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38.양평관전투

by 월반장 2009. 8. 25.
한중공방전의 끝인 양평관 전투입니다.

조조와 그의 a급장수들이 많이 포진되어서 출현합니다.

하지만 유비는 이미 많이 쎄기 때문에 괜찮습니다.......음?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영상입니다.

아래는 전체맵입니다.


조조의 본군 답게 참 많습니다. 하지만 세트로 몰려오기 때문에 세트씩 처리해주면 됩니다.

내용 - 총 45턴
1.보물상자 - 마술지침서
2.일기토 - 마초와 방덕(마초는 레벨업 방덕은 후퇴는 하지 않음 )
3.승리시 - 1300


출진인원 -유비, 조운, 왕평, 위연, 장비, 이엄, 간옹, 마초, 오란, 미축, 방통, 손건 , 번궁, 마속

숲으로 갈수 있는 부대는 모두 숲을 통과하고 기병은 돌아서 갑니다.

단 기병이 먼저 공격당하는 일이 없다록 속도를 맞추어서 나아갑니다.

적의 기병들도 꽤 쎄기 때문에 방심하면 사망합니다.

숲을 거의 통과하는 시점에서 영상과 같이 진행하시면 기병(장합포함) 보벼잉 공격해 옵니다.

막타를 왕평에게 주면서 기병부터 신속하게 처리해주시고 방덕은 적당히 불리시다가 일기토 후

제거해 줍니다.

장합과 방덕을 제거하면 남은건 적의 발석차나 조창이 있을 겁니다. 역시 별 것 아니므로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다리를 건너야하는데 하후돈과 가후가 포진하여 타이밍을  잘 못 잡으면 괴롭습니다.

영상처럼 적당히 유인해서 잡아주시다가 다리를 건널 때는 하후돈과  전차1만 남기면 되겠습니다.

다리를 건널 때는 최대한 한번에 많이 건너시고 (이때 충분히 병력을 채워 하후돈의 공격을 대비합시다.)

다음턴에 보병을 잡고 하후돈을 상대로 열심히 경험치노가다를 해줍니다. 한 2턴이나 3턴정도 하시고 그 와중에 서황부대를 농락해 줍니다.  

서황부대를 잡는 과정에서 역시 상단의 허저를 유인해서 잡아야 하는데 영상처럼 모두 밀려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럴 때는 서황부터 잡고 위의 적들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서황 이후에는 허저부터 잡아 주시고 신속하게 처리하신 후 발석차와 사마의 부대를 맞이합니다.

일단 사마의 부대는 사마의본인으 제외하시고 모두 처리합니다. 노가다를 위해서죠

사마의는 머리도 좋아서 견제를 먹여도 잘 안걸리는 아주 쿨한 캐릭입니다.

사마의를 마을에 박아놓고 둘러싼후 노가다팀을 꾸리고  남은 팀은 조조를 호위하는 발석차를 박살낸 후 조조를 둘러버립니다.

이제 노가다 타임 .. 중간 중간에 원조나 견제가 가능한 녀석을 두어서 조조와 사마의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유비 77.23
왕평 51.14
이엄 - 54.54
마속- 54.70
오란 - 55.46
번궁 -55.52
조운 - 62.09
위연 55.58
장비 56.83
간옹 51.37
마초 55.29
미축 65.90
방통 51.6
손건 83.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