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1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1주차 7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2. 5.
1-1부터 1-3의 공략이 없는 이유는 1-4스테이지 난이도의 공략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4스테이지까지는 일본,미국,러시아,호주가 랜덤으로
나오게 되고 이들은 1-4스테이지의 난이도로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1945-3의 1주에서 1-7은 필드, 보스 통틀어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입니다.        
탄 자체가 많은 편이고 필드에 뿌려지는 탄의 대다수를 뿌리는 자코들의 등장 위치가 완전 랜덤이기 때문에 기존의 스테이지 공략처럼 특정한 길을 알려주는 공략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까지의 공략과는 다르게 세세한 공략을 하지 않고 자코의 기본적인 등장방식과 탄 스타일,  그리고 중형기의 등장순서와 중형기의 탄 공략만 하겠습니다.        

        

1-7에 등장하는 탄의 대다수는 자코탄입니다.        
자코들이 편대를 이루어 갑자기 등장하여 탄을 내놓는데 자코들의 뭉치는 모양새나 등장하는 위치 등은 랜덤입니다.        
자코들이 내놓는 탄은 평범한 자코탄이지만 양이 많고 자코들이 뭉쳐서 탄을 내놓기 때문에 점점 조여드는 느낌        
몰리면 대단히 위험해집니다.        
        
하지만 1주는 반격탄이 없어 파괴에 대한 부담감이 없고 X-36의 경우 서브샷의 우월함을 맘껏 과시할 수 있으므로 비교적 쉬워집니다.        

화면을 보며 적들이 나오는 위치를 파악하고 그 위치에 붙어서 서브샷의 우월함을 맘껏 뽑내며 미리미리 적들을 잡아줍시다.        

날아오는 탄들은 조준성이므로 흘려주되 뭉쳐서 날아오는 탄에 조심합시다.        

        

그 다음으로 고정적인 위치에서 등장하는 중형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중형기는 2가지 패턴을 가집니다.        
첫번째는 양 날개에서 내리꽂는 레이저로 위치는 고정되어 있으며 날개당 3줄씩 1쌍의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상에서 한 번 보이는것처럼 레이저의 중앙-중형기의 몸통 부분에 피하는 구멍이 생기며 날개 아래의 영역은 피할 수 없는 지대가 됩니다(예외적으로 해리어는 이론적 회피 가능하지만 실전에서는 거의 불가능.....)        
        
레이저 이후 나오는 두번째 패턴은 반시계방향으로 꺾이는 길쭉탄으로 4개의 탄이 한 개의 뭉치를 이루고 있는 형태입니다.        

        

중형기가 나오는 위치를 파악한 후 나온다 싶으면 바로 근접해서 슈퍼샷으로 지져줍시다.        
물론 사방에서 계속 자코탄이 날아들게 되므로 중형기를 파괴한 후 천헌히 내려오면서 빨리 옆으로 빠지는 것도 잊지 맙시다.        
파괴가 늦으면 옆으로 빠지다가 레이저에 맞게 되므로 파괴가 안 될 것 같다 싶으면 일찍 빠져나옵시다.        
        
그리고 두번째 탄은 4개씩 모여있는 탄이므로 탄의 각 뭉치 사이에 큰 틈이 생깁니다.        
탄의 회전방향에 조심하면서 그 틈을 이용해 중형기에 다시 접근하여 슈퍼샷을 쏘면 됩니다.        
자코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슈퍼샷은 빨리 차는 편.        

        

중형기를 늦게 파괴할시의 예시를 영상에 넣으려고 했는데 중형기들이 너무 빨리 파괴되서 못 담았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혹시 예시가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따로 영상에 도전해보죠(.......)        

        

중형기는 오른쪽에서부터 시작해서 오른쪽-왼쪽의 순서대로 계속 등장하니 나오는 타이밍을 파악합시다.        

        

보스 - 쉐도우 블라인더        
1주에서 1-6의 지오바이트와 더불어 손에 꼽을만큼 어려운 보스입니다.        
패턴 자체는 정형화되어 있으나 음직이는 방향이 랜덤해서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회피 패턴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즉 영상에 나온 방법 말고도 임기응변에 따른 회피법이 다수 존재하며 그래서 세세한 공략은 조금 힘들겠군요.        
영상이 노봄이 아닌데 저도 실전에서 노봄을 잘 못하고 노리지도 않기 때문에 그냥 봄 썼습니다.        
다른 부분은 패턴화가 되지만 소적탄 회피 부분은 좀 랜덤성이 강해서.......        
스코어를 노리는게 아닌 이상 무리하게 노봄을 노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등장하자마자 중앙 바닥에서 위로 올라오면서 조준성의 부채꼴 소적탄을 씁니다.        
바닥에서는 피하기 어려우니 왼쪽 벽을 타고 조금 올라와 있다가 조금씩 내려옵시다.        

        

그 후 중앙에 위치해서 양족에 옵션 두개를 불러냅니다        
옵션은 조준 백탄을 쏘는데 본체탄과 섞이면 귀찮아지므로 빠르게 슈퍼샷으로 밀어줍시다.        
        
옵션을 불러내자마자 넓게 퍼지는 소적탄을 뿌립니다.        
영상처럼 왼쪽으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회피력을 발휘해 소적탄 그물 안에서 회피를 하는 방법도 있고        
소적탄 무리가 전체적으로 조준성을 띄고 있는 것을 이용해서 왼쪽 벽으로 빨리 움직여서 천천히 위로 툭툭 쳐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후 이동하면서 직선 아래쪽으로 고정 아몬드탄을 계속 내놓습니다.        
아몬드탄의 궤도 자체는 고정이지만 보스의 움직인이 일정하지 않아서 상황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일단 아몬드탄의 회피 자체는 아몬드탄 사이에 적당한 위치를 잡은 후 다음 아몬드탄이 기체 앞에 근접했을때 옆으로 툭 쳐주고 그 다음 아몬드탄이 기체 앞에 근접했을때 또 옆으로 툭 쳐주고........하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툭 쳐준다음에 빠르게 위로 올라가서 다음 틈으로 또 툭 쳐서 옆으로 움직이고 또 빠르게 위로 올라가서......하는 방식으로 빠른 회피를 하는 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컨트롤이 딸려서 안쓰네요        

        

단지 보스의 움직임에 따라 아몬드탄 사이가 바뀌는데 좁은 아몬드탄 사이는 대책 없으므로 보스의 움직임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영상에서 보여주는것은 하나의 예시이며 보스의 움직임은 시시각각 달라서......        
기본적으로는 가장자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보스가 화면 가장자리 끝까지 다가오느냐 아니면 보스가 화면 중간까지만 왔다가 방향을 바꾸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숙달의 기본.        

        

그 후는 8줄짜리 소적탄줄을 내놓는데 조준성이 강해서 허투르게 움직이면 피할 수 없는 구조로 퍼집니다.        
바닥 가장자리에 침착하게 대기타고 있다가 길이 생기는것을 따라 툭툭 쳐서 움직입시다.        

        

그 후 아몬드줄패턴이 반복됩니다.        

        

그 후 중앙에 다시 위치를 잡응면서 소적탄 그물을 뿌립니다.        
기체의 위치가 왼쪽이라면 벽을 타고 툭툭 치면서 올라가는 패턴을 쓸 수 있습니다.        
기체의 위치가 오른쪽이라면 오른쪽쪽 벽을 타고 약간 올라가 있다가 소적탄 그물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퍼저나가는 것을 이용해서 U자형으로 크게 움직이면서 왼쪽 벽쪽으로 움직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소적탄 그물 안쪽에서 피하는것이 아니라 소적탄 그물 전체의 움직임을 따라 바깥쪽으로 피하는 방법입니다.        
내려오는 타이밍이 안맞으면 소적탄 그물에 갖히게 되는데 오른쪽쪽에선 피하기 엄청 빡세므로 봄을 씁시다        
영상에서도 썼군요 죄송합니다(........)        

        

그 후 옵션을 다시 내놓습니다. 슈퍼샷으로 빨리 조집시다.        

        

마지막 소적탄그물 패턴을 시전합니다.        
그물 안에서 피하려면 약간 오른쪽 바닥에 대기타고 있다가 왼쪽으로 살살 움직이면서 큰 틈을 찾아내면 됩니다.        
그물 밖에서 피하려면 오른쪽 벽을 타고 약간 올라가 있다가 위에서 설명한대로 U자형으로 흘리면서 왼쪽 벽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되겠다 싶으면 주저없이 봄을 씁시다.        

        

그 후 테크니컬 전까지 나오는 패턴은 사실상 고정이므로 영상처럼 합시다        

        

테크니컬        
이제까지 애먹인것에 비해 테크니컬은 쉽습니다.        
코어를 드러낸 후 바깥쪽으로 열리는 아몬드탄2회-안쪽으로 닫히는 아몬드탄1회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조준형 소적탄 무리가 같이 나옵니다.        
일단 오른쪽으로 빠져서 조준형 소적탄의 궤도를 오른쪽으로 바꾼 후 안쪽으로 닫히는 아몬드탄1회가 지나가면 그 후엔 반드시 열리는 아몬드탄이 나오므로 중앙으로 그대로 들어가면 됩니다.        

        

1-7은 필드나 보스나 구조상 공략이 엄청 빡세고 보스는 저도 노봄을 잘 하지 못할 정도인 관게로 공략이 아주 날림이네요        
제 영상 말고도 많은 영상을 참조하는게 상당히 도움되는 스테이지라고 생각합니다.        
뭣보다 랜덤성이 너무 강해서......        

죄송합니다

-2-7까지 영상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