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2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사막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2주 사막 §

   

2주 사막 필드

사막 스테이지의 필드는 샌드 쉽과 중보스를 잘 처리할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샌드 쉽은 보통 여러 대가 동시에 나오기 때문에 속공으로 수를 줄이는 것이 포인트.
중보스는 이전 자코들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앞쪽 포대 3개를 D샷으로 속공 파괴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상 적들이 많은 탓인지 적들도 상당한 화력이라 잠깐 주저하면 그대로 위험한 상황으로 돌변할 수도 있습니다.
탄의 유도와 기체의 움직임 등 패턴의 흐름을 제대로 잡아놓아야 합니다.
참고로 샌드 쉽의 경우 포대가 2개 있는 것에서 알수 있듯이 두 포대에서 시간차를 두고 탄을 발사하게 됩니다.
이 미묘한 궤도 차이를 활용하면 샌드 쉽 지대도 안정화될 것입니다.

(1) 우선 개막에서는 탄을 쏘지 않는 자코를 적당히 처리합니다.
(2) S 피쉬가 나타나면 먼저 오른쪽 3대를 샷으로 처리하면서 화면 왼쪽으로 이동하고
(3) 왼쪽 3대를 D샷으로 처리합니다. 이때 추가로 몇대가 더 나타나도 그대로 둡니다. 또 이때쯤 탄량이 적어지게 되니 빠르게 방향전환합니다.

(4) 처리하지 못한 왼쪽 S 피쉬들을 샷으로 처리하고 그대로 남아있는 오른쪽 3대도 D샷으로 처리합니다.
(5) 직후에 나타나는 자코들을 처리하면서 화면 좌측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왼쪽 자코 근처를 통과하게 되니 반격탄에 주의합니다.
(6) S 쉽 2대가 나타나면 우선 왼쪽을 D샷으로 속공 파괴합니다. 오른쪽에서 쏘는 탄은 아래로 내려와서 피합시다.

(7) 화면 아래로 내려온 뒤 그 자리에서 탄을 유도해 놓습니다. 오른쪽 자코들은 그냥 보내는 게 좋습니다.
(8) 그리고 나서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자코가 나타나니 자코들과 함께 D샷으로 파괴합니다.
(9) 반격탄은 화면 오른쪽으로 올라가며 피하면 됩니다.

(10) S 쉽을 파괴하고 나서 바로 왼쪽으로 이동해서 자코를 처리합니다. 반격탄은 화면 바깥쪽으로 돌며 피하면 됩니다.
(11) 반격탄을 피하고 나면 중보스의 탄을 화면 왼쪽에 유도한 다음  중보스 정면 쪽으로 가서 D샷을 날려 앞쪽 포대 3개를 파괴합니다.
(12) 그대로 A Blast를 써놓고 좌하단으로 이동해서 중보스와 S 쉽의 공격을 피합니다.
(13) 중보스를 파괴하고 나서 용을 회수한 뒤 이번에는 화면 왼쪽에 설치해 놓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중보스의 포대들이 탄을 못쏘게 할 수 있는 범위는 매우 좁습니다. 따라서 D샷을 쏘려고 근접할 때는 탄을 왼쪽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작은 포대는 백탄을 1, 2 way로 쏘는데 코앞에서 2way를 쏴 버리면 매우 위험합니다. 1way을 쏜 직후에 D샷으로 파괴하도록 합시다.
또 중보스 파괴 후 용을 왼쪽에 설치하는 것은 다음에 나오는 자코를 처리하기 위함입니다.
무리해서 S 쉽을 잡을 필요는 없으니 그대로 보내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14) 좌우에서 자코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자코는 플레이어가, 왼쪽 자코는 용이 처리하며 반격탄을 바로바로 해결합니다.
(15) 그리고는 중보스의 탄을 화면 오른쪽에 유도해 놓고 중보스 정면으로 이동해서 아까처럼 D샷으로 앞쪽 포대 3개를 파괴합니다.
그 다음은 아래로 내려오면서 중보스의 공격을 피한 뒤
(16) A Blast를 써서 중보스를 파괴합니다.

(17) 중보스를 파괴하고 나서 왼쪽에는 자코가, 오른쪽에는 S 피쉬가 나타납니다. 자코를 처리하고 나서 화면 오른쪽 위로 이동해서
(18) S 피쉬를 D샷으로 싹쓸이합니다.
(19) 그리고 나서 B 캐리를 부른 뒤 화면 오른쪽 아래로 천천히 내려갑니다.

(20) S 피쉬와 자코탄을 유도하면서 그대로 화면 모서리를 따라 천천히 이동
(21) S 쉽이 나타나면 A Blast를 써서 오른쪽 S 쉽을 파괴하고 그대로 화면 왼쪽으로 이동합시다.
(22) 곧 작은 용에 의해 왼쪽 S 쉽도 파괴되니 탄 사이를 통해 위로 빠져 나갑니다.
(23) 직후에 나타나는 자코들도 신속하게 처리하고 가능하면 화면 상단으로 이동해서 S 쉽 3대에 대비합시다.

B 캐리를 불러낼 때 어느 정도 화면 아래쪽으로 후퇴하고 나서 D샷을 발사합시다.
너무 위쪽에서 발사해 버리면 A Blast가 S 쉽에 잘 맞지 않아서 처리가 늦어집니다.
또 왼쪽 S 쉽을 파괴할 때 작은 용에만 의존하지 않고 용을 S 쉽 앞으로 불러두면 더 빨리 파괴할 수 있습니다.

(24) S 쉽 3대가 나오는데 우선 가운데 S 쉽을 D샷으로 속공 파괴하고 아래로 내려오면서 자코반격탄을 피합니다.
(25) 그리고는 좌우 S 쉽의 탄들을 피하면서 왼쪽 S 쉽 앞으로 이동해서
(26) D샷으로 파괴합니다.
(27) 남은 오른쪽 S 쉽도 D샷으로 파괴해야 하지만 그냥 보내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2주 사막 보스 (1봄 패턴)

제 1, 제 2 형태 모두 압도적인 공격을 해와서 순서를 제대로 기억하지 않으면 상당히 어려운 보스입니다.
사실상 랜덤면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며 회피 또한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연습하면 조심해야 할 탄에 초점을 맞출 수 있어서 안정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이번에는 일단 1봄 패턴을 썼지만 노봄 패턴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 1 형태 : 여단지령선 고드란드

자코 타이밍을 조절하기 위해서 선미, 다리 모두 타임오버로 보내 버려야 합니다.

(A1) 용을 선미 앞에 설치해 놓고
(A2) 밑에서 회피에만 전념합니다. 작렬하는 탄들은 짝수탄이 크게 움직이지 않으면 맞지 않습니다. 작은 움직임으로 소적탄이나 원탄을 피합시다.
(A3) 타임오버와 동시에 자코가 나타납니다. 제대로 처리하고 나서 다리에 대비합시다.

어느 정도의 스킬이 요구됩니다. 용이 느린 소니아는 더욱더 흐름을 잘 타야 합니다.

(B1) 우선 앞쪽 포대를 D샷으로 파괴합니다. 탄을 쏠 때까지 판정이 없으니 주의합니다.
(B2) 계속해서 오른쪽 포대를 D샷으로 파괴합니다.
(B3) 직후에 왼쪽 포대에서 백탄이 오니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B4) 그리고 왼쪽 포대가 탄을 쏘기 전에 D샷으로 중앙 포대와 함께 파괴합니다. 중앙 포대에서 소적탄을 쏘지만 느리니 침착하게 해결합시다.

(B5) 다음은 왼쪽 해치와 포대를 D샷으로 파괴합니다. 이때 자코반격탄이 가까이에서 날아오니 주의합시다.
(B6) A Blast를 써서 오른쪽 해치와 포대를 작은 용이 파괴하게 합니다.
가능한 빨리 처리하고 싶다면 본체의 고속탄을 피하는 패턴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B7) 모든 파츠를 파괴하고 나면 그 다음은 노샷으로 피할 뿐.
(B8) 타임오버되고 나서 스크롤되는 동안 D샷으로 마무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제 2 형태 : 고대 생물 오르드비스

(A) 우선 오른쪽 약간 옆에 용을 설치해 둡니다.
그러면 소적탄을 쏠 텐데 공간이 넓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문제없을 것입니다. 이 때 등장하는 자코들은 그대로 처리해도 괜찮습니다.
(B1) 다음으로는 광범위하게 소적탄을 뿌립니다.
어느 정도 범위가 있어서 화면 아래에서 몰리기 쉽지만 움직임 자체는 패턴화할 수 있습니다. 피하는 틈새를 매번 비슷하게 해놓으면 좋습니다.
(B2) 이번에는 소적탄 사이에서 백탄을 피합니다. 익숙해질 때까지는 백탄이 어렵습니다.
여기서도 움직임 자체는 완전히 패턴화할 수 있어서(소적탄은 조준, 백탄은 고정) B3의 회피 정도로 안정화가 가능합니다.

(C1) 공격 B를 피하고 나면 재빨리 이동
(C2) 봄 그림 바로 위에 위치합니다.
(C3) 잠깐 동안은 여기가 공격 C의 안지가 되지만
(C4) 마지막 소적탄은 맞기 때문에 그때만 오른쪽으로 살짝 피합니다. 또 마지막 백탄에 맞지 않도록 합시다.
초승달 탄(용 반격탄)의 경우 용을 분리해 놓았으니 상관없을 것입니다.

(D1) 황색세탄을 쏘면서 오른쪽으로 비트를 내보내며 소적탄을 쏩니다. 이 비트들은 소적탄을 쏴대니 가능하면 많이 처리해야 합니다.
(D2) 비트들은 정확하게 용 코앞을 지나가니 이때 A Blast를 써서 처리합니다.
(E1) 이때 왼쪽으로 이동하며 피합니다.
(E2) 비트들을 처리하고 나서 용을 회수합니다. 이때도 자코가 가까이 있으니 노샷을 하는 게 안전합니다.

(F1) 황색세탄을 쏘며 이번에는 왼쪽에서 비트가 나옵니다. 황색세탄은 아래로 내려가면서 피하고
(F2) 비트가 나오는 곳에 D샷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G1) 그리고 나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반격탄을 피하고
(G2) 직후의 소적탄도 피합니다.

(G3) 계속해서 소적탄과 전방위 백탄입니다. 이것 역시 공격 B와 거의 비슷하게 피할 수 있지만
(G4) 소니아의 경우 백탄이 거의 다 왔을 때쯤 봄을 쓰면 
(H1) 코어 오픈까지 봄 효과가 지속됩니다.

(H2, 3) 마지막으로 보스가 코어를 열면 D샷을 발사하면 테크 성공입니다.
참고로 봄을 좀 빨리 썼더라도 공격 H는 보스 중앙(코어 근처)이 안지이니
(H4) 무적 시간 동안 올라타 있다가
(H5) 보스의 움직임을 잘 보면서 피해도 됩니다. 하지만 자코는 조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