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삼국지 영걸전 공략

[게임공략] KOEI 삼국지 영걸전 저렴한 레벨 공략 - 39. 맥 전투

by 월반장 2009. 7. 12.

부득이한 사정으로 33이후에 바로 39를 하나 올립니다.

39전투의 관우 일행은 레벨은 형주전 이후레벨에서 자동으로 + 된 것이기 때문에

성도전 이후 전투와는 경험치나 레벨이 무관합니다.

연의나 정사대로라면 관우가 죽음을 당하는 시기입니다.

손권군이 전면 조조군이 후면에서 관우를 잡으려 덤벼듭니다.

아군은 노사망에 적군 전멸 패턴입니다. 꽤 재미나죠

아래는 마이게임티비에 올린 영상입니다. 안 보이시는 분은 게시물 마지막에

판도라에 올린 영상을 보아 주십시오 


아래는 전체맵입니다.

사진의 출처는 http://readonly.egloos.com/ 입니다. 직접 허락을 받았습니다.

후방에 조조의 원군이 나타났군요

관우나 관평, 주창을 제외하고는 레벨이 아주 절망적이기 대문에 정면대결로는 전멸시키기 어렵습니다

물론 고수들이 하는 관우와 관평, 주창의 레벨 (거의 70대후반이상) 정도 가 도니다면야 정면대결로도 가능하겠지요

우리는 온갖 유인술책을 써서 전멸시켜주면 됩니다. 정면대결보다 더 쉽습니다.

맥전투 내용 (총 50턴)
1.보물상자 - 원군서2, 차
2,일기토 - 없습니다.
3.승리시 -  아무것도 없습니다.

공략
출진인원- 관우, 관평, 주창, 왕보 , 조루 , 요화

공안전투때 관우에게 적토마를 준 상태일 겁니다. 무기는 크게 관계는 없습니다만 형주에서 얻은 영걸검을 관우에게 미리 주었다면 더 쉬워 질 겁니다.

영상은 관우에게 초기에 적토마, 영걸검, 검병지침서, 장창, 전차 를 준 상태입니다.

전 공략에서 미리 주라고 해놓았기 때문에 잘 따라오신 분이라면 저 상태일 겁니다.

관우와 관평 주창은 영상대로 오셨다면 관우가 58, 관평과 주창이 50에 턱걸이  나머지는 40입니다.


처음 시작시  영상위 위치대로 왕보, 주창, 조루, 요화 를 아래 영상의 위치대로 숲으로 바로 내립니다.

그리고 관우로 장흥을 우측에서 쳐주고 관평을 그 옆의 반장에게 대각선에서 도발을 날려줍니다.

다음 턴에서 장흠과 반장은 관평을 치게 되는데 우리턴이 돌아오면 관평으로 우선 장흥을 쳐서 제거하고 남은 반장을 관우로 쳐줍니다 그리고 주창으로 대각선 1타를 치시고 우리편 전차부대 하나로 화룡을 날려 마무리를 해줍시다. (왠만하면 화룡이 먹힐 것입니다. 화룡이 먹히지 않는다면 리셋을 해주십시오)

남은 전차1와 발석차부대는 건너편 숲으로 최대한 이동해줍니다.

다음 턴에 조조군이 밀려오는데 겁먹지 말고

관우를 단병, 관평을 궁병으로 변환해 줍시다.

그리고 나머지 일행은 영사우이 위치대로 숲으로 들어가 줍니다. (발석차는 영상대로 주창의 자리에 두면 좋겠군요)

주창과 전차부대는 관평에게 원조를 해주며 이동합니다.

다음턴에 관우가 기병에게 한대 맞는데 미미하므로 신경을 끄고 우리턴이 돌아오면 관우와 관평을 각기 장병, 연노병으로 변환하며 숲의 위로 이동해줍니다. 영상의 위치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이후 나머지 부대는 역시 관우에게 원조를 써주면서 영상대로 이동

다음턴에 적 발석차부대는 이동하고 적 전차부대는 직선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때 관우를 몸빵으로 세우며 전차로 변환하고 나머지부대도 영상처럼 이동해줍니다.

(영상의 위치대로 하기 싫은분은 관우를 제외한 부대가 적 전차에게 맞지 않는 자리로 이동하시고
숲의 상단으로는 이동하지 마십시오 )

다음턴에 관우가 조인에게 맞게되는데 우리턴이 오면 관우를 제외한 나머지 전차부대는 화룡을 (2대중 1대는 맞을 것입니다.) 주창은 대각선으로 쳐주고 나머지 발석차로도 조인을 때려주고 막타로 관우로 해주면 조인이 죽기 직전가지 갈 것입니다. 영상의 위치대로 쳐주세요

다음턴에서 조인은 화룡을 쓰게됩니다. 관우의 뒤를 노리죠 (약한놈 부터 치니까요) 나머지 부대도 뒤의 발석차 부대를 노립니다. )

다음턴이 오면 우선 가장 공격력이 약한 조루로 조인을 제거해주고

밑의 만총을 관평 주창 요화(화룡), 왕보 순으로 쳐서 제거해줍니다. 주창은 조루에게 원조를 해줍니다.

이동과 위치는 영상대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음턴에 조루가 공격당하고 적의 발석차부대가 다가옵니다.

우리턴이 오면 숲의 상단으로 올라사면서 관우 , 요화, 주창 순으로 때려주면 마지막 조조군 ㅓㅈ차부대가 사라집니다.

이제 발석차부대를 없애야하는데

관우로 몸빵 한턴에 적어도 1녀석씩이 기본입니다.

관우가 전면에서 나서며 숲의 상단으로 이동 나머지도 마찬기지로 원조나 격려를 서주면서 몸빵도가 높은 캐릭을 겉으로 세우면서 숲의 상단으로 이동

영상 대로 하면 관우와 조루가 맞을 겁니다. 다음턴이 오면 바로 적 발석차부대1을 영상처럼 관우1, 조루1 공격으로 제거해주고 나머지 일행은 원조를 해줍니다.

이제껏 영상대로 유인을 했다면 다음턴에서 발석차의 공격은 1번만 받습니다.

우리턴이 오면 역시 발석차 부대를 제거해주고 원조 - 다음 턴에 역시발석차부대를 제거 해줍니다.

막 위아래로 이동을 하는데 발석차부대를 유인해서 전차부대와 함께 공격시키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이제 맥전투는 거의 끝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남은 조조군의 기병은 관우가 한대만 맞는 곳으로 나와 유인하여 한턴에 1녀석씩 제거한다는 패턴으로 나가시고

숲아래의 주태와 전차부대도 역시 유인은 관우 나머지는 공격, 원조 식으로 해나갑니다.

주태마저 제거하면 남은 육손과 전차부대도 이동치를 보고 관우로 유인 - 나머지 일행으로 적어도 한턴에 1녀석 식으로 처리해주면 마지막 여몽까지 가볍게 처리가 가능하실 겁니다.

우리턴에서 공격마다 비가온다던지 하는 불상사가 생기지만 않는다면 쉽게 가능하실 겁니다.

맥전투 결과
관우 59.52
관평 52.26
주창 50.83
왕보 42.32
요화 41.50
조루 42.58

ps- 예전부터 전해오는 모뎀통신시절 공략본을 보면 거의 60대후반이나 70대에 정면대결로 전멸시키기나 그 레벨정도가 아니면 숲을 관통하는 도주로 하는데  ....  저는 좀 의문이었습니다. 발석차부대만 유인해서 전차와 같이 공격을 못 하게하면 되거든요..   관우레벨이 55 관평과 주창이 45정도만 되어도 저 방법이면 적전멸에 아군 1 정도 사망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