어를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한 상태라고 가정하고 (나머지 Ax버전들과, Bx 버전들도 비슷할 것이라 추측함.) (리비전인 Ax나 BX의 확인은 공유기의 관리자모드에 들어가보면 우측 상단에 있음. 공유기와 컴퓨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웹브라우져에서 192.168.0.1 을 치고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 크롬을 사용해야 로그인이 제대로 가능) (펌웨어는 글 젤 하단에 업로드함).. 2017. 2. 11.
virtual dvd (Oh소프트) 설치 후 엔진초기화 오류가 계속 나타날 때 -아래는 Oh소프트 카페에서 복사한 글- ---------------------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타사 시디롬 관련 필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윈도우 시작 메뉴 클릭 후 - 실행 - regedit 를 입력합니다.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5-e325-11ce-bfc1-08002be10318} 해당 경로에 UpperFilters 와 LowFilters 값이 있을 경우 삭제합니다. 윈도우를 재부팅합니다. ----------------------- 일단 일주일에 한번 꼴로 보이던 엔진초기화 오류가 나타나지 않기는 한데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2017. 2. 11.
LG SK-011T 로 도스/윈도우 영상 캡쳐해보기(AVerMedia HD Capture Pro) AVerMedia HD Capture Pro 이 캡쳐보드는 도스화면 캡처용으로는 참 .... 안 좋은데요. 640x480 입력은 깨져서 알아볼 수도 있고 그 이하는 입력도 안되는 데다 비정규해상도는 거절합니다. 최근에 이것저것 하다가 아내에게 수신카드를 뺏겨서 컴으로 tv볼 궁리를 하다가 예전에 구하고 박아둔 LG의 초창기 셋탑박스가 보이더군요 SK-011T라는 건데 레트로 게임게 업스캔용으로 한때 좀 유명했던 LST-2200의 선배격 되는 물건입니다. 제것도 02년도 제작이네요. 업스케일링 성능이 비슷한데 DVI출력이 없다는게 LST-2200과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그냥 DTV방송이나 캡쳐보드에 연결해서 보려다 이게 자세히 뒷면 단자를 보니 VGA입력이 있더군요. 그래서 메뉴얼은 찾아보니 없고 후배격인.. 2017.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