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드래곤블레이즈 1주차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바다 – 용가리님 번역

by 월반장 2011. 8. 4.

-출처 - http://yonggarri.ivyro.net/ - 들어갈때 문제를 풀어야 하지만 하다보면 아는 것이 나온다
 이글의 펌은 용가리님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 드래곤 블레이즈 소니아 공략 by Archer - 1주 바다 §

   

1주 바다 필드

가끔 출현하는 D(드래곤) 피쉬는 고속의 조준 백탄을 쏜 뒤 느린 탄을 대량으로 쏩니다.
이 탄들은 화면에 오랫동안 남아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필드에서는 이 녀석들을 속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시작하고 나서 곧 오른쪽에서 움직이는 아네모네가 나타나니 샷으로 처리합시다.
(2) 그 후 왼쪽에서 D 피쉬가 2마리 나타나는데 D샷으로 동시에 파괴합시다.
(3) 다시 오른쪽에서 D 피쉬가 2마리 나타는데 마찬가지로 D샷으로 파괴합니다.
(4) 좀더 왼쪽에 아네모네가 나타나니 여기에도 D샷을 쏩니다. 이 녀석은 샷으로 OK.

(5) 크라켄들이 나오는 곳에서는 탄을 쏘니 놔두면 위험합니다. 가능한 한 많이 처리해 놓는게 좋습니다.
(6) 그 후 S 울프 3편대가 나타납니다. 두 번째 편대의 오른쪽 녀석이 B 캐리이니 첫 번째 편대를 샷으로 처리하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D샷을 쏘기 쉽습니다.
(7) 용과 분리되어 있는 동안은 샷이 약하니 세번째 편대는 왼쪽에 탄을 유도해 놓고 천천히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중보스의 고속 백탄 2연사는 크게 제쳐서 피합니다.

(8) 첫 번째는 왼쪽에 유도합니다. 하지만 너무 크게 움직여 버리면 다음 번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됩니다.
(9) 두 번째는 오른쪽 끝으로 가서 피하면 됩니다.
(10) 백탄을 피하고 나면 곧바로 접근해서 D샷으로 파괴합니다. B 캐리를 불러내려면 조금 일찍 용을 회수하는 게 좋습니다.
잠시 후 중보스는 다시 백탄을 쏴대니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1) 곧 왼쪽 지형이 움직이면서 아네모네가 나타나니 재빨리 파괴합시다.
(12) 직후에 나타나는 S 울프는 그냥 놔둬도 괜찮습니다.
(13) 그 다음 S 울프는 재빨리 처리해 놓고 D 피쉬 지역에 대비합시다.

(14) 첫 D 피쉬 편대는 오른쪽부터 총 3대가 나타납니다. 첫 번째는 근접샷으로 속공 파괴하고
(15) 나머지 두 녀석을 D샷으로 처리해 버리면 당분간 공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고는 해도 소니아라면 아래에서 샷으로 상대해도 별 문제는 없습니다.
(16) 직후 지형 아래에서 나오는 아네모네는 최대한 빨리 처리합시다.
(17) 마지막으로 D 피쉬가 총 4마리 나옵니다. D 더스트를 써서 탄을 쏘기 전에 파괴합시다.

   

1주 바다 보스

제 1 형태의 공격은 탄수가 많아서 어려워 보이지만 대부분 간단하게 피해지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제 2 형태의 첫 공격 A는 화면을 크게 움직이는 대담한 회피가 필요합니다.
위험하다면 무리하지 말고 봄을 사용해서 테크를 하는 게 좋습니다.

제 1 형태 :씨 드래곤 조르바

(A1) 우선 소적탄을 뿌리며 조준 백탄을 쏩니다. 소적탄 밀도가 낮은 보스 정면에서 백탄을 피해야 하지만
(A2) 백탄은 3way와 4way가 섞여 있기 때문에 합해서 7way로 간주하고 옆으로 살짝 피하면 됩니다.
하지만 같이 나오는 자코들이 쏘는 탄을 조심해야 하고 가능하면 빨리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B1) 이어 전방위 대모적탄을 쏩니다. 양이 꽤 많습지만 보스 정면 약간 옆쪽이 안지입니다.
(B2) 정면에서 날아오는 첫 번째 탄을 기준으로 맞추면 될 것입니다.

(C) 공격 A와 비슷한 공격을 합니다. 회피법은 같고 자코도 없으니 그냥 편합니다.
(D1) 공격 C 직후에 틈이 있어서 D샷을 날릴 수 있습니다. 늦어도 이쯤이면 파괴될 것이라 봅니다.
(D2) 만약 파괴되지 않았다면 공격 D는 보스의 코앞이 안지이니 올라가서 D샷을 쏴서 파괴합시다.

제 2 형태 : 씨 드래곤 게르조르바

(A1) 화면 전체에 소적탄을 쏘면서 V자형의 백탄을 쏩니다. 여기서는 소적탄을 조심하면서 V자형 백탄을 크게 피해서 올라갑니다.
(A2) 2발당 1세트로 좌우로 크게 피합니다
(A3) 잘하면 백탄 사이로도 피할 수 있지만... 무섭습니다.

(B) 공격 A가 끝나면 소적탄을 쏩니다. 이때는 화면 하단 보스 중앙에서 대기하다가
(C1) 원탄 공격이 끝남과 동시에 보스 앞까지 올라갑니다.
(C2) 그러면 좌우의 원탄들에게 둘러싸인 상황이 될 것입니다.
(C3) 원탄의 흐름에 맞춰 천천히 후퇴하면서 D샷을 날리면 테크 성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