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2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2주차 2-5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11. 4.



위 영상은 보강 영상입니다. 아래의 1-1~2-7영상과 함께 참조


 
영상은 1-1~2-7까지 진행영상입니다. 2주차 하늘 스테이지 (미국)부분을 보시면서 아래 공략을 봅니다. 2-1~2-4 는 난이도가 동일합니다. 1주차처럼 1-4까지 난이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아닙니다.
1-1부터 1-4까지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 1주 랜덤스테이지와는 달리 2주 랜덤스테이지는 미스가 나서 랭크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2-1에 걸리든 2-4에 걸리든 같은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같습니다.
공략에서는 편의를 위해 영상의 순서를 따라가기로 하겠습니다.

2-5는 사실 공략으로 뚫을 수 있는 스테이지는 아닙니다.
1-5도 그랬듯이 짧은 필드 안에서 특정한 패턴을 가진 중형기는 5대뿐이 존재하지 않으며 나머지는 모두 사방에서 달려드는 자코기체들입니다.
1주에서는 X-36의 우월한 자코처리력을 빌려 자코를 빠르게 잡고 적당히 탄을 흘리면서 파고드는 것이 어렵지 않았지만 2주는 자코탄의 존재 때문에 탄 사이를 파고드는 데에 상당히 임기응변이 필요합니다.
아니 사실 어떻게 보면 거의 임기응변으로 진행해야 하는 스테이지로군요.

그렇기 때문에 이 스테이지는 자세한 공략을 쓰지 않고 개략적인 진행 순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에 왼쪽-오른쪽-왼쪽 순서로 나오는 자코편대를 적절하게 잡습니다.
그 후 왼쪽으로 탄을 흘리면서 빠르게 오른쪽 위로 파고든 후 오른쪽에서 나오는 삼각형 중형기를 모아쏘기로 잡습니다.
중형기는 내구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오른쪽 중형기가 파괴되는 타이밍에 딱 맞춰 곧바로 왼쪽 위로 올라가면 왼쪽에서 내려오는 중형기도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왼쪽 중형기가 파괴되지 않을 경우 1-5랑 동일한 탄을 내놓으니 당황하지 말고 아래로 천천히 내려오면서 빠져나갑니다.
중형기 2개 다 1주랑은 다르게 파괴시 4갈래 반격탄이 나오니 주의.


그 후 왼쪽으로 탄을 흘리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자리를 잡습니다.
그러면 중앙에서 조준백탄을 쏘는 중형기가 나오므로 왼쪽으로 툭툭 쳐주면서 모아쏘기로 잡아줍시다.

그 후 반격탄+자코탄러쉬를 적절히 흘리면서 왼족으로 빠져나가야되는데 임기응변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며 몰린다 싶으면 봄을 쓰는것도 좋습니다.

사방에서 날아오는 자코탄+자코반격탄을 U자형으로 왔다갔다하면서 피해주다가 한쪽 끝에 자리를 잡고 모아쏘기를 사용해서 나오는 중형기 2대를 파괴합시다.

그러면 보스가 등장합니다.


보스 - 그린밴더


1주 그린밴더가 스테이지 위치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매우 어려운 보스에 들어가기 때문에 오히려 2주는 쉽습니다(......)
지옥같은 2주 그라운드 스케이터를 뚫고 온 것에 비하면 허무할 정도.


1차형태
처음 백탄은 바닥 한쪽 끝에 자리잡고 탄 나오는 순간마다 두번씩 툭툭 쳐주면 됩니다 참쉽죠?(.....)
그다음 옥수수탄은 1주랑 동일합니다. 조금 더 빨라진 정도.


그다음 침탄도 모양은 1주랑 동일하나 속도가 무척 빨라 1주처럼 피하기는 조금 빡셉니다.
정석은 보강영상에 나온 것처럼 화면 정중앙 바닥에 기체를 놓고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중앙에 좁은 안전지대가 하나 있다가 가장 마지막 탄이 그 자리로 들어오는데 그때 한쪽으로 툭 쳐주면 됩니다.
중앙 바닥이 꽤 좁아서 익숙해지기 전에는 자주 죽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그게 싫어서 그냥 왼쪽에서 다 피하는 식으로 배웠고 지금도 중앙 바닥을 잘 쓰지 못합니다만 취향에 따라 골라서 공략하시면 됩니다.

동시에 슈퍼샷을 갈겨주면 1차형태가 파괴됩니다.


2차형태
첫 침탄은 1주랑은 피하는 패턴이 달라졌으며 양쪽에서 백탄이 압박해들어오기 때문에 중앙 바닥을 제외하고 1주에 존재하던 모든 회피포인트가 소멸합니다. 즉 오로지 중앙바닥에서만 회피가 가능하다는 의미.
회피 동작 자체는 1주보다 적지만 저같은 경우는 1주에서 중앙바닥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2주에서 못피합니다(.....)
이 패턴의 회피에 대해선 다른 영상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저같은경우는 무조건 1봄.


그 후로는 탄이 조금 더 빨리지는걸 제외하고 1주랑 완전 동일합니다.
자코탄이 수시로 들어오기 때문에 적당히 노샷을 권장합니다. 특히 원형 대적탄 회피 시.


테크니컬 보너스
1주랑 완전히 동일합니다(.....)
역시 관건은 자코탄


ps. 졸라오랫만에 올린 주제에 공략이고 나발이고 완전 날로먹는글인듯(......)
솔직히 2-5가 랜덤면에 비하면 너무 호구라서.
2-7부터는 공략을 할 능력이 아니라고 판단해서 공략글은 2-6으로 종료할 예정.
여기까지 온 플레이어라면 본인보다 더 잘하는 분들의 공략과 자력만으로 충분히 올클을 뚫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모두 파이팅임다.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