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행슈팅게임영상/스트라이커즈1945-3(1999) 2주차

[스트라이커즈1945-3,1999 공략] 2주차 호주 (2-3스테이지) by 푸칡

by 월반장 2010. 11. 4.

위는 보강영상으로 아래의 1-1부터 ~2-7까지의 영상과 같이 보면 된다.


 

영상은 1-1~2-7까지 진행영상입니다. 2주차 하늘 스테이지 (미국)부분을 보시면서 아래 공략을 봅니다. 2-1~2-4 는 난이도가 동일합니다. 1주차처럼 1-4까지 난이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아닙니다.
1-1부터 1-4까지 점차적으로 난이도가 올라가는 1주 랜덤스테이지와는 달리 2주 랜덤스테이지는 미스가 나서 랭크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2-1에 걸리든 2-4에 걸리든 같은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같습니다.
공략에서는 편의를 위해 영상의 순서를 따라가기로 하겠습니다.


2주 호주는 결코 쉽지는 않은 스테이지입니다.
1주가 그랬듯이 파괴 순서와 타이밍이 정확하지 않으면 회피 자체가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X-36으로 플레이할 때 정말 이득을 보는 스테이지 중 하나인데 X-36의 슈퍼샷은 원거리에서도 근거리와 거의 차이 없는 파괴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런고로 러시아나 일본보다는 쉽다는 느낌이지만 까딱하면 죽는 스테이지인 것은 확실합니다.


처음에 적당히 자코 좀 잡아주다가 중앙에 등장하는 백탄헬기를 슈퍼샷으로 빠르게 잡습니다.
이 백탄헬기는 1주에서도 빨리 잡아야 되지만 2주에서는 정말 빨리 잡지 않으면 뒷일이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전 스테이지에서 남은 게이지 양이 중요한데 랜덤면 전스테이지 테크니컬을 한다면 왠만해서 게이지 안 남는 경우는 없지만 테크니컬을 하지 않는다면 다음 스테이지 진입시 1레벨 혹은 1레벨 근접은 할 수 있도록 게이지를 남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헬기를 잡은 후에는 지상탱크들의 파상공격이 이어지는데 적절하게 유도회피해 주고 오른쪽 아래, 왼쪽 위에서 기어나와 탄을 쏘는 탱크에 조심합시다. 처음에 보이는 놈들을 다 잡았다고 안심하면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왼쪽-오른쪽으로 백탄헬기가 또 나오니 역시 나오자마자 슈퍼샷으로 끝내줍시다.


그 후 작은 백탄헬기들이 나오는데 전방 일직선 고정백탄에 전방으로 퍼지는 백탄이 추가되어 등장합니다.
헬기 정면에 있다가 탄을 쏠 때 옆으로 툭 쳐주면 됩니다.
1주에서도 그렇듯이 이 헬기들은 한번만 탄을 쏘고 사라지니 무리할 필요는 없지만 여기까지 올 정도의 실력이면 이놈들 나오는 위치 정도는 파악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놈들을 잡으면 2개의 소적탄을 반격탄으로 내놓는데 옥수수탄이나 원탄류의 반격탄과는 다르게 화면에 오래 남으니만큼 조심합시다.


백탄헬기를 모두 잡으면 오른쪽 지붕에서 올라오는 3중포대를 빠르게 잡아야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수월하게 슈퍼샷을 쓰지만 사실 이것땜에 최후반부에 조금 고생하게 되는군요.
일반샷으로 잡으려고 한다면 오토샷(누르고 있으면 슈퍼샷이 아닌 일반샷의 최고속도 연사가 나가는 버튼. 동네 케이스 현황에 따라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음)을 쓰는 쪽이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일반샷으로 잡을 경우 가장 위의 백탄포대를 약간 피해야 할 수 있는데 왼쪽 벽에서 오른쪽으로 툭툭 치는 방법으로 피하는 것과 동시에 대미지도 줘야 합니다.
계속 백탄을 쏘기 때문에 너무 멀리 떨어지면 대미지를 줄 수 없게 되어 봄을 써야 하는 사태가....


그 뒤 왼쪽에서 나오는 포대는 포대가 지붕에서 올라와 탄을 쏘기 전에 슈퍼샷으로 가뿐히 처리해 줍시다.


보스전 - 타나토스
기본 공략 순서는 1주와 동일합니다.
단지 1주에서 제시간에 파괴를 못 할 경우 회피가 어려워지는 부분이 2주에서는 회피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화면이 스크롤되면서 아래로 내려가는 포대들은 1주에서는 아래로 내려갈수록 탄이 거의 나오지 않았지만(1-4는 예외) 2주에서는 아래에서도 계속 탄을 쏘아대기 때문에 위에 있을때 깔끔하게 파괴해두어야 합니다.


1차 형태
처음에 오른쪽에서 올라오는 포대는 오른쪽 벽을 타고 살짝 올라간 후 내려오면서 왼쪽으로 툭툭 치는 방식으로 적탄을 오른쪽으로 흘리고 일반샷 파괴를 합시다.

그 후 왼쪽 포대를 빠르게 슈퍼샷으로 파괴.


그 후 나오는 중앙포대의 머리에 달려있는 백탄포대 3개는 바닥에서 크게 오른쪽왼쪽으로 회피하며 조준을 흘려줍시다.
내구력이 약하므로 몇번 흔들다보면 파괴.

머리포대가 파괴되면 본체에서 대형 조준원탄이 나오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크게 신경쓰진 마시고 알반샷으로 조금 쳐주다가 오른쪽 지붕에서 포대가 올라오기 직전 이 본체와 오른쪽 지붕, 포대를 동시에 슈퍼샷으로 파괴합니다.
파괴하면서 살짝 왼쪽으로 움직여서 오른쪽에서 올라온 포대 바로 왼쪽에서 또 내려오는 포대의 일부까지 후폭풍으로 파괴한 후 붙을 수 있는 만큼 포대에 붙어서 일반샷으로 제일 위의 포대까지 파괴합니다. 물론 삑사리 날 경우 영상처럼 됩니다(...)

사실 보스 돌입 직전에서 슈퍼샷을 조금 아꼈으면 여기서 다 수퍼샷으로 날려버리면 됩니다만 저는 앞부분에서 많이 써버리기 때문에 이런 플레이를 할 수밖에 없게 되는군요 ㅠㅠ

좀 더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슈퍼플레이의 ASP님 영상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 후 1차 형태의 최종형태가 등장합니다.
1주의 강화판으로 저는 1주처럼 조준 길쭉탄을 유도하면서 벽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방식으로 회피합니다.

좀 더 안정적인 방법으로는 1,2주 모두 통용되는 방법으로 원형탄이 고정탄, 길쭉탄이 조준탄인 걸 이용해 길쭉탄이 나오는 중앙을 축으로 도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보강영상을 찍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심할 부분은 길쭉탄이 나오는 중앙축 바로 아래쪽은 원탄이 들어오는 부분이라는 점입니다.
즉 원탄이 나올때는 이 자리에 있으면 안된다라는 걸 전제로 삼아서 도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패턴은 길쭉탄이 나오기 전에 자리를 잡고 돌기 시작해야 하는 패턴이므로 마지막 3중포대를 늦게 잡는 제 패턴을 따라한다면 아마 거의 봄을 써야 할 겁니다.
이 방법을 쓰시려면 앞부분에서 게이지를 모아왔다가 마지막에 나오는 3중포대 두개를 둘 다 슈퍼샷으로 빨리 파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피하다가 탄이 안나오는 틈을 타서 빨리 슈퍼샷으로 본체를 파괴합시다.
2주의 경우 시간이 지체되면 양쪽 끝 바닥에서 3중포대가 올라와 파상탄을 쏘아대기 시작하는데 이렇게 되면 답 안나오므로 봄을 쓰는 한이 있어도 시간을 너무 지체하지 않도록 합시다.


2차형태
처음 패턴은 조준백탄을 피해 소적탄 사이로 들어가야 되는 패턴입니다.
공략을 제시하기는 조금 난해한 부분인데 백탄 유도와 소적탄 2겹이 내려오는 시간차를 이용한 틈 파고들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시작하자마자 오른쪽 벽을 타고 올라간 후 내려오면서 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며 피하는 것이 일단은 기본.


그 다음은 1주랑 같으니 패스


그 다음은 1주랑 같은 형태에서 소적탄이 부채꼴형으로 길어진 패턴인데 바닥에서 소적탄 사이로 툭툭 쳐주면 백탄은 알아서 빠져나갑니다 어찌보면 1주보다 쉬운듯(.....)


그 다음은 팔을 휘두르면서 부채꼴 형태로 길쭉탄을 발사하는 패턴입니다.
패턴 구조상 길이 생기지만 일직선이 아니라 특정 방향으로 휘고 탄 하나하나에 조준성이 있으므로 탄이 내려오는 것을 보고 성급하지 않게 밀어줘야 합니다.
치는 순서는 오른쪽-왼쪽입니다.


그 후 아래로 내려오면서 3갈래 아몬드탄을 빠르게 쓰는데 사실 이게 2차형태에서 가장 어렵습니다.
순수한 회피력을 요구하며 무리겠다 싶으면 고정적으로 봄을 박고 넘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자코탄이 끼어서 내려올 때는 왠만하면 봄 씁시다.


그 후는 중복패턴이니 패스.


테크니컬
1주랑 동일
자코가 겹칠 경우엔 미리미리 유도해놓거나 노샷합시다...


호주는 제 패턴 자체가 좋지 않아서 심히 공략품질이 낮군요 ㅠㅠ


ps-이 영상과 공략은 디시인사이드 - 게임 - 슈팅게임갤러리 의 푸칡님이 쓴 공략입니다.
     직접허락을 받았습니다.
     퍼가실려면 푸칡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