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1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공중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공중 §

   

1주 공중 필드

스테이지 전체적으로 고속탄을 쏘는 적이 많고 대형기을 D샷으로 속공 파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자코가 항상 나오니 이 녀석들을 미리 처리해 둬서 D샷을 쏘기 쉬운 상황을 만드는 것 역시도 중요합니다.

개막에서는 자코가 잠깐 나오니 적당히 처리합니다.

(1) 잠시 후에 G 뱃들이 나옵니다. 탄 사이로 피하기 싫다면
(2) 탄을 크게 피하면서 화면 구석으로 천천히 이동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3) 직후에 H 오크 편대가 나오니 조심합시다.

(4) 두 번째 H 오크 편대 중 왼쪽 첫 번째 녀석이 B(보너스) 캐리입니다. 출현하고 나서 잠깐 동안은 공격을 하지 않으니 그 틈에 D샷을 쏘고
(5) 직후의 조준 백탄을 크게 제쳐서 피합니다.
(6) 그 후에도 H 오크는 백탄을 쏘지만 거의 동시에 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중보스는 2마리 모두 고속 백탄을 쏘니 출현하는 즉시 속공 파괴가 필요합니다.
내구력이 약하기 때문에 D샷 한 발로도 파괴할 수 있지만

(7) 근접하기 위하여는 직전의 G 뱃과 H 오크들이 방해를 하니 이 녀석들을 D 더스트로 처리해 놓는 게 좋습니다.
B 캐리를 불러냈을 경우에는 용을 회수하는는 게 늦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8,9) 나머지는 D샷으로 상대하면 됩니다.

(10) 잠깐 동안 자코를 처리하고 있으면 소형 포대 2대가 나옵니다. 소니아는 D샷이 넓으니 2대를 동시에 파괴합시다.
(11) 그 후에도 자코가 나오지만 이 녀석들은 속공을 해서 처리하고 탄을 쏘지 못하게 합시다.
(12) 그러면 대형기가 나타납니다. 이 녀석도 놔두면 위험하니 속공 파괴합니다. 하지만 D샷 한 발로는 파괴할 수 없으니 샷으로 데미지를 좀 줘야 합니다.

(13) 이번에는 H 오크(파란색)이 나옵니다. 이 녀석들은 조준탄이 아니라 수직 아래로 백탄을 쏘는 타입입니다.
그러므로 화면 중앙이 안전합니다. 전부 모였을 때 D 더스트를 써서 싹쓸이하면 좋습니다.
(14) 다시 소형 포대 2대가 나오니 샷으로 파괴합니다.
(15) 마지막으로 다시 H 오크가 나오지만 이번에도 중앙이 안전합니다. 코앞까지 접근해도 괜찮으니 안심하고 D샷을 쏘면 됩니다.

   

1주 공중 보스

제 1 형태는 다양한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회피도 꽤 복잡합니다.
특히 공격 C ~ D는 익숙해질 때까지는 어렵기 때문에 봄으로 미는 것도 하나의 방법.
반대로 제 2 형태는 피하기도 쉽고 테크를 노리기도 쉽습니다. 여기는 꼭 노봄 테크를 목표로 합시다.

제 1 형태 : 와이번 키오라

(A) 우선 대량의 소적탄을 쏩니다. 조준성이니 한쪽 구석에 유도해놓고 중앙으로 갑니다. 그러면
(B1) 다음 탄들은 중앙 하단에 오지 않으니 소적탄만 보고 피하면 됩니다.
(B2) 소적탄이 조금 남지만 궤도는 알기 쉽습니다. 재빨리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가서 다음 공격에 대비합시다.

(C1) 다음은 느린 원탄을 기체 주변에 많이 쏩니다. 탄 사이로 들어가 버리면 침탄을 피하기 어려우니
(C2) 가급적이면 탄을 크게 피합니다.
(C3) 이렇게 하면 화면 끝에 몰리기 전에 침탄까지 회피할 수 있습니다.
(D) 다음으로 빠른 대모적탄을 쏘지만 실제로 오는 건 2발 정도니 이것만 제대로 피하면 됩니다.

(E1) 고속 백탄을 조준해서 2번 쏘지만 미리 보스 정면에 있다가 위로 올라가면 피할 수 있습니다. 곧이어 소적탄을 쏜 뒤 다시 조준 백탄을 쏩니다.
(E2) 하지만 소적탄 역시 정면이 비니
(E3) 중앙에서 위로 이동해서 전처럼 백탄을 피합니다. 다만 여기서는 자코가 방해되니 조심합시다.
(E4) 여기서 D샷을 쏘면 대부분의 경우는 파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 2 형태 : 기생충 메가로와스프

(A1) 부채형으로 백탄을 쏘지만 홀수탄이니
(A2) 살짝 피해주면 부채꼴 하나를 통째로 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몇 번 반복하고 나면
(B1) 정면을 제외한 모든 방향으로 느린 소적탄을 쏩니다.
(B2) 여기는 일부러 정면에서 한칸 옆의 탄 사이로 들어갑니다.

(C1) 보스가 쐐기형 조준 침탄을 쏘는데 이때 곧바로 정면으로 이동합니다.
(C2) 그러면 첫 번째 쐐기형 침탄은 조준성이니 정면이 비게 됩니다. 곧바로 보스에 접근합니다.
(C3) 직후 두 번째 침탄이 날아오자마자 곧바로 D샷을 날리면 테크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